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현재 문서의 위치

[Five Senses]

후두둑 또로록 똑 비가 방울방울 연잎 위로 또르르

하늘에서 떨어진 빗방울이 연잎에 튕겨 다시 하늘로 오르다 연잎에 다시 내려앉아 비이슬이 되어 방울방울 연못으로 떨어진다.

연잎사진 

글  김민수 | '달팽이 목사' 혹은 '들꽃 목사'로 알려진 그는 최근작 < 들꽃, 나도 너처럼 피어나고 싶다 > 외 다수의 들꽃과 자연 관련 산문집을 냈다.

사진 박초월 | 스스로 바람의 흐름과 사람의 흐름, 그리고 시간의 흐름을 담는 3流 사진가라 칭하는 그는 자신만의 시선으로 세상을 보며 카메라에 담고 있다. www.sidesee.kr

 

 

 

후두둑
또로록


비가
방울방울

연잎
위로
또르르

하늘에서 떨어진 빗방울이 연잎에 튕겨 다시 하늘로 오르다 연잎에 다시 내려앉아 비이슬이 되어 방울방울 연못으로 떨어진다. 방울마다 물방울 보석인 듯 맑디맑다.

 

 

 

'당신은 아름답습니다'라는 꽃말을 가진 연꽃이 피어나는 계절에 연밭 에 서면 속세에서 상처받은 마음은 물론이고, 더러워진 마음조차도 깨 끗하게 정화되는 느낌을 받는다. 어느 때든 그곳에 서는 일은 좋겠지 만, 비가 오는 날이면 더욱 좋다.

 

 

어릴 적에는 비가 오면 토란잎이나 연잎을 따서 머리에 쓰곤 했다. 토 란잎은 옷에 물이 들거나 알레르기 반응이 있다고 어른들에게 꾸지람 을 들었지만, 연잎을 따서 모자로 쓰는 것에 대해서는 가타부타 말이 없었다. 그래서 햇빛 강한 날은 물론이고 비 오는 날이면 마음 놓고 연 잎을 한 장씩 따서 머리에 썼다. 제법 멋들어진 모자였다.

 

 

투명한 비닐우산 속에서 바라보는 물방울도 예쁘지만, 비닐우산을 통 통 치며 들려주는 빗소리는 여느 타악기가 따라올 수 없는 자연의 소 리였다. 연잎을 모자처럼 머리에 썼기에 비이슬이 맺히는 모습은 볼 수 없었지만, 빗방울의 경쾌한 소리는 더 가깝게 들을 수 있었다. 연밭 사이로 난 둑길에 서면 사방에서 들려오는데, 이파리의 크기와 높이에 따라 제각기 다른 소리를 낸다.

 

 

연잎에 앉았다가 비이슬이 되어 떨어지는 물방울 소리는 비 오는 날만 누릴 수 있는 연밭의 사치다. 이런 날이면 눈과 귀가 동시에 밝아진다. 나와 같은 추억을 가진 이라면 누구나 우산을 벗어던지고 연잎을 한 장 따서 머리에 쓰고 싶어질 것이다.

 

 

 

+ 경주 동궁과 월지(옛 안압지)

왕자가 거처하던 '동궁'과 달빛이 물에 비치는 연못이라는 뜻의 '월지'다. 특히 못 주변 에는 홍련, 백련 등이 식재된 연꽃 단지가 조성돼 있다. 여름이면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 는 연꽃에 반한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진다.

· 위치: 경북 경주시 원화로 102
· 문의: 054-772-4041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 119, 6~8층 (우) 04525    대표자 : 김형조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
제휴 문의×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함께 할 다양한 제안을 기다립니다.
브랜드 콜라보, 제휴 프로모션 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파트너사의 소중한 제안을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문의|partnership_offer@hanwh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