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현재 문서의 위치

[Story]

남쪽 섬에서 만난 겨울의 색

눈이 즐거운 12월의 여행

  패러글라이딩사진   

눈이 즐거운 12월의 여행


남쪽 섬에서 만난
겨울의 색


순백, 겨울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색이다. 첫눈, 아무도 밟지 않아 순수하고 깨끗한 그 색, 혹은 나무나 길 위에서 얼어붙어 시리도록 차가운 색. 하지만 새하얀 색만이 겨울 의 색은 아니다. 겨울 품속에는 추위를 이겨낸 색들이 저마 다 아름답게 빛나고 있다. 진정한 겨울의 색이다.



나무는 앙상해지고 찬바람이 칼처럼 피부를 찔러대는 계절이 왔다. 화려한 잎을 모두 떨 궈낸 가로수, 어두운 색의 코트, 창백한 햇빛. 도시의 겨울은 무채색에 가깝다. 하지만 남 쪽으로 고개를 돌리면 다채로운 겨울 색들 을 찾을 수 있다. 찬란하게 살아있음을 외치 는 제주도의 겨울 색을 만나러 떠나보자. 제주도에서도 남쪽인 위미리에서는 겨울이 선사하는 강렬한 보색을 만날 수 있 다. 피는 계절마다 춘백, 추백, 이름이 다르 다는 나무, 그 중에서도 겨울을 장식할 동백 나무 이야기다. 건강하고 윤기 나는 나뭇잎 은 겨울에도 진한 녹색 빛을 뽐낸다. 동백나 무에는 싱그러움과 푸르름이 깃들어있다. 때마침 12월, 푸른 잎보다도 더욱 강하게 눈길을 사로잡는 붉은 꽃송이가 피어난다. 12월에서 1월 사이에 피기 시작해 절정을 맞 이한다는 동백꽃이 제주도에 붉은 겨울을 수놓는다. 특히 최근에는 사유지였던 애기 동백나무군락도 개방되어 보송보송 털이 있 는 애기동백나무를 볼 수 있다. 위미리에서 겨울 바다를 옆에 낀 채 올 레길을 달리다보면 신풍 바다목장이 모습 을 드러낸다. 올레3길로 이어지는 이곳은 봄부터 가을까지 소 울음소리가 울려 퍼지 는 초록빛 목장이지만 겨울이 되면 다른 빛 깔로 화려하게 변신한다. 약재나 화장품 원 료로 쓰이는 감귤 껍질을 말리기 때문이다. 드넓은 평원 위에 펼쳐진 주홍빛 카페트 뒤 로 푸른 바다와 성산일출봉이 펼쳐지는 모 습은 국내 어디에서도 보기 힘든 풍경이다. 이 빛깔을 눈에 담고 있노라면 짭쪼롬한 바 닷바람이 싣고 온 상큼한 감귤향에 귀밑머 리가 아릿해지며 침이 고일지도 모른다. 살 을 에는 바람에 옷깃을 고쳐 여미는 와중에 도 쉽사리 자리를 뜨기 어렵다. 바닷바람이 너무 찼다면 따뜻한 동굴에 가 보자. 신풍목장에서 조금만 북쪽으로 올라 가면 미천굴이 나온다. 동굴이란 평소 생각 하던 겨울 색만큼이나 어두컴컴하고 칙칙 하지만 제주 동굴은 그 예상을 뛰어넘는다. 미천굴은 인간이 만들어낸 빛이 자연 위에 더해져 본래보다 더욱 아름다운 색을 뽐낸 다. 용암동굴의 투박한 색 위에 조명 빛이 어울릴까 싶지만 현실이 상상보다 훨씬 아 름다운 그 순간이 분명 존재한다. 푸른색, 녹색, 보라색, 혹은 붉은색, 노란색, 그 외에 도 갖가지 색이 오묘하게 섞여있다. 추운 겨 울, 따뜻한데다 아름답기까지 한 미천굴 안 에 있다 보면 밖으로 나가기가 싫어진다. 이 런 생각이 드는 건 겨울 제주를 누린 자의 특권이리라. 결코 평범하지 않은, 그러면서도 너무 나 아름다운 제주도 겨울 색. 그 낭만을 느 끼고 싶다면 지금 바로 제주로 향하자. 제주 는 우리를 반갑게 맞으며 그 다채로움을 가 감 없이 보여줄 것이다.

 


-

맛, 멋, 건강을 모두 챙기는 12월의 한화리조트/제주

'아름답다.' 감탄이 절로 나오는 곳 이다. 한라산 기슭에 위치해 맑고 깨끗한 공기를 느낄 수 있으면서 바 다와 섬의 경관, 한라산과 오름, 주 변 도심의 야경을 모두 감상할 수 있다. 객실 내부는 세련되면서 깔끔 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주변 관광 지를 돌고 지친 몸은 리조트 내 스 파테라피센터에서 힐링이 가능하 다. 화산암반수를 사용했다는 이곳 에서는 물속에서 편안하게 마사지 를 받을 수 있다. 짚풀과 현무암을 이용한 찜질까지 받고 나면 피로가 싹 가신다. 조식 뷔페에서는 제주 식재료로 만든 61가지 다채롭고 제 주스런 음식들을 맛볼 수 있다. 맛 과 멋, 건강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 춘 완전체 리조트다.


제주 제주시 명림로 575-107
064-725-9000

-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문석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