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현재 문서의 위치

[Story]

여행 칼럼니스트가 전하는 리조트 라이프-⑤-3

스케일이 다른 제주식 힐링 여행



조금만 더 세심하고 관심 있게 바라보면 우리나라 곳곳의 풍경도 참 아름답다. 그런데 제주 만큼 설레는 곳은 손에 꼽는다. 그래, 설렘. 제주에서는 다른 무엇보다 이 말랑말랑한 마음 덕분에 기분이 내내 좋다. 여행의 마무리로 '힐링 코스'를 선택했다. 우리가 고른 힐링 여행지는 총 3곳이다. 첫 번째는 휴양림, 두 번째는 제주의 바다를 만나볼 수 있는 곳, 나머지 한 곳은 '우리 제주 갔다 왔어요~' 라고 보여줄 만한 인증샷 명소!



매일 걸어도 좋은 삼나무 숲길, 절물자연휴양림




그 중 첫 번째로 우리가 묵었던 한화리조트 제주에서 차로 5분도 채 되지 않는 거리에 위치해 있는 제주 절물자연휴양림을 골랐다.제주도에는 약 360여 개오름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절물자연휴양림은 절물 오름의 바로 아래에 자리 잡고 있다. 산으로 치면 산기슭쯤 되려나. 총 300여 핵타르(90만 7천여 평)에 이르는 광대한 면적에 50년 된 삼나무가 빽빽하게 들어서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삼나무는 다른 나무에 비해 생장 속도가 빠른 속성수다. 제주에서는 감귤나무를 바람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방품림 목적으로 심었는데, 이곳은 1997년 자연 휴양림으로 개발되면서 지금의 모습을 갖췄다고 한다.




절물자연휴양림은 바다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해풍을 만나 여름에도 서늘한 한기가 느껴질 정도로 거대한 나무숲이다. 산책로는 경사도 비교적 완만하고 데크돌길로 잘 정돈되어 있어 유모차 휠체어가 다니기에도 전혀 불편할 것 같지 않다.


주소 제주 제주시 명림로 584

문의 064-728-1510





제주 동쪽의 광활한 바다를 품다, 섭지코지




제주에서 최고의 해안절경을 꼽으라면 단연 섭지코지가 아닐까. 섭지는 '재사(재주가 많은 남자)가 많이 배출되는 지세' 또는 '좁은 땅을 뜻하는 협지'에서 유래된 명칭이라는 설이 있다. '코지'는 바다 쪽으로 튀어나온 땅을 가리키는 '곶'의 제주 방언이다. 사실, 의미야 어찌됐든 이런 비경이 눈앞에 펼쳐지면 그 유래 따위는 사실 크게 중요한 문제가 아니다.




섭지코지는 에는 유채꽃이, 가을이면 억새가 장관을 이룬다. 또 만조와 간조 때마다 바다에 잠겼다 나타나길 반복하는 기암괴석들도 이곳의 명물이다. 멀리 하얀 등대가 있는 언덕 끝까지 오르면 제주의 또 하나의 절경 성산일출봉도 지척에 보인다. 코지(튀어 나온 곳)를 중심으로 북쪽 해안 길에서는 현무암으로 뒤덮인 해변과 바다 너머 거대한 성산 분화구를, 남쪽 해안 길에서는 야트막한 언덕 위 풀밭에서 유유자적 풀을 뜯는 제주의 조랑말들을 볼 수 있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문의 064-782-2810





가만히 서 있어도 그림이 되는 곳, 오라동 청보리-메밀꽃밭






절물휴양림과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제주 오라동 청보리 메밀꽃밭에서는 청보리&유채꽃 축제(~5월 31일까지)가 한창이었다. 제주 오라동 메밀밭은 약 30만 평 규모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메밀밭이다. 제주가 전국 최대의 메밀 산지가 된 데 아마 1등 공신이 아닐까 싶다. 5월의 오라동 들판은 하얀 메밀꽃 대신 파릇파릇한 청보리유채꽃이 가득 메웠다.


들판에 펼쳐진 유채꽃과 청보리밭이 어찌나 넓은지 멀리 하늘과 바다와 맞닿아 있었다. '제주 인증샷 명소'로 왜 이곳이 늘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지 직접 가보면 알 수 있다. 첫 눈이 소복이 가라앉은 듯 하얗고 몽글몽글 피어오른 메밀꽃을 보려면 9월까지 기다려야 한다. 봄과 가을에 제주를 방문한다면 꼭 들러야 할 곳이다.


주소 제주 제주시 연동 산132





오름과 바다, 들이 있는 제주에서의 힐링 타임을 마치고, 체크아웃을 위해 한화리조트 제주를 찾았다. 정말 아쉬움 없는 2박 3일이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짐을 챙겨 나오려고 하니 발걸음이 점점 무거워졌다. 그 때 어디선가 고소한 냄새가 폴폴 났다. 냄새의 진원지(?)는 클라우드 베이였다. 바삭한 치킨과 수제맥주를 팔던 라운지 펍이 아침이 되니 품격있는 델리로 변신해 있었던 것.



 


갓 구운 빵 냄새가 리조트 1층에 가득 번졌다. 그 중에서도 '한라봉 식빵'은 한화리조트 제주의 잇 아이템이다.폭신하고 부드러운 식빵 속에 한라봉 과육이 그대로 살아 있는 잼을 가득 넣어 만들었다. 매일 완판 신화를 이어가는 잇 아이템을 놓칠 수 없는 법. 공항의 면세점 투어 대신 우리는 우아한 티타임으로 여행을 마무리하기로 했다. 물론, 나올 때 양손 가득 빵 한 덩어리씩 들고 나오는 것도 잊지 않으면서!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 119, 6~8층 (우) 04525    대표자 : 김형조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24-서울중구-0776
문서 맨위로 가기
제휴 문의×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함께 할 다양한 제안을 기다립니다.
브랜드 콜라보, 제휴 프로모션 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파트너사의 소중한 제안을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문의|partnership_offer@hanwh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