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현재 문서의 위치

[Story]

여행 칼럼니스트가 전하는 리조트 라이프⑥-3

잘 먹고 잘 쉬었다!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 탐방기



"밥은 먹었어?", "잠은 잘 잤니?" 누군가의 안부를 물을 때 빠지지 않는 질문들이다. 일상에서 잠시 벗어난 여행지에서도 먹고 자는 문제는 마지막까지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다. 짧지만 강렬했던 대천 여행기의 마지막은 우리가 묵었던 숙소를 소개해 볼까 한다.





국내의 유명한 바닷가 휴양지의 풍경이 대부분 그렇듯, 대천 해수욕장도 해변가 주변으로 크고 작은 숙박 시설과 식당이 있다. 통일감도 없고, 그렇다고 업체마다 개성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것도 아니다. 그런데 마치 콘셉트인 것처럼 정겹게 느껴진다. 뭐든 한 발 떨어져서 바라보면 너그러워지는 법이니까.






대천해수욕장의 비주얼 담당, 한화리조트 대천 파로스


 


그 틈에 우뚝 서있는 한화리조트 대천 파로스외관만으로도 시선을 단박에 사로잡는다. 일단 크고 높다. 전체 화이트톤의 건물에 레드, 엘로우, 블루가 각 객실의 테라스에 포인트 컬러로 들어가 있다. 2011년 리모델링을 통해 지중해 휴양지의 느낌을 살려낸 것이라고.





그러고 보니 언뜻 화이트와 코발트 블루의 조화가 인상적인 그리스 산토리니 마을의 색감과 닮아있다. 리조트 내부 인테리어도 휴양지의 청량함을 표현하는데 집중했다. 들어서는 순간 '아! 놀러 왔구나' 하고 마음이 달뜬 이유도 아마 그래서인 것 같다.



스위트 타입 객실 전경



 객실 타입은 스위트로얄로 나뉜다. 우리는 최근 리뉴얼된 스위트 타입(성인 5인 기준) 묵었다. 샴푸와 바디워시, 비누, 밥솥, 전기포트, 프라이팬 , 냄비, 식기까지 딱 필요한 것들만 간결하게 정리되어 있다.



로얄 타입 객실 전경



로얄 타입스위트보다 더 넓고 구조도 탁 트였다. 거실과 방까지 연결된 테라스에서는 멀리 수평선이 보일 정도로 전망이 시원하다. 조만간 저기 보이는 해안선을 따라 알록달록한 파라솔이 줄지어 펼쳐질 것이다. 그리고 피서객들이 그 사이를 그득그득 메우겠지. 선베드에 누워 한가롭게 태양을 즐기는 사람, 파도에 둥실둥실 몸을 맡긴 사람, 머드 축제에서 한창 뛰어 놀다 시원한 맥주 한잔을 들이키는 사람...

테라스에 잠깐 서서 어느 여름날의 대천을 상상하며 잠깐 웃었다.


주소 충청남도 보령시 해수욕장3길 11-10

문의 041-931-5500




삼시 세끼 먹고 싶은 한식 레스토랑, 마리스




숙소에 짐을 풀고 본격적인 액티비티 투어를 나서기 전, 우리는 리조트 안에서 점심을 해결하기로 했다. 리조트 1층에 있는 마리스는 서해안의 청정 바다에서 잡아 올린 엄선된 재료로 맛있는 요리를 선보이는 레스토랑이다. 올여름 특선 메뉴박하지 간장게장한우불고기 전골, 주꾸미볶음이다.




우리가 흔히 아는 '돌게'를 이 지역에서는 '박하지'라고 부른다. 꽃게보다는 작지만 살이 꽉 차서 꽃게 간장게장 못지않은 감칠맛을 자랑한다. 특히 마리스의 박하지 간장게장은 당기, 황기, 감초, 건대추와 건표고를 듬뿍 넣고 끓인 간장에 직접 담근 것이라고 한다. 달큰 짭쪼름한 간장게장 국물을 맛보고 마음 속으로 '공기밥 추가!'를 몇 번이나 외쳤는지 모른다.





1등급 이상 한우를 주재료로 한 불고기 전골 아이와 동반한 가족 여행객에게 안성맞춤 메뉴다. 일단 좋은 한우영양가 높은 제철 채소가 듬뿍 들어가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일품요리이기 때문이다. 여름 보양식이 따로 있나. 좋은 재료로 정성껏 만든 음식을 맛있게 먹으면 그게 바로 내 몸을 돌보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나온 주꾸미 요리는 반전이었다. 앞에 두 요리가 메인인 줄 알고 실컷 먹었는데, 이게 웬걸. 곁들임 메뉴로 즐기기엔 매콤과 단짠의 조화가 가히 환상적이었다.

주꾸미는 원래 봄, 가을이 제철이라 여름에는 어쩔 수 없이 냉동을 쓰지만 가능한 생주꾸미와 비슷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장장 1박 2일 동안 공들여 해동한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질긴 느낌이 전혀 없다. 양념장은 주방장이 유명한 주꾸미 전문집을 수차례 다녀와서 직접 만든 특제 소스다. 결론은, '일단 한번 잡숴봐!'다. 아, 먹을 때는 콩나물생채, 나물과 함께 덮밥 스타일로 먹는 것을 강력 추천한다.



위치 한화리조트 대천 파로스 1층

문의 041-930-8531




예뻐져라, 예뻐져라 머드테라피 센터




머드의 본고장, 보령시에 왔으니 머드 체험도 빼놓지 말 것. 대천해수욕장 인근의 청정 갯벌에서는 양질의 바다 진흙 채취가 가능한데, 이게 그 유명한 '보령 머드'다. 보령산 머드는 외국산 머드에 비해 게르마늄, 미네랄, 벤토아니트 함량이 높아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 안에 있는 머드테라피 센터는 이러한 보령 머드를 체험할 수 있는 스파다. 머드를 온몸에 바르고 20분 정도 기기 안에서 누우면 몸에 쌓여 있는 각종 노폐물 제거는 물론, 비타민과 미네랄을 공급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준다. 종류에 따라 디톡스머드팩, 해조머드팩, 허니해조머드팩 등이 있고 3만 3천 원~4만 3천 원으로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대다. 물론, 방문 전 예약은 필수!


위치 한화리조트 대천 파로스 3층

문의 041-930-8544(내선 8544)





캠핑 느낌 아니까, 송림 야외 셀프 바비큐장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 정문 앞 뜰에는 울창한 해송숲이 있는데, 저녁이 되면 이곳이 야외 셀프 바비큐장으로 변신한다. 그릴 대여 시, 숯, 집게, 가위 등 바비큐에 필요한 소도구가 제공된다. 피크닉 박스를 예약하는 방법도 있다.


 


피크닉 박스(4인 기준)에는 청정한우· 한돈, 즉석밥, 야채, 김치, 소시지, 각종 일회용품 등의 소모품이 일체 포함돼 있다. 또한 피크닉 박스를 예약하면 무료로 그릴을 대여해 주니 여러모로 가성비가 높다. 액티비티에서 야외 바비큐장으로 이어지는 원데이 코스는 그야말로 에너자이저 여행객들의 취향저격 코스다.


위치 한화리조트 정문 앞 송림

문의 041-930-8531




보령특산물이 한가득, 조식뷔페 아르떼




리조트 지하 1층에는 조식 뷔페를 먹을 수 있는 레스토랑 '아르떼(ARTE)'가 있다. 아메리칸 스타일 조식 코너정갈하지만, 시원한 국물의 조개탕과 대천김, 각종 젓갈류 선보이는 한식 코너가 특히 알차다.




아침밥 안 먹는 사람이라도 보령토굴젓갈은 꼭 한 번 맛볼 것. 반찬으로 먹어도 좋고, 비벼 먹어도 감칠맛이 그만이다.


위치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 지하 1층

문의 프런트 041-931-5500



서해안을 바라보며 즐기는 회, 미가일식






'바닷가에서는 역시 팔팔하게 움직이는 활어회를 먹어야지!' 하는 사람에게는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에서 최고 전망과 맛을 자랑하는 활어횟집 '미가일식'을 추천한다.





 깔끔한 상차림은 물론, 인근 바닷가 횟집보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지역에서는 모임 장소로도 손꼽히는 곳이다. 무엇보다, 리조트 꼭대기 층에서 시원한 바다를 내려다보며 즐기는 회의 맛이 일품이다.


위치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 16층

문의 041-930-8562


그리스 산토리니와 파로스 섬을 연상케 하는 이국적인 한화리조트 대천 파로스. 멀리 가지 않고 이곳에 있는 것만으로도 서해의 풍경, 진미, 관광을 다 즐길 수 있다. 7월 중순 보령머드축제가 열리는 날, 다시 한번 찾기를 다짐하며 1박 2일 짧은 대천 여행의 아쉬움을 달랬다.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문석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