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현재 문서의 위치

[리조트 맛집]

겨울이라 맛있고 현지 음식이라 더 맛있다

제주 쌈정식에서 수안보 올갱이국까지

한화리조트의 겨울철 대표 메뉴 중에 한화리조트  양평, 백암온천, 수안보에서 정성껏 준비한 음식들을 소개합니다. 제주 돼지고기의 진수를 보여주는 돔베고기 쌈정식, 양평의 자연이 고스란히 담긴 용문산채비빔밥, 바다와 산, 민물이 잘 어우러진 백암온천의 울진대게 조개맑은지리, 간에 좋은 수안보 부추올갱이국 …. 식도락은 한화리조트에서 느낄 수 있는 또 하나의 즐거움입니다.

 

용문산채비빔밥

한화리조트/양평 031-772-3811

고슬고슬하게 지은 밥에 취나물, 참나물, 고비, 도라지 등의 산채나물과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등을 얹어 수제 고추장에 비벼 먹는 양평 용문산채비빔밥은 갖가지 산나물 특유의 향과 맛, 효능이 살아 숨쉬며, 쫄깃하고 아삭한 나물과 고소하면서도 쌉싸래한 밥의 조화는 그야말로 자연의 맛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산나물의 효능은? 산나물은 말 그대로 산에서 나는 나물로 자연 그대로 오염되지 않은 먹을거리의 대표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네랄, 칼륨, 칼슘, 인, 철 등의 영양소가 듬뿍 들어 있어 건강식품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섬유질과 사포닌도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의 저항력을 길러주며,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한 도움을 주고, 산성화되어가는 우리의 몸을 알칼리로 바꿔줍니다.

 

울진대게 조개맑은지리

한화리조트/백암온천 054-787-7001

싱싱하고 뽀얀 속살의 울진대게가 고소하고 쫀득하게 씹히는 조개맑은지리는 민물새우, 무, 버섯,미나리, 쑥갓 등의 싱싱한 채소를 넣어 담백하고 구수하게 끓여낸 백암의 명물 요리입니다. 원기를 회복하고 입맛을 돋우는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는 대게는 지방 함량이 적고 소화가 잘되어 어린이부터 노약자까지 즐겨 찾는 웰빙 음식입니다. 시원하면서도 깊은 맛이 있어 술안주로도 선호하고, 알코올 해독을 도와주어 숙취 해소용 해장국으로도 일품입니다.

대게의 영양은? 대게 껍질에 함유된 키토산은 글루코사민의 결합으로 그 분자 구조가 우리 인체 조직과 매우 유사하여 면역력 증강 작용, 항균 작용, 생리활성 작용에 효과적인 최고의 자연 건강식품입니다.

 

부추올갱이국

한화리조트/수안보 043-846-8211

맑은 물, 깨끗한 환경에서 서식하는 올갱이는 물고둥 또는 다슬기라고도 하며, 시력 보호, 간 기능 회복, 숙취 해소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올갱이국에 들어가는 아욱은 시금치보다 영양소가 풍부하며 깊은 국물 맛을 냅니다.

올갱이의 효능은? <신약본초>의 한 부분을 옮기면 다음과 같습니다.

“민물고둥이라고 다슬기가 있어요. 달이면 파란 물이 나옵니다. 사람의 간을 이루고 있는 세포조직이 청색인데 간은 그 청색소의 힘을 빌려 정화 작업을 합니다. 만약 간의 조직체인 청색소가 고갈되면 간암이나 간경화가 생기지요. 간의 조직 원료가 되는 청색소를 공급해주는 것이 바로 민물고둥(다슬기) 입니다. 다슬기는 민간요법에서도 간염이나 간경화를 고치는 약으로 흔히 썼으며, 남한강 상류에서 자라는 다슬기는 청색소가 다른 지역 다슬기보다 많아 이것을 애용하면 건강에 좋을 것입니다. 다슬기는 숙취, 해독, 간, 위를 보하는 음식으로 정통 고동국을 즐기려는 미식가들이 줄을 잇고 있답니다.”

 

이 정보와 함께 보면 좋은 글

  • 등록된 게시글이 없습니다.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김형조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
제휴 문의×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함께 할 다양한 제안을 기다립니다.
브랜드 콜라보, 제휴 프로모션 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파트너사의 소중한 제안을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문의|partnership_offer@hanwh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