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현재 문서의 위치

[색다른 시선, 색다른 봄]

예비맘 오감만족 태교여행을 떠나다

엄마라는 이름으로 떠난 양평

예비맘 오감만족 양평 태교여행

 

글 편집실│사진 임학현

 

[오감만족 양평 태교여행 코스]

● 닥터박 갤러리 → 두물머리 → 세미원 → 왈츠와닥터만 커피박물관

 

 

 

임신한 지 5개월된 이하나 씨는 아이에게 좋은 것을 보여주고 들려주고 싶은 마음에 태교 여행을 준비했다. 주변에서는 굳이 몸에 무리가 갈 수도 있는데 여행을 가야겠냐고 만류했지만 오히려 그녀는 조금씩 움직이는 게 좋다고 생각한 것이다. 그런 면에서 양평은 안성맞춤이다.

 

서울에서 30분 거리에 있고,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자연과 풍부한 먹거리, 갤러리와 박물관 등 볼거리가 다양하기 때문이다.
그중 미술관을 중심으로 태교 여행 코스를 잡았다. 실제로 그림은 직선보다 곡선으로 이루어져 편안함을 주는데, 엄마의 편안한 마음이 태아에게 전달돼 오감까지 발달하게 된다. 그래서 선택한 첫 번째 장소는 닥터박 갤러리다. 양평의 대표 미술관인 이곳은 거대한 코르텐 스틸로 이뤄진 건축물 그 자체가 하나의 예술작품처럼 보인다. 겉보기에는 딱딱하고 심플하지만 안으로 들어서면 다양한 구조로 겹겹이 이뤄졌다는 사실을 알 수 있을 것이다. 하늘정원, 강변의 테라스, 나루터로 이어지는 돌계단의 정원과 폭포 등이 하나의 마을처럼 느껴진다. 상설 전시를 하고 있어 언제라도 문을 두드리기만 하면 된다. 이날도 디자인 전시부터 동양화와 서양화 등 다양한 회화 작품을 감상할 수 있었다.

 


미술관 구경이 끝났다면 이제 양평이 자랑하는 두물머리와 세미원을 볼 차례다. 엄청나게 유명하지만 그래도 꼭 봐야 하는 곳이 두물머리다. 예부터 ‘두물머리’는 강원(북한) 금강군 옥발봉에서 발원한 북한강과 강원 금대봉 기슭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 두 물이 만나는 곳이라서 그렇게 불렀던 곳이다. 이곳은 서울로 드나들던 뱃길이 있던 곳이었지만 1973년 팔당댐이 생기면서 자동차가 뱃길을 대신하게 됐다. 지금은 5가구 남짓 남아 있지만 벤치에 앉아 두물머리를 바라보는 관광객이 문전성시를 이룬다. 세미원도 대표적인 양평의 볼거리다. 세미원은 ‘물을 보며 마음을 씻고, 꽃을 보며 마음을 아름답게 한다’는 옛말의 의미를 고스란히 재현하고 있다. 6개의 테마 연못이 여름이면 다양한 연꽃과 연잎으로 이방인들을 반긴다.

 


이곳까지 구경하고 나면 어느 정도 출출해질 텐데, 그렇다면 왈츠와닥터만 커피박물관으로 이동해보자. “왜지?”라고 묻는 이가 더러 있을텐데 커피박물관은 레스토랑도 함께 운영해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고, 후식으로 그윽한 커피까지 즐길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이곳은 커피문화부터 진짜 커피 맛까지 볼 수 있다. 그 덕분에 2층 커피박물관에서는 우리나라 커피의 역사를 들여다볼 수 있다. 고종 황제가 사용한 은제 커피 숟가락부터 ‘카카듀’라는 한국 최초의 다방을 연 이경손 씨 이야기까지 우리나라 커피 역사를 훑을 수 있다. 더 나아가 세계의 다양한 커피 도구도 감상할 수 있다. 사실 산모에게 커피는 어느 정도 논란거리가 되는 음식이다. 하지만 하루 한두 잔 정도 원두 커피는 괜찮다고 한다.

 

이날의 하이라이트는 커피 말고 아름다운 선율이었다. 매주 금요일 오후 8시에 ‘닥터만 금요음악회’가 열리기 때문이다. 박물관 안에 감쪽 같이 숨어 있는 콘서트홀에서 열리는데, 정통 클래식 음악을 향긋한 커피를 마시며 아늑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다. 이곳을 태교 여행 코스로 넣은 이유이기도 하다. 이날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엄마에게도, 아이에게도 더할 나위 없는 행복을 가져다주었으리라.

 

 

[오감만족 양평 태교여행 코스]

● 닥터박 갤러리 → 두물머리 → 세미원 → 왈츠와닥터만 커피박물관

 양평 오감만족 태교 여행 코스 지도

코스1 _ 닥터박 갤러리
위치: 경기 양평군 강하면 강남로 469
문의: 031-775-5600

코스2 _두물머리
위치: 경기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길
문의: 031-770-2068

코스3 _세미원
위치: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 93
문의: 031-775-1834

코스4 _왈츠와닥터만 커피박물관
위치: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856-37
문의: 031-576-0020

 

TIP. 양평의 아트 로드
1. 숲속의 미술공원

4개의 실내 미술관과 야외 조각공원이 있으며, 산림욕까지 할 수 있다.
● 위치: 경기 양평군 양동면 다락근이 57-13
문의: 031-775-6945


2. 수밀원
물가 비밀 정원이란 뜻의 수밀원은 갤러리와 카페가 함께하는 공간이다.
위치: 경기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길 107-9
문의: 070-8823-3299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 119, 6~8층 (우) 04525    대표자 : 김형조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
제휴 문의×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함께 할 다양한 제안을 기다립니다.
브랜드 콜라보, 제휴 프로모션 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파트너사의 소중한 제안을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문의|partnership_offer@hanwh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