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현재 문서의 위치

[Story]

여행 칼럼니스트가 전하는 리조트 라이프-③-1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상)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 전경. 정문 앞에는 아트워크 ‘무한의 기쁨’이 설치돼 있다.







이번 주말엔 여기! 의외로 볼거리, 놀 거리가 풍성한 가족 리조트


어느 날 보니 우리 동네 단지 앞 화단에 개나리가 흐드러지게 만개했다. 며칠 전만 해도 마른 가지 넝쿨만 있었던 것 같은데 ‘봄이 성큼 다가왔다’는 누군가의 말이 그제야 실감이 났다. 이처럼 계절의 변화는 지극히 평범한 일상에 잔잔한 감동을 준다. 그중에서도 봄은 더 각별한 느낌이다. 크고 화려한 꽃보다 마른 나뭇가지 끝에 맺힌 연둣빛 망울과 언 땅을 비집고 나온 새싹이 품은 역동적인 생명력에 더 마음이 가기 때문일까.

그래서 봄엔 불쑥, 특별한 계획이 없어도 어디로든 훌쩍 떠나고 싶은 충동이 수시로 든다. 양옆으로 싱그러운 봄꽃이 가득 메워진 길가를 달리는 모습, 상상만 해도 절로 웃음이 나지 않는가. 두 번 고민할 필요도 없이 짐을 쌌다. 3월은 온전한 봄의 풍경이라고 하기엔 아직 겨울의 흔적이 많이 남아 있지만, 며칠 새 따뜻해진 바람만으로도 충분히 설레었다. 그것만으로도 떠날 이유는 충분했다.






새롭게 떠오르는 주말 가족여행지



시그니처 컬러인 퍼플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용인은 각종 박물관과 식물원, 테마파크는 물론 최근 다양한 콘셉트를 자랑하는 카페 등이 들어서면서 사시사철 가족 여행객이 몰리는 곳이다.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은 용인 이동저수지 인근에 있는데, 골프장까지 보유하고 있어 골퍼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곳이다. ‘베잔송’은 도심 한가운데 두 강이 흐르는 프랑스 남부에 있는 최고의 녹색 도시에서 따온 이름이라고 한다. 뿐만 아니라 MICE산업에 특화돼 각종 기업 행사나 워크숍, 컨퍼런스 등이 연중 수시로 진행되는 곳이기도 하다. MICE란 Meeting, Incentive trip, conference, exhibition의 약자다. 최근에는 가족 여행객들을 위한 시설과 프로그램이 늘면서 주말 가족 여행지로도 각광받고 있다.




아트 인사이더 놀이가 가능한 리조트


 

리조트 프론트 데스크와 로비 전경.


리조트에 도착하니 정문 앞에 서있는 거대한 조형물이 먼저 눈에 들어왔다. 리조트와 어울리는 아트워크나 미술작품은 공간이 추구하는 미적 감각을 단번에 보여주는 중요한 요소다. 그래서 리조트나 호텔에 갈 때마다 유심히 보는 편인데, 이곳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은 시작부터 느낌이 좋다. 저 기하학적이고 거대한 구조물은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 걸까. 작품명을 보니 ‘무한의 기쁨’이라고 쓰여 있다. 작품의 이름만큼 리조트 안에서 큰 즐거움과 추억을 만들 수 있길 고대하며 정문으로 들어섰다.

아니나 다를까, 리조트 입구에서 정면으로 보이는 로비부터 마치 갤러리를 옮겨 놓은 듯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시선을 빼앗는다. 정문 왼쪽에 자리 잡은 프론트 데스크에서 간단히 체크인을 한 뒤 바로 옆 로비로 자리를 옮겼다. 다른 리조트에 갈 때는 키를 받자마자 방부터 올라가 짐을 풀기 바쁜데, 여기는 도저히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잘 정돈된 테이블과 의자, 흰 벽에 전시된 그림과 액자가 완벽한 미니멀리즘을 구현하고 있었으니 말이다. 벽에 그려진 그림은 착시를 활용했는데, 고개를 갸웃해서 이리 보고, 저리 보는 재미가 있다. 액자 안의 그림도 어떤 이야기가 담겨 있는 건지 한참을 들여다보게 된다. 만약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을 간다면 이곳에서 꼭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보길. 작지만 반짝반짝한 순간들이 모여 결국 특별한 여행을 만들기 때문이다.




고급스러운 퍼플 플레이


 

로얄 룸 객실 내부.



룸은 크게 5인 기준의 패밀리 타입과 7인 기준의 로얄 타입으로 나뉜다. 방에는 일상에 필요한 식기와 가전, 기타 용품은 물론 어매니티와 침구도 정갈하게 정돈되어 있다. 용인 베잔송의 시그니처 컬러는 퍼플이다. 건물 외관은 물론 룸 인테리어와 시설 곳곳에도 보라색이 포인트처럼 들어가 있는데, 보라색은 사람의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혀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래서일까. 통일감 있게 정돈된 방은 아주 만족스러웠다. 숲과 나무로 둘러싸인 화이트&퍼플 리조트라니. ‘언제, 어느 각도에서 찍어도 인생 샷 예약이구나’ 싶은 생각도 잠깐 들었다.




인기 폭발! 뽀로로 룸&주말 체험프로그램


  

아이의 성향에 따라 타입을 선택할 수 있는 뽀로로 룸.


5층 복도 끝에는 그 유명한 ‘뽀로로룸’이 있다. 심플한 리조트의 인테리어가 조금은 심심할 수도 있는 아이들을 위해 만든 캐릭터 존이다. 복도부터 뽀로로 만화에 나오는 유명한 캐릭터들이 반겨 주니, 아이들이 좋아할 수밖에 없다. 용인 베잔송에는 총 10개의 뽀로로 룸이 있는데 주중·주말을 구분하지 않고 늘 80% 이상 예약이 꽉 차 있다고 하니 뽀로로룸을 이용할 계획이라면 예약을 서두는 것이 좋다. 뽀로로룸은 크게 메이킹 룸, 드로잉 룸, 롤플레잉 룸, 리딩 룸으로 나뉘고, 아이의 성향에 따라 타입을 선택하면 된다. 각종 교구와 퍼즐, 놀이시설은 물론 식기와 욕실 어메니티까지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꼼꼼히 신경 쓴 점이 특히 마음에 든다.


 

지하 1층에 있는 사우나와 리조트 뒤편에 있는 야외 정원



주말에는 지하 1층에 있는 사우나(주중에는 운영하지 않는다)와 각종 체험 프로그램도 이용할 수 있다. 쿠킹 클래스나 아트 크래프트 수업은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어서 특히 인기가 높다. 레크레이션 자격증을 보유한 이벤트 전문 직원(Memory Creator)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서 아이들과 케이크를 만들고, 에코백을 만든다. 프로그램 운영 일정표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대형 뽀로로 캐릭터가 함께 하는 포토존 타임도 있으니 놓치지 말 것!



1등급 명품 한우, 부담없이 즐기기




‘르 그릴’ 전경.





한우 모둠B세트.



저녁은 국내 명품브랜드 안성맞춤 1등급 한우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리조트 내 식당 ‘르 그릴’을 추천한다. 등심과 특수부위로 구성된 모둠 세트는 다양한 한우의 맛을 즐기기에 제격. 곁들임 상에 나오는 뽈락탕수도 별미다. 우리 일행이 방문한 날에는 컨퍼런스 룸에서 워크숍을 마친 직장인들이 단체 회식을 하고 있었다. 4월부터는 주말에 야외 셀프 바비큐장 이용도 가능하니 운영 일정과 날씨를 확인하고 미리 예약해두는 것이 좋다.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

위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 봉무로 153번길 79

문의 031. 332. 1122.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 119, 6~8층 (우) 04525    대표자 : 김형조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
제휴 문의×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함께 할 다양한 제안을 기다립니다.
브랜드 콜라보, 제휴 프로모션 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파트너사의 소중한 제안을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문의|partnership_offer@hanwh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