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현재 문서의 위치

[Story]

여행 칼럼니스트가 전하는 리조트 라이프-②-2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상)




충주 수안보는 온양, 유성, 부곡과 함께 국내의 대표적인 온천 취락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온천 여행으로 충주를 왔지만 이곳을 구석구석 다녀보니 먹거리와 볼거리도 풍성해 낮 시간이 훌쩍 지났다. 그렇게 충주의 맛 집과 관광지를 신나게 한 바퀴 돌고 나니 그제야 '좀 쉬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숙소인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은 수안보온천관광특구 중심가에서 조금 떨어져 있다. 차로는 불과 2~3분 남짓한 거리지만, 수안보 황산 자락에 푹 파묻혀 있어서 오롯이 자연을 만끽하기에는 그만한 곳이 없다.

정갈한 곡선을 그리는 산길을 달린지 얼마 지나지 않아 리조트에 도착했다. 넓은 주차장을 지나 오르막길을 조금 더 올라가면 정문이 나온다(건물 뒤편으로 들어가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가면 정문과 연결된 프런트가 나온다). 여행 중 숙소로 리조트나 호텔을 선호하는 이유는 그 공간에 있는 것만으로도 대접받는 기분이 들어서다. 뭐든 물어보면 능숙하게 다 해결해 줄 것만 같은 리조트의 직원들은 낯선 여행객에게 큰 안도감을 준다. 담당 직원의 군더더기 없는 안내를 받으니 이곳에서의 휴식이 더더욱 기대되었다.



 

힐링 특화 패밀리 객실 내부.




완벽한 휴식과 쾌적함을 제공하는

'힐링 특화 객실'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에 있는 룸은 크게 패밀리 객실과 로얄 객실로 나뉜다. 성인 기준 5명이 묵을 수 있는 패밀리 룸은 단출한 가족 여행객과 친구, 연인들이 주로 찾는다. 기준 인원이 7명인 로얄 객실의 경우 패밀리 객실보다 평수도 넓고, 방도 두개 더 있어 두 가족 이상이 함께 온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우리가 예약한 객실은 힐링 특화 패밀리 룸이다. 방 1개와 거실, 화장실 등으로 이루어진 구조는 다른 리조트와 크게 다르지 않다. 프라이팬과 냄비, 밥솥, 식기 등 딱 필요한 생활용품들이 살뜰하게 갖추어져 있다. 깔끔하게 잘 정돈된 새하얀 침구를 보니 온천에 들어가기도 전에 몸이 노곤해지는 기분이다.




 

패밀리 객실은 침대 타입과 온돌 타입으로 나뉘며, 로얄 객실은 온돌과 침대가 모두 있는 구조이다.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의 매력은 역시나 편안함이다. 특히 이곳 객실에만 있는 '힐링 특화' 옵션은 가성비 갑 휴식을 제공한다. 힐링 특화 룸은 이른바 '미세먼지 잡는 가전 3종 세트'를 방 안에서 무제한으로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이다. 힐링 특화 패밀리 객실의 경우 동일 타입에 비해 실내가 더 넓다. 여기에 피로에 지친 몸을 풀어주는 무중력 안마의자와 쾌적한 실내 공기를 책임져주는 공기 청정기, 옷에 묻은 먼지 하나까지 탈탈 털어 관리해주는 스타일러가 추가로 비치돼 있다.


힐링 특화 로얄 객실 내부.




오롯이 자연을 느끼다



나는 마치 자석에 이끌리듯, 안마 의자에 앉았다. 버튼을 누르니 의자가 자연스럽게 뒤로 젖혀지며 휴식에 최적화된 자세를 알아서 잡아 준다. 그리고 찌뿌드드한 몸 구석구석을 용케도 찾아내 기분 좋게 자극했다. 창밖에는 수려한 산세를 자랑하는 황산이 그림같이 펼쳐져 있고, 그 풍경을 감상하며 안마 의자에 한참이나 앉아 있었다. 얼마 만에 느껴보는 고요인가. 그대로 스르륵 잠에 들어도 하나 이상하지 않을 오후였다. 힐링 특화 옵션은 추가 요금 2만 원(주말 패밀리 객실 기준)만 내면 묵는 내내 무제한으로 누릴 수 있다. 단, 힐링 특화 옵션이 추가된 객실은 총 3개(패밀리 2개, 로얄 1개) 뿐이니 원한다면 예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스타일러는 옷에 묻은 먼지까지 완벽히 제거해 준다.



힐링 특화 로얄 객실도 일반 로얄 객실에 비해 한 차원 높은 힐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단 3개의 침실과 넓은 리빙 룸으로 구성된 쾌적한 실내 공간에 리조트 내 최고의 마운틴 뷰를 자랑한다. 천장 전체를 두르고 있는 목조 구조는 마치 한옥을 연상시킬 만큼 클래식하다. 반질반질 윤이 나는 집기며, 가구를 보니 30여 년 세월의 흔적이 느껴진다. 하지만 '낡음'이 아닌 '정겨움'으로 느껴지는 건 오랜 시간 꾸준히 잘 관리해온 직원들의 정성 때문이 아닐까. 유서 깊은 온천 여행지의 위용을 이렇게 보여주는구나, 싶었다.



신관 3층에 있는 더그릴의 전경.




최고의 풍미를 자랑하는

더그릴의 얼룩도야지



객실에서 잠깐의 휴식을 취하고 나니 금세 허기가 찾아왔다. 우리 일행은 저녁을 먹기 위해 신관에 있는 'The Grill(더 그릴)'로 자리를 옮겼다. 현대적인 인테리어와 탁 트인 조망이 근사하게 어우러진 더 그릴은 여행객의 점심과 저녁 만찬을 책임지는 곳이다.




얼룩도야지의 부위별 고기와 사이드 메뉴 '구워먹는 충주의 맛'이 함께 나오는 '얼룩도야지 모둠 세트'



우리가 시킨 '얼룩도야지 모둠 세트(4~5인분)'는 국내 상위 0.3% 품종에 속하는 명품 얼룩도야지의 삼겹살, 목살, 항정살, 갈매기살, 생갈비살이 두루 포함된 메뉴다. 풍부한 육즙과 쫄깃함, 입안 가득 퍼지는 고소함과 풍미는 한 차원 다른 고기의 맛을 선사한다. 육식 마니아를 자처하는 일행 모두 '최고!'를 외쳤을 정도니, 믿고 드셔 보시길! 미각을 압도하는 얼룩도야지의 맛에 우리 테이블은 한동안 말없이 조용했다.





 

사과 고기 쌈에 수제 아크맥주 한 모금이면 하루의 피로가 싹 가신다.



구워 먹으면 더 맛있는

사과와 더덕



모둠 세트에 같이 나오는 '구워 먹는 충주의 맛'은 지역 특산물인 충주 사과와 수안보 송솔 버섯, 월악산 더덕, 소태 밤을 그릴에 구워 먹을 수 있도록 한 사이드 메뉴다. 곁들임 메뉴라고 하기에는 아까운 그 자체로 훌륭한 맛이다. 그중 단연 최고는 메인 셰프가 자신 있게 추천한 '사과 고기 쌈'이다. 마치 쌈무처럼 얇게 썬 충주 사과를 그릴에 구운 뒤, 그 위에 고기와 와사비만 올리고 한입 쌈을 만들어 먹는데, 사과의 단맛과 고기의 고소함, 와사비의 톡 쏘는 맛은 고기쌈의 신기원을 열었다고 할 정도로 환상 궁합을 자랑했다.




더 그릴 내부 전경.


리조트 조리 담당 직원들이 직접 담근 장으로 만든 소스도 일품이다. 식사 메뉴로 시킨 '직접 담근 된장찌개의 맛'은 굳이 설명하지 않겠다. 수제 아크맥주는 애주가들의 밤을 더욱 황홀하게 만들어 주었다. 더 그릴은 온천만 기대하고 온 방문객들에게는 깜짝 선물 같은 곳이다. 누군가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을 찾아야 하는 가장 큰 이유를 묻는다면 주저 없이 온천 사우나의 노천온천과 함께 이곳 '더 그릴'을 꼽고 싶다.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

위치 충청북도 충주시 수안보면 수안보로 321-36

문의 043. 846. 8211.


더 그릴

위치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 내 신관 3층

영업시간 주중(일-목) 11:30-21:00 주말(연휴, 성수기) 11:30-22:00

문의 043. 846. 8211.


다음편으로 '여행칼럼니스트가 전하는 리조트 라이프 - 한화리조트 수안보온천 온천편'이 발행될 예정입니다 :)







이 정보와 함께 보면 좋은 글

  • 등록된 게시글이 없습니다.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김형조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
제휴 문의×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함께 할 다양한 제안을 기다립니다.
브랜드 콜라보, 제휴 프로모션 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파트너사의 소중한 제안을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문의|partnership_offer@hanwh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