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현재 문서의 위치

[Story]

1년을 기다려온 겨울 별미 대잔치

겨울의 끝자락 2월의 여행



 

Story of February
1년을 기다려온
겨울 별미 대잔치

새조개 맛집, 일몰 맛집, 겨울바다 맛집이 한곳에 있다. 주 인공은 바로 충남 홍성에 위치한 남당항. 경관이 수려할 뿐 아니라 일 년 내내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특히 이곳 특산물 중 하나인 새조개는 1-2월이 가장 맛이 좋다. 무침, 샤브샤브 등으로 즐길 수 있는 새조개는 풍미 역시 일품이다. 보고 먹고 즐길 수 있는 남당항 새조개축제, 벌 써부터 기다려진다.


‘맛있는 음식이 평생을 좌우한다’, ‘맛있으면 0칼로리’, ‘더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하면 위는 늘어난다’에 이르기까지 어디선가 들었던 것 같은 음식에 대한 변명 같은 명언이다. 논 리는 없지만 웃음이 나온다. 어느 정도는 공 감의 웃음이기도 하다. 음식에 대한 무한한 사랑까지 느껴진다.

싱싱한 식재료를 찾아 나서는 발걸음은 늘 가볍고 또 즐겁다. 가을 대하축제로 떠들 썩하던 충남 홍성군 남당항은 해마다 2월이 면 다시 관광객들로 북적북적해진다. 바로 새조개축제 때문인데, 마음껏 제철 조개를 즐기고 싶다면 남은 겨울이 다 가기 전에 서 해안으로 달려가야 한다.

‘얕은 물’이라는 의미의 천수만은 갯벌, 그리고 철새 도래지, 조개, 간척사업 등으로 유명하다. 보령, 서산, 태안 등과 인접한 남당 항은 대하와 새조개로 널리 알려져 있다. 새 조개는 새부리 모양과 비슷하게 생겨서 붙 은 이름이며, 두툼하고 쫀득한 식감을 자랑 한다. 한번도 먹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번 만 먹은 사람은 없다는 말이 퍽이나 어울리 는 맛이다. 11월말부터 봄까지 제철인데, 2 월이 가장 맛있다고. 영양적인 면에서도 높 은 점수를 받는다.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 고, 단백질, 철분, 타우린이 풍부해 겨울의 끝 자락에 기력을 보충해주는 음식으로도 안성 맞춤이다.

싱싱한 새조개는 껍데기 분리 후 바로 샤 브샤브로 즐기는 것이 가장 보편적이면서 이상적인 조리법이다. 바지락, 배추 등 갖가 지 야채와 버섯이 보글보글 끓을 때 새조개 를 퐁당 담가 8~10초만에 꺼내 먹으면 쫄깃 함과 달달함이 감칠맛과 함께 입안을 신선 한 풍미로 가득 채운다. 너무 오래 익히면 질 겨지니 이때는 양보보다는 스피드가 미덕이 다. 남당항에서는 주꾸미, 굴 등 다양한 제철 해산물도 맘껏 즐길 수 있다. 이곳에서 만나 게 될 겨울 별미 한상차림을 떠올리면 어느 새 코끝에서 비릿한 바다 향이 알싸하게 아 른거린다. 특히 덜 자극적인 충청도 음식의 참 맛을 느낄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든든하게 배를 채웠다면 새조개 까기 체 험, 공연 등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을 찾아 나 만의 이야깃거리를 만들 시간이다. 시끌벅 적한 분위기가 싫다면 잔잔한 겨울바다를 보며 산책하거나 인근의 남당항 등대까지 걸어보는 것도 여행의 여운을 오래도록 남 겨준다. 낭만적인 겨울 풍경은 인근의 속동 전망대가 유명하다. 특히 해질 무렵이면 노 을 지는 바다가 예술이다. 보령의 대천타워 전망대, 성주산 일출, 오천 갈매못순교 성지, 홍성의 홍주성 역사공원, 궁리포구 등으로 서해안 여행을 풍성하게 채우며 겨울의 끝 자락에 추억 한 편을 새기는 건 어떨까.



겨울바다의 짙은 낭만이 넘실대는
2월의 한화리조트/대천 파로스


머드로 유명한 충남 보령시, 바다 가 한 눈에 펼쳐지는 대천해수욕장 에 자리잡은 한화리조트/대천 파로 스. 2011년 리모델링을 통해 그리 스 파로스 마을 같은 휴양지 분위기 를 낸다. 여심 저격, 드라이 플라워 로 장식된 보령 리리스카페 2호점 ‘카페 리리스 블루’, 보령 머드만을 사용하는 머드테라피, 보령 특산물 키조개와 싱싱한 해산물에 민물새 우로 우려낸 시원한 육수가 일품인 키조개해물뚝배기가 인기다. 또한 겨울 특선메뉴 굴영양돌솥밥도 여 행객에게 최고의 메뉴로 자리잡고 있다. 볼링, 포켓볼, 스크린골프, 스 크린 사격 등을 즐기는 엔터테인먼 트바 등이 있어 저녁 시간을 보람 있 게 채울 수 있다. 오션뷰 객실에서 서해 바다의 일몰을 직접 볼 수 있으 며, 5분 거리의 대천해수욕장에 나 가 겨울 바다를 만끽해도 좋다.


이용문의

·충청남도 보령시 해수욕장3길 11-10
·041) 931-5500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김형조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
제휴 문의×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함께 할 다양한 제안을 기다립니다.
브랜드 콜라보, 제휴 프로모션 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파트너사의 소중한 제안을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문의|partnership_offer@hanwh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