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현재 문서의 위치

[Story]

여행 칼럼니스트가 전하는 리조트 라이프-③-2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하)





휴대폰 알람 소리가 아니라 창문으로 들어온 바삭한 아침 햇볕에 잠을 깬 게 얼마 만인가. 여행의 수십 가지 매력 중 하나는 어쩔 수 없이 해야 하는 일과에서 벗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티도 안 나는 온갖 집안일은 물론, 귀찮은 연락도 "나 지금 여행 중이야" 한 마디면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바로 밑 레스토랑에 나를 위한 아침이 취향별로 마련돼 있는 것을 생각하니 절로 웃음이 났다. 








로컬푸드로 만든 건강한 아침 식단


  

제철 재료로 만든 50여 가지의 조식 뷔페 메뉴.



조식을 먹기 위해 1층에 있는 레스토랑 '라피네'로 향했다. 라피네의 조식 뷔페는 로컬 푸드와 계절 채소로 차린 50여 가지의 메뉴로 구성돼 있다. 부드러운 스크램블 에그와 연어 샐러드, 베이컨, 여기에 신선한 채소와 올리브오일을 곁들이니 근사한 잉글리시 블렉퍼스트가 금세 만들어졌다. 언제 어디서든 한국식 밥상을 찾는 사람들을 위한 한식 메뉴도 충실하다. 깊은 감칠맛이 일품인 우거지 된장국과 쇠고기 미역국은 어르신들이 특히 좋아할 메뉴다. 영양을 골고루 섭취해야 하는 아이들에게는 야채 볶음밥과 브로콜리 관자 샐러드, 과일을 추천한다. 참, 리조트에서 테이크아웃 커피가 갑자기 생각날 때도 라피네를 찾으면 된다. 후문의 야외 정원과 바로 이어져 있으니 한적하게 여유를 즐기기에 딱 좋은 코스다.







리조트만큼 유명한 골프장



플라자C.C 용인 클럽하우스 전경.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은 골퍼들에게는 골프장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리조트 바로 옆에 있는 플라자C.C 용인은 한화리조트가 운영하는 직영 골프장 중 한 곳으로, 1981년 개장했다. 리조트보다도 그 역사가 오래됐으니, '용인 베잔송'하면 골프장부터 떠올리는 사람들이 많은 것도 이해가 된다. 리조트가 생긴 뒤로는 비즈니스 방문객뿐만 아니라 가족 나들이도 가능한 체류형 골프장으로 인기가 높다. 골프장 이용객들에게는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 투숙 비용을 할인해 주거나, 시즌에 따라 패키지 상품도 운영하니 방문 전 확인은 필수!






이용객들의 취향을 고려한 각양각색 코스


 

자연지형을 그대로 살린 타이거 코스와 라이언 코스. 

각각 18홀로 구성돼 있고, 취향에 따라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플라자C.C 용인은 총 두 코스를 운영 중이다. 아기자기한 조경과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라이온 코스와 전경이 넓고 와일드한 타이거 코스가 그것. 두 코스의 특징과 개성이 뚜렷해 이용자들은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두 코스 모두 18홀 풀코스로 총 36홀의 장대한 스케일도 큰 장점이다. 또한 천연 지세를 그대로 활용해 조성한 것이라 두루 보면서 걷는 것만으로도 자연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다. 야간 라운드에 대비한 라이트 설계를 갖추고 있고, 그린 주변의 조도를 높여 플레이어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다.





비즈니스 미팅에 제격인 클럽하우스



플라자C.C 용인에 대한 자료를 찾아보니 이곳은 한국골프계 스타 산실의 요람과 다름없다. 개장 이후 굵직한 대회를 연이어 유치하면서 한국이 골프 강국으로 거듭나는데 적지 않은 공을 세운 곳이 바로 이곳이다. 연습이 필요한 어린 선수들이 코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도 해주고 있다고 한다. 괜히 '골퍼들의 성지'라는 별명이 붙은 게 아니었다.

화이트 톤의 건물 내벽과 나무 골조가 잘 어우러진 클럽하우스도 고풍스러운 멋을 풍긴다. 클럽하우스 곳곳에 있는 큰 창으로는 골프장과 그 주변의 전경이 마치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진다. 드넓은 필드에 어디 한 곳 흐트러진 데를 찾을 수가 없었는데, 클럽하우스도 마찬가지다. 커다랗고 푹신한 소파에 앉아 멀리까지 탁 트인 전경을 잠시 감상했다. 푸른 잔디는 미처 올라오기 전이었지만 멀리 숲까지 이어지는 골프장의 풍경은 보는 것만으로도 상쾌하다.



 

클럽하우스 어디서나 탁 트인 골프장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2층에는 이용객들이 식사를 할 수 있는 레스토랑 '플라자C.C 그릴'이 있다. 각종 식사 메뉴와 간단한 주류를 판매한다. 레스토랑 홀과는 구분되는 룸은 특별한 모임이나 비즈니스 미팅을 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별도 룸 차지를 지불하면 이용할 수 있다. 큰 모임을 위한 연회실도 별도로 마련돼 있다.





친환경 힐링 여행





단정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스타트하우스 내부.



골프를 흔히 황제 스포츠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다른 운동과 마찬가지로 엄청난 체력을 요구하는 스포츠다. 장장 33만 1269㎡(타이거 코스 기준_에 달하는 코스를 돌다 보면 금세 허기가 지기 마련. 이럴 땐 코스 중간에 위치한 스타트하우스에서 잠깐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짜장면과 장터국밥, 모둠 어묵탕, 해물파전 등의 간단한 요리와 각종 음료, 스낵 등을 판매한다. 경기 중에 파전과 막걸리 한잔하는 묘미가 또 남다르다고 하니, 나도 모르게 침을 꼴깍 삼켰다. 좋은 사람들과 어울리고 맛있는 음식을 나눠 먹는 것이야말로 진짜 힐링 아닌가. 자연과 한데 어우러진 플라자 C.C 용인이 왜 오랫동안 많은 골퍼들의 사랑을 받았는지 잠시나마 느낄 수 있었다.



플라자C.C 용인

위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 봉무로 153번길 79 한화리조트

문의 031. 323. 3200.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김형조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
제휴 문의×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함께 할 다양한 제안을 기다립니다.
브랜드 콜라보, 제휴 프로모션 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파트너사의 소중한 제안을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문의|partnership_offer@hanwh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