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현재 문서의 위치

[Story]

여행 칼럼니스트가 전하는 리조트 라이프-⑤-2

리조트에서 삼시세끼, 가능할까?



우리만의 애월 프로젝트가 순조롭게 마무리된 뒤 한화리조트 제주로 향했다. 한라산 동쪽 기슭에 위치한 한화리조트 제주는 천혜 자연의 품에 폭 둘러싸여 있다. 멀리서 보면 잘 정돈된 리조트의 흔한 정원 같지만, 자세히 들여다 보면 나무 종류도 모양도 위치도 제각각이다. 자유롭지만 조화로운, 한화리조트 제주의 첫인상이었다.





제주의 독특한 풍광과 마주한 한화리조트 제주




제주는 꼭 바다가 아니어도 수려한 풍경과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자연 지형이 섬 곳곳에 있다. 열대성 기후의 영향을 받아 우거진, 화산섬임을 증명하는 오름은 물론 다양한 생태숲과 넓은 초원을 볼 때마다 마음이 설렌다. 제주 감성이라 외치는 수많은 카페와 가게들을 아무리 다녀 봐도 그 자체가 주는 감동에는 미치지 못한다. 말 그대로 자연의 힘이다. 한화리조트 제주의 가장 큰 매력도 바로 그점이다.




리조트와 가까운 곳에 제주를 대표하는 절물자연휴양림제주교래자연휴양림이 있고, 서쪽에는 한라생태숲이 있다. 조금 더 멀리 보면 제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가로 손꼽히는 함덕해수욕장과 제주 도심지 풍경까지 보인다. 어딜 가나 크고 작은 산이 많은 우리나라에서 숲과 바다, 도심지 풍경이 어우러진 풍광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 얼마나 될까. 우리는 설레는 마음으로 체크인을 한 뒤 숙소에 짐을 풀었다.





리모델링을 통해 더더욱 깔끔해진 객실 내부


 

좌_패밀리룸 객실 내부 , 우_럭셔리룸 욕실 전경



룸은 패밀리럭셔리, 두 타입이 있다. 우리는 패밀리 룸에 묵었는데 , 공간 구성은 각각 방 2개와 욕실 1개, 거실로 되어 있다. 식기는 모두 5인 기준으로 마련되어 있고, 간단한 요리를 할 수 있는 냄비 2종프라이팬, 그 외 기본 조리 도구도 있다. 전기밥솥전기포트, 헤어드라이어 등의 비품과 샴푸, 바디워시, 비누 등 간단한 비품과 욕실 어메니티가 제공된다.





한국 최고의 수제 맥주를 맛보다, 클라우드 베이




협재 해녀의 집에서 늦은 점심을 거하게 챙겨 먹었던 터라 저녁은 간단히 '치맥'으로 해결하기로 했다. 리조트 1층에는 관광객들을 위한 각종 편의 시설과 음식점들이 있는데, 클라우드베이는 낮에는 베이커리 겸 카페로, 저녁에는 간단한 호프가 가능한 라운지로 변신하는 곳이다. 프론트에서 치킨, 피자, 생맥주 등을 주문하면 객실로 배달해 주기도 하는데 우리는 아이 없는 자유로움을 더 만끽하기 위해 클라우드 베이를 직접 찾았다.




분명 "가볍게 먹자"고 다짐했는데 수제 생맥주 맥파이를 판다는 사실을 알고 결국 또 장황한 먹방 파티가 이어졌다. 맥파이는 국내에 수제 생맥주 을 일으킨 장본인으로 한화리조트에서는 직접 이곳 맥주를 공수해서 판매하고 있다. 맥파이 샘플러치킨이 막 서빙됐을 때 사진 한 장 찍어 놓은 것이 천만다행이었을 만큼 제주의 밤은 깊어 갔다.


위치 한화리조트 제주 내 고객센터 1층

문의 064-786-1230(내선 1230)





빵순이들의 우아한 아침, 조식 뷔페






전날 밤 늦게까지 치맥을 먹고 꽤 늦게 잤는데도 조식을 놓칠까봐 눈이 번쩍 뜨였다. 2층에 있는 레스토랑 오름에서는 조식 역시 제주의 반짝반짝한 자연 풍광을 보며 즐길 수 있다. 한식샐러드, 각종 뷔페 메뉴들이 깔끔하게 차려진 가운데 특히 눈에 띄는 것은 베이커리 코너다. 리조트에서 직접 만든 빵은 물론 크루아상, 머핀, 와플 등 종류가 다양하고 치즈도 함께 제공 돼 빵순이 마음을 또 흔들어 놓았다.


위치 한화리조트 제주 고객센터 2층

문의 064-786-1240(내선 1240)





이날의 여행 콘셉트는 '리조트에서 삼시세끼'다. 낮에 잠깐 리조트에서 멀지 않은 자연휴양림을 다녀올 계획이지만(다음편에 나온다), 어찌됐든 리조트에서 종일 놀고 먹는 것이 우리 목표! 어딜 가나 아이 먹거리, 놀거리만 신경 쓰다 보니 호텔 놀이의 여유로움이 그리웠던 탓이다. 한낮에 제주도의 리조트는 정말 한산하다. 손님보다 직원이 더 많아 보일 정도. 모두 밖으로 관광을 나가기 때문이다.





제주의 물과 돌, 바람을 몸으로 느끼다 스파테라피센터



리조트 안에 있는 스파테라피센터는 특별한 체험 힐링 스파가 가능한 곳이다. 아쿠아토닉, 헤이베스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어디서도 경험할 수 없는 색다른 체험이다. 아쿠아토닉은 전문가의 안내에 따라 물 위에 편안하게 누워 근육과 관절을 이완시켜주는 수중 프로그램다. 특히 천장과 풀 안에서 음악이 나오는 사운드 플루팅태아가 엄마 뱃속에 있는 모습을 모티브로 한 것이라 편안함이 이루 말할 수 없다.


 


헤이베스는 제주산 유기농 건초와 돌을 이용한 건초 온열 요법이다. 시트가 깔린 건초베드에 누우면 단전에 뜨끈한 현무암을 올려주고 시트로 몸을 싼 후 건초로 몸을 덮어준다. 물, 돌 , 바람을 머금은 돌을 이용해 제주 자연을 몸으로 직접 느낄 수 있다. 마사지에 사용하는 건초는 고온 살균해 위생적이다. 건초가 이렇게 푹신하다니! 이렇게 딱 90분 코스를 돌면 에너지가 100퍼센트 재충전 되는 기분이다.


위치 한화리조트 제주 고객센터 지하 1층

문의 064-786-1300(내선 1313)



바다 내음 가득한 제주 한 상 '오름'



 


리조트를 가볍게 산책한 뒤, 제주도의 토속음식을 먹기 위해 다시 오름을 찾았다. 이곳은 오전에는 조식 뷔페 레스토랑으로, 점심부터 저녁까지는 한식당으로 운영된다. 청정지역에서 자란 제주산 돼지는 물론 활전복구이, 옥돔구이, 해물뚝배기 등 제주에 오면 꼭 먹어야 할 한식이 있다. 싱싱한 전복이 가득 담긴 전복해물뚝배기와 시원한 성게미역국까지...든든한 보양식으로 속을 채우니 테라피로 나른해진 몸에 활기가 돌았다.



위치 한화리조트 제주 고객센터 2층

문의 064-786-1240(내선 1240)




100퍼센트 리얼 제주 흑돼지를 맛보고 싶다면 파크가든




드디어 리조트 삼시세끼의 최종 종착역. 대망의 파크가든에 입성할 차례다. 점심을 먹고 리조트 근처에 있는 휴양림과 관광지를 한 차례 돌고 온 터라 제법 배가 고팠다. 파크가든은 한화리조트 제주 안에 있는 제주 흑돼지 전문점으로, 도민이 인정한 흑돼지 맛집이다. 고민도 없이 커플 세트에 고기 추가까지 얹어 주문했다.




플레이트 위에는 두툼한 제주산 돼지 고기가 부위별로 담겨 있고, 전복버섯도 함께 나왔다. 개인적으로 처음 2~3점은 쌈 없이 온전히 고기 맛을 즐겨보길 권한다. 칼집 사이로 배어나오는 육즙고소한 고기의 풍미가 일품이다. 고기의 마무리는 역시 냉면! 동치미처럼 시원한 물냉면은 후식으로 밀려나기에 너무 아까운 맛이었다. 돼지야, 고마워! 오늘도 너 덕분에 행복했어!


위치 한화리조트 제주 고객센터 후문우측(야외)

문의 064-786-1230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문석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