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현재 문서의 위치

[Story]

여행 칼럼니스트가 전하는 힐링 플레이스-⑨-2

산정호수, 끌리는 맛



하늘은 높고 푸르며, 말이 살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다. 사람도 마찬가지. 여름 내내 더위에 잃었던 입맛이 되살아나니 식욕도 왕성해지면서 맛있는 먹거리를 찾게 된다. 날도 좋아서 살랑살랑 간지러운 마음을 안고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진다. 이럴 땐 서울에서 가까운 산정호수로 나들이 가서 푸르른 녹음을 보고 맛있는 음식도 먹어보자.







독특한 식감, 지장산막국수


 


포천시 관인면 지장산 계곡 입구에 위치한 50여년 전통의 막국수 전문점인 지장산막국수는 이른 시간에도 손님들로 북적이고 있었다. 신축과 리모델링으로 예전의 운치는 찾아 볼 수 없지만 쾌적한 환경에서 막국수를 먹을 수 있었다. 면에 겉메밀 입자가 들어가 독특한 식감을 즐길 수 있었고, 곁들여진 채소들은 직접 재배해 아삭아삭하고 신선했다.




 


 



면발 중간중간에 거뭇한 기운이 느껴진다. 통메밀을 갈아서 쓰기 때문에 그런 것 같다. 최근 먹어본 막국수 중 가장 이상적인 조화를 보여준다. 뒤로 갈수록 약간 매운 기운이 남지만 적당한 맵기와 감칠맛이 조화롭고, 각각의 고명들도 각기 자기 역할을 하면서 잘 어우러진다. 방문 전 사진으로 봤을 땐 너무 찐득하거나 질기지 않을까 싶었는데 먹어보면 전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부드럽게 아주 잘 넘어간다.


지장산막국수 본점

경기 포천시 관인면 창동로 895








담백한 달달함, 산비탈손두부



 


먹어도 먹어도 살이 안찐다는 먹거리 순두부를 찾았다. 산비탈손두부에서 선택한 메뉴는 담백한 두부와 나물류가 제공되는 시골밥상 순두부 정식이다. 내 눈길을 사로 잡은 건 뽀오얀 순두부의 자태. 후루룩 한 숟갈 먹어보니 굉장히 부드럽다. 몰캉몰캉한 순두부는 그냥 먹어도 맛있고 양념간장을 살짝 올려서 먹어도 맛있다. 내 입맛엔 간장을 치지 않은 그냥 순두부가 더 맛있었다. 간장 없는 진짜 순두부가 을매나 맛있게여~




 


꽁보리밥에 네가지 나물과 무생채를 담고, 화룡정점인 뽀오얀 순두부를 얹은 후 슥슥 비벼보자. 젓가락을 이용하면 골고루 잘 비벼진다. 이렇게 비벼진 비빔밥! 달달한 콩맛이 특히 좋다. 뜨끈한 순두부와 된장찌개를 곁들여 먹는 것도 별미 중 별미다. 두부를 좋아하는 분들은 꼬옥 한번 들려 보시라.



산비탈손두부

경기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295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 금산가든 비빔밥




  


고기가 없는 산채비빔밥은 고기 대신 버섯이 함께 나온다. 공기밥과 같이 나온 상추와 나물에 참기름과 고추장을 넣고, 김가루를 솔솔 뿌린 후 폭풍 쉐킷쉐킷 해준다. 두근두근 한스푼 떠서 먹어보면! 나물의 건강해지는 맛과 상추의 아삭함 그리고 고소한 참기름까지. 솔직히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 아닌가! 심플하면서도 정갈하게 딱 필요한 것만 딱딱 갖춰진 밥상이다.




금산가든

경기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411번길 96-1








은은한 갈비향기, 은석돌집


주차장에서부터 은은한 갈비의 향기에 마음이 설레기 시작했다. 가게를 둘러보고 나서 자리를 잡은 테이블로 돌아와보니 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찬들이 준비되어 있었다. 딱 봐도 직접 담근듯한 모양을 하고 있는 반찬들은 맛도 수준급이었다. 반찬들의 맛을 보며 분석하다보니 어느새 양념돼지갈비가 구워지고 있었다.


 


은석돌집에서는 고기를 구울 때 가스불을 쓰지 않고 품질 좋은 숯불만 이용한다. 숯불로 고기를 굽게 되면 육즙이 잘 보존되면서 고기 겉면에 숯향까지 입혀지게 되어 훨씬 맛있어진다. 지글지글 소리를 내가며 맛있게 익어가는 돼지양념갈비의 비주얼이란! 특히 이 집에서는 양념게장을 주는데, 고기를 양념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지만 게살과 함께 먹으면 세상에 이런 맛이 또 있을까 싶다. 다시 가고 싶다.


은석돌집

경기 포천시 영북면 운천로 50



글쓴이: 서지연 작가

20여년간 방송작가의 길을 걸으면서 수많은 글들을 담아왔다.

사람들과 공간, 여행 등 다양한 주제로 칼럼을 쓰고 있다.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 119, 6~8층 (우) 04525    대표자 : 김형조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
제휴 문의×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함께 할 다양한 제안을 기다립니다.
브랜드 콜라보, 제휴 프로모션 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파트너사의 소중한 제안을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문의|partnership_offer@hanwh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