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현재 문서의 위치

[Story]

여행 칼럼니스트가 전하는 힐링 플레이스-③-3

1박 2일은 부족해~ 용인 가면 여기!



용인은 놀 거리가 넘치는 경기권 최고의 여행지로 손꼽힌다. 우선 국내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를 비롯해 한국 민속촌, 한택식물원, 농촌테마파크, 호암미술관 등 굳이 설명할 필요 없을 정도로 유명한 관광 스폿이 즐비하다. 또한 최근 몇 년 사이에는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카페와 복합문화시설이 대거 들어서면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가족, 친구, 연인 등 어떤 조합으로 가도 실패하지 않을 여행지가 바로 용인이다.






작지만 있을 건 다 있는 복합문화공간 '동춘175'



동춘175 전경. 실속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요즘 용인에서 가장 핫한 공간을 손꼽자면 역시나 '동춘175'를 빼놓을 수 없다. 작년에 처음 문을 열자마자 일찌감치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지금은 당당히 용인을 대표하는 핫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다. 나 또한 오픈 소식을 듣자마자 기대에 차서 갔다가 주차장 앞에 자동차가 수백 미터까지 줄 서 있는 모습을 보고 발길을 돌린 적이 있는데, 평일에 가니 비교적 한적해서 둘러보기에는 훨씬 좋았다. 개인적으로 동춘175의 가장 큰 장점을 꼽으라면 복합문화공간 치고는 다소 소박한(?) 규모를 꼽고 싶다. 입이 떡 벌어질 정도로 큰 몰에 가면 잠깐은 눈이 휘둥그레질 수 있지만 금세 지치는 데다 아이까지 동반하면 체력 소모가 2~3배에 달한다. 그에 반해 동춘175는 선택과 집중으로 크기를 줄인 대신 집중도를 높였다.


  

동춘175의 내부. 맛집과 키즈존, 쉴수 있는 힐링 스폿이 한 군데 모여있다.



우선 1층에는 감각적인 소품과 먹거리, 키즈 아이템을 다채롭게 큐레이션 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동춘상회'와 트렌디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F&B 섹션, 나이바 라운지가 자리 잡고 있다. 2~3층에는 다양한 브랜드의 의류 매장이 있고(참고로 동춘175는 다수의 패션 브랜드를 보유한 세정 그룹에서 운영한다.) 4층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트램폴린 키즈존 '바운스'가 있다. 36개월 이상부터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5층의 옥상정원 '높은뜰'은 방문객들이 언제든 편안히 쉴 수 있는 공간이다. 한 번 들어가면 종일 먹고, 놀고, 구경할 수 있으니 요즘처럼 짓궂은 날씨가 계속될 때는 이만한 대안이 없다.


동춘175

위치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죽전대로 175번길 6

문의 080. 500. 0175







예술적 감성을 깨워주는 '백남준 아트센터'



  

백남준 아트센터에서 감각적인 비디오아트를 감상한 뒤 경기도어린이박물관으로 이어지는 코스를 추천한다.



용인에는 크고 작은 박물관과 미술관이 많다. 백남준 아트센터도 그중 하나. 2008년에 처음 문을 연 이곳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비디오 아트로 유명한 백남준 작가의 작품들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등장과 동시에 전위적이고 실험적인 작품으로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지금까지도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영감의 원천으로 칭송받는 예술가다. 로비에 있는 'TV정원'은 거대한 실내 정원에 테크놀로지를 대변하는 텔레비전이 하나의 유기체처럼 공존하고 있는데, 끊임없이 변화하는 픽셀의 변화와 자연의 초록 빛이 흥미롭게 어울린다. 이 밖에도 찰리채플린, 슈베르트, 율곡, TV물고기 등 다수의 작품이 전시돼 있어 아트투어의 재미를 한껏 느낄 수 있다. 아이가 있다면 백남준 아트센터 뒤편으로 바로 연결돼 있는 경기도어린이박물관도 꼭 들러보자.



백남준 아트센터

위치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백남준로 10

문의 031. 201. 8500.






달콤한 수제 디저트로 기분 업 '카페 불라'



 




소박한 데이트 코스를 원한ㅌ다면 보정동 카페거리를 추천한다. 아기자기한 로드숍이 모여 있는 곳이라 연인들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카페, 레스토랑, 로드숍, 서점, 자전거 대여소, 자동차 공업사 등 개성 넘치는 130여 개의 점포들이 있는데, 비슷비슷한 느낌의 커피숍만 모여 있는 카페거리와는 달라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카페 불라(CAFE BULR)'는 수제 케이크로 유명한 곳이다. 때로는 메인 디시 보다 후식을 더 고심해서 고를 정도로 디저트 마니아인 나로선 필수 코스! 시그니처 메뉴인 당근 케이크와 치즈 케이크에 자몽 하나가 통째로 들어간 '친절한 자몽C'도 함께 주문했다. 자몽에 달달한 연유가 촉촉하게 올라가 보기만 해도 침샘이 터진다. 재료의 향이 진하게 밴 촉촉한 케이크는 역시, 소문만큼 폭신하고 달콤하다. 여기에 비타민C가 가득한 자몽티까지 더하니 몸 안에 생기가 도는 느낌이다. 모든 메뉴는 100% 우유 생크림에 고급 무염버터로 만들고 색소와 방부제가 들어가지 않아 아이들에게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카페 불라

위치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죽전로 15번길 7-6

문의 031. 266. 3018.





아이도 좋아하는 카페 '빌라드파넬'


 

럭셔리 프렌치 가구 '파넬'이 운영하는 쇼룸 겸 카페 '빌라드파넬'전경.





최근 경기도 용인과 광주 인근에는 넓은 잔디정원과 독특한 콘셉트로 무장한 대규모 카페가 부쩍 많이 생겼다. '빌라드파넬'은 럭셔리 프렌치 가구로 유명한 '파넬'이 운영하는 쇼룸 겸 카페로 '용인 속 작은 유럽'이라고 불린다. 대중교통으로 가기 힘든 외곽에 위치했다는 점을 빼고는 단점을 거의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특색이 강하다. 카페 내부는 럭셔리한 파넬의 가구로 꾸며져 있는데, 한쪽에는 침대와 책상이 놓인 키즈 플레이존도 있다. 아이는 이곳이 마치 자기의 방인 것처럼 장난감과 색연필을 가지고 한참을 놀았다(어딜 가나 아이와 함께 가야 하는 입장에서 카페의 이런 배려는 참 반갑고 고맙다). 바깥공기가 좋은 날에는 카페 앞 야외 정원에서 실컷 뛰어놀수도 있다. 커피와 함께 파는 베이커리 메뉴도 일품이다. 고만고만한 키즈 카페에서 시간을 때우는 것이 지겨웠다면 어른, 아이 모두 즐거운 이곳 카페에서 한가로운 휴일 오후를 보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빌라드파넬

위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박곡로 192

문의 031. 322. 3983.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 119, 6~8층 (우) 04525    대표자 : 김형조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
제휴 문의×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함께 할 다양한 제안을 기다립니다.
브랜드 콜라보, 제휴 프로모션 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파트너사의 소중한 제안을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문의|partnership_offer@hanwh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