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현재 문서의 위치

[Story]

휴머니스트의 계절, 지금 만나러 간다

청춘과 낭만이 되살아나는 9월의 여행

  패러글라이딩사진   

청춘과 낭만이 되살아나는 9월의 여행

    

휴머니스트의 계절, 지금 만나러 간다

여행의 목적은 찾는 것이다. 일상에 쫓겨 잃어버렸던 삶의 여유, 세월에 쫓겨 잊고 살았던 옛 시절의 추억을 말이다. 가을여행은 보잘것없이 여겨졌던 낡은 추억을 알록달록한 감성과 낭만으로 물들여 주기 때문에 휴머니스트의 계절 이라고 한다. 그렇게 가을 속으로 떠난다. 내 청춘이 담긴 추억과의 아름다운 조우를 꿈꾸며.



'천고마비'라기엔 하늘보단 낮 기온이 좀 더 높다. 그러나 아침저녁 불어오는 선뜻한 바 람에 마음은 벌써 싱숭생숭하다. 계절과 사 랑은 기다리지 말라고 했지만 진정한 휴머 니스트는 이들을 리드하는 법. 가을 하면 낭 만, 낭만 하면 떠오르는 청춘의 도시 춘천, 춘천으로 망각 속에 묻혀있던 추억과 감성 을 만나러 떠나보자. 춘천에 가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 만 가을에는 역시 기차가 제격이다. 이름도 꽤나 낭만적인 'ITX 청춘열차'다. 예전처럼 통기타에 맞춰 목청껏 노래를 부를 수는 없 지만 창밖으로 정처 없이 흘러가는 늦여름 의 나른한 풍경을 보며 덧없는 인생과 첫사 랑의 추억쯤을 떠올리기에 손색이 없다. 용 산역 기준으로 한 시간 남짓이면 도착하는 거리로 요기 삼아 삶은 계란과 사이다, 맥주 한 캔 정도를 마시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작정하고 준비한 '추억과 감성의 낭만 여행'이니, 첫 코스는 고민할 것도 없이 '춘 천낭만시장'이다. 춘천역에서 내려서 평화 생태공원을 지나 산책하듯 걸으면 20분 이 내에 도착할 수 있다. 좀 더 편한 코스를 원 하면 남춘천역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된다. 춘천낭만시장은 조선시대 춘천 읍내 장의 오랜 역사를 계승한 전통시장으로 시 설을 현대화하면서 지금의 명칭으로 바꾸 고 '낭만'을 상징하는 관광지로 자리했다. 재래시장이 주는 매력 중 하나는 미로같이 꾸불대며 이어진 골목. 구경거리 넘치는 그 길을 걷다보면 10년 정도의 세월을 훌쩍 거 슬러온 듯 묘한 감상과 향수에 빠져든다. 한 껏 치장한 듯한 개성 넘치는 간판들은 소소 한 웃음을 주기도 한다. 춘천낭만시장의 후문을 나오면 아스라이 풍겨오는 낯익은 향기와 마주하게 된다. 춘 천여행 궁극의 목표인 '닭갈비 골목'이 기다 리고 있다. 부근 대학생들과 휴가 나온 군인 들의 허기진 배를 채워주었던 닭갈비는 가 벼운 주머니의 상징이자 젊음의 상징이었 다. '서민갈비', '대학생갈비', '군인갈비'와 같은 별명은 그 시절의 아련한 향수다. 물론 지갑이 두둑해졌다고 이곳을 그냥 지나칠 수는 없다. 원래 '아는 맛'이 더 무서운 법. 그 매콤달콤한 훈연의 향기를 그냥 지나칠 수 있는 한국인은 별로 없을 것이다. 닭갈비와 막국수로 춘천의 풍미를 만 끽했다면 이곳의 정취를 온몸으로 느낄 차 례다. 춘천 곳곳에 숨겨진 보석 같은 옛길, 샛길과 마주하게 되는 '봄내길'은 자연 속에 서 사색을 즐길 수 있는 트레킹 코스로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김유정역에 서 시작하는 실레이야기길에서부터 물깨 말구구리길, 석파령너미길, 의암호나들길, 소양호나루터길 등 모두 9개 코스로 이루 어진 봄내길은 길게는 5시간에서 짧게는 1 시간 만에 완주할 수 있는 다채로운 숲과 호 수의 길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름은 봄내길 이지만 가을 내음을 맡기에도 이만한 명소 가 없다. 피부 결을 살포시 감싸는 갈바람, 품 넓은 의암호와 소양호의 잔잔한 물결을 따라 전해지는 고즈넉한 분위기까지, 가을 의 봄내길은 어느 누구라도 금세 휴머니스 트로 만들어준다. 가을은 그렇게 우리 가슴을 추억과 감 성으로 아리게 물들이며 설렘으로 찾아온 다. 그 가을을 남보다 길게 간직하고 싶다면 언젠가 내 청춘과 낭만을 실었던 기차에 다 시 한 번 오르자. 그렇게 우리는 춘천으로 이른 가을을 만나러 간다.


 



-

가을 연인을 위한 러브코스 '제이드가든'

'숲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을 주 제로 조성된 제이드가든은 봄, 여름, 가을, 겨울 각 계절마다 제철 꽃들 이 수목원 전체를 뒤덮으며 황홀한 자태를 선사한다. 특히 가을이면 찬 란한 색채의 향연이 펼쳐지는 단풍 나무길이 데이트 코스로 각광 받는 다. 노르웨이단풍 '서머쉐이드', 페 룰라투스 등대꽃나무 등 자연이 만 들어 내는 수만 가지의 레드 컬러의 향연이 펼쳐진다. 은행나무 미로원 의 아름다움도 절정에 달한다.

 

A. 강원 춘천시 남산면 햇골길 80
T. 033-260-8300

-

이 정보와 함께 보면 좋은 글

  • 등록된 게시글이 없습니다.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문석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