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현재 문서의 위치

[Story]

안데스 산맥의 추억을 품다

겨울은 겨울답게 1월의 여행



 

Story of January
안데스 산맥의
추억을 품다

어떤 동물인지 맞춰보자. 주로 남아메리카 페루, 칠레 등 안데스 산간지방에서 산다. 낙타와 라마를 닮았고, 온순한 편이다. 여러 동물 중에서도 특히 인형 같은 외모로 귀여움을 독차지한다. 정답은 알파카. 이름도 생소한 이 동물은 우리나라로 들어와 공기 좋고, 물 맑은 강원도 홍천에 둥지를 틀었다. 새로운 여행지로 손꼽히는 홍천의 알파카월드로 겨울 여행을 떠나자. 겨울은 겨울답게, 추위는 잠시 잊어도 좋겠다.


춥다고 실내에서만 놀기에는 겨울이 너무 길다. 실내 동물원이나 키즈파크, 놀이동산도 지겨워질 때 쯤이면 짐을 꾸려 훌쩍 자연 속으로 떠나고 싶을 때가 있다. 미세먼지 없는 맑은 공기, 주위를 겹겹이 둘러싸고 있는 산 그리고 맑은 강물이 흐르는 강원도 홍천으로 떠나보자. 코끝 시린 겨울 공기에 머리까지 상쾌해지는 느낌이 들 것이다.

우리나라 기초자치단체(시· 군) 중에서 가장 면적이 넓으며, 경기도 양평, 강원도 인제, 횡성, 평창, 춘천시와 맞닿아 있는 홍천군. 태백산맥의 서쪽 경사면에 위치해 있어 서울에서 출발하면 생각보다 가깝게 느껴지고, 강원도 동해 바다를 보려면 한참 더 가야 한다. 가리산자연휴양림, 수타사, 남노일리강변 등이 유명하다. 그런데 최근 홍천군을 대표하는 볼거리로 떠오른 명소가 있다. SNS를 뜨겁게 달구는, 하루에도 새로운 인증샷이 앞다투어 올라오는 곳, 바로 ‘알파카월드’ 이야기다.

한때 알파카 코트가 유행했던 적이 있다. 우리의 겨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던 그 동물이 바로 알파카다. 낙타과에 속한 포유류인데, 라마를 닮았다. 2017년 문을 연 뒤 다양한 경로의 입소문을 타고 해마다 방문객이 늘고 있다. 알파카 50여 마리를 비롯해 포니, 낙타, 사슴, 부엉이, 유산양, 보어염소 등 친숙하거나 혹은 낯선 이름의 다양한 동물 친구들을 만날 수 있다.

알파카월드의 가장 큰 장점은 넓은 숲 속에서 알파카를 쓰다듬어보거나 직접 숲을 걸으며 알파카와 산책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알파카는 성격이 매우 온순한 편이며, 정기적인 목욕과 미용으로 청결하게 관리하기 때문에 더욱 만족스럽다. 동물과의 교감이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에게 정서적으로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지 우리는 익히 알고 있다. 한없이 선해 보이는 초롱초롱한 알파카들의 눈망울을 바라보면 그것 자체가 행복이고 치유이며 힐링이다.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거나 사파리 기차 타기 등을 체험할 수 있고, 알파카월드 곳곳에서 스탬프를 다 찍으면 귀여운 알파카 스티커를 주는 이벤트도 있으니 꼭 챙겨보자. 눈썰매장이나 알파카 공연, 승마 체험 등은 더 이상 운영하지 않는다. 겨울에 알파카월드를 방문한다면 눈이 오는 대로 설경을 즐기고, 쌓인 눈으로 온 가족이 함께 추억을 만들어봐도 좋겠다. 겨울은 겨울답게, 추우면 추운 대로 그 시간을 온전히 즐기는 것이 행복이리라.

강원도 홍천에서는 여름에 찰옥수수 축제와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 가을이면 무궁화 축제, 홍천 인삼한우 명품축제가 열린다. 특히 1월이면 홍천강 일대에서 송어축제도 열려 관광객들이 몰려든다. 따뜻하게 껴입고 얼음낚시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사계절 내내 홍천에서 무엇을 하고 놀아도 신바람이 난다.



유럽 정원에서 꽃눈이 내리는
1월의 제이드가든


4,000여 종류의 나무와 꽃이 자라는 식물원이자 잘 가꾸어진 정원이며, 아이들에게는 최고의 자연생태 교육이 이루어지는 현장이다. 레스토랑, 카페, 기념품샵 등이 있으며, 유럽 스타일의 건물과 지형을 최대한 살린 정원 덕분에 한껏 이국적인 풍경을 뽐낸다. 2019년에는 BTS의 한 멤버가 휴가를 즐기기 위해 다녀가 더 유명해졌다. 행정구역은 춘천이지만 가평에 더 가깝고, 겨울에 방문한다면 눈 쌓인 풍경도 멋스럽다. 특히 스카이 가든에 오르면 탁 트인 풍경이 눈 앞에 펼쳐진다.


이용문의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서천리 햇골길 80
·033) 260-8300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문석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