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현재 문서의 위치

[Best VS Best]

'찬바람 불면 생각나는' 당신은 어디로 떠나겠습니까?

당신은 어디로 떠나겠습니까?

  

글 편집실

 

 겨울여행어디로떠나시겠습니다? 

 

찬바람 불면 생각나는
당신은 어디로 떠나겠습니까?

SEORAK WATERPIA
VS
GYEONGJU SPRINGDOME

 

 

49℃의 온천수에서익스트림 물놀이를 즐기다
물 좋기로 소문난 곳, 설악 워터피아다. 국내 최초 '보양온천'으로 지정된 것만 봐도 뛰어난 수질을 짐작할 수 있다. 보양온천은 온천수 온도와 성분, 내부 시설, 주변 환경 등을 고려해 건강 증진과 심신 요양에 적합한 온천을 말한다. 설악 워터피아는 지하 680m에서 하루 3000톤씩 용출되는 49℃의 온천수를 사용한다. 이 온천수에는 나트륨, 칼륨, 칼슘 등의 양이온과 탄산수소, 염소, 탄산 등이 함유돼 있다. 피부 미용은 물론 피로, 불면증, 신경통, 관절염, 성인병, 부인병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설악 워터피아는 눈 오는 겨울에 더욱 특별하다. 다양한 바데풀, 실내외 파도풀, 노천 스파, 스파 등 한겨울에도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기 때문. 그중에서도 눈 덮인 설악산을 바라보며 온천을 즐길 수 있는 노천 스파가 이곳만의 묘미다. 낮에도 좋지만, 밤에 온천수에 몸을 담그면 하루 동안 쌓인 피로가 어느새 확 풀린다. 이외에도 마사지 효과가 있는 기포탕, 온천물의 수압을 이용하는 낙수탕, 불면증에 좋다는 침탕 등 어느 곳에 몸을 맡겨도 온천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물놀이 시설도 빼놓을 수 없다. 샤크블루와 키즈&토즈풀, 정규풀은 물론이고, 월드앨리, 패밀리래프트와 토렌트리버, 메일스트롬 등 다양한 테마 시설이 있다. 온천수를 이용한 따뜻한 스파와 짜릿한 어트랙션 물놀이 시설로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설악 워터피아로 떠나보자.

 

-

설악 워터피아

 · 위치: 강원 속초시 미시령로 2983번길 88호
 · 문의: 033-630-5800

 

 

주변 관광지: 설악 씨네라마
리조트 단지 내에 위치한 대규모 드라마 세트장으로, 고구려와 당나라의 건축, 역사, 문화의 흔적을 엿볼 수 있다.

 · 문의: 033-630-5500

-

 

 

겨울여행어디로떠나시겠습니다?   

 

온천과 물놀이를 동시에 3대가 즐겁다
경주 스프링돔은 역사의 도시로 손꼽히는 경주에 자리한 만큼 옛 신라의 전설을 테마로 꾸몄다. 시설의 이름부터 남다르며, 저마다 흥미로운 이야기를 품고 있다. 경주 안압지 형태를 본뜬 아일랜드 형식의 스파 시설 금장대는 연꽃 모양의 바샤월과 다양한 마사지 기능이 있어 어르신들에게 인기가 좋다. 스프링돔 안과 밖으로 연결된 유수풀 화랑대는 동물 분수와 물레방아가 돌고 있어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화랑대를 지나면 대형 워터풀의 마사지를 경험할 수 있는 이견대를 만난다. 한겨울에도 즐길 수 있는 야외 스파로, 경주 밤의 낭만적인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스프링돔 밖에는 말하는 우물, 물 쏟는 항아리, 십이지분수 등 색다른 시설이 가득하다. 연인과 함께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연인탕과 온천욕을 즐기다 한가로이 걸을 수 있는 산책로도 기다리고 있다. 시설 외에도 유명한 것이 바로 온천수다. 지하 750m에서 끌어올린 100% 천연 온천수는 모세혈관의 흐름을 도와 매끄럽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고, 진정 작용이 있어 피로회복에도 좋다. 스프링돔은 좋은 수질의 온천과 스파 시설은 물론 아이들을 위한 놀이 시설도 갖추고 있어 온 가족이 이용하기에 손색이 없다. 천년 고도의 전설을 만끽하며 온천욕을 즐기고 신나는 물놀이까지 할 수 있는 경주 스프링돔으로 떠나보자.

 

-

 경주 스프링돔

 · 위치: 경북 경주시 보문로 182-27
 · 문의: 054-777-8900

 

 

 주변 관광지: 경주동궁원
 우리나라 최초의 동식물원이었던 동궁과 월지를 현대적으로 재현한 곳으로, 동궁식물원과 새 공원인 버드파크로 이루어져 있다.

 · 문의: 054-779-8725

-

 

BAEGAM HOT SPRING
VS
SUANBO HOT SPRING

 

 겨울여행어디로떠나시겠습니다? 

 

온천수 마시고 몸 담그니 건강이 보인다
백암온천은 신라시대부터 뛰어난 효험으로 널리 알려져왔으며, 지금까지 청정 수질을 자랑한다. 무색·무취의 알칼리성 온천으로, 용출 시 온도가 53℃나 되는 국내 최고의 끓이지 않은 천연 실리카 온천이다. 실리카란 피부, 머리카락, 손톱 등을 이루는 콜라겐을 형성하는 필수 성분이다. 그뿐만 아니라 pH 9.7의 상급 온천수로 수소 이온 농도가 전국 최고이며, 용존 실리카 함량이 73.8mg/L(기준 40mg/L)로 매우 높게 나타난다. 덕분에 몸을 담그고 나면 로션을 바르지 않아도 될 만큼 보들보들해진 피부를 느낄 수 있다. 또 불소, 수산화나트륨, 염화칼슘 등 몸에 유익한 각종 성분이 함유돼 만성 피부염이나 자궁내막염, 부인병, 중풍, 동맥경화, 천식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뜨거운 탕에 푹 담그고 있노라면 찬바람에 잔뜩 웅크렸던 몸이 자연스럽게 풀린다. 건물 뒤편으로 돌아가면 온천학습관이 나온다. 온천의 개발 과정과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온천학습장, 원탕 분수대, 원두막, 평탕 등으로 구성돼 있다. 마당에는 온천수가 약수처럼 솟아오르는데 그 자리에서 온천수를 마실 수도 있다. 그 옆에 위치한 아담한 족탕은 리조트 이용객이 아니라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따뜻한 탕에 발을 담그고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어느새 추위가 사라질 것이다. 온천의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는 곳, 백암온천으로 떠나보자.

 

-

백암온천

 · 위치: 경북 울진군 온정면 온천로 129-13
 · 문의: 054-787-7001

 

 

주변 관광지: 백암산
겨울에는 하얀 눈이 많이 쌓이는 곳으로 유명하다. 리조트를 출발점으로 4.43km의 등산 코스를 따라 올라갈 수 있다.

 · 문의: 054-787-5929 (국유림관리소)

-

 

 

겨울여행어디로떠나시겠습니다?   

 

왕의 물에 몸 담그고 힐링을 누린다
수안보온천은 예부터 뛰어난 수질로 정평이 난 곳이다. <조선왕조실록>에 의하면 태조 이성계가 자신의 악성 피부염을 치료하기 위해 수안보온천을 자주 방문했다고 한다. 세종, 숙종 등도 치료를 위해 찾았다고 전해져 '왕의 온천'이라고도 불린다. 수안보의 온천수는 한 달을 그냥 놔둬도 썩지 않고 살아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특별한 온천수 덕분에 세포 노화를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입소문 나면서 이승만, 박정희, 최규하 등 역대 대통령들도 자주 찾았다고 한다. 수안보온천은 여느 온천지구와 달리 지자체가 온천수를 관리하는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충주시에서 온천수를 확보한 뒤 대중탕이나 호텔 등으로 온천수를 공급하고 있다. 수안보온천은 실내 온천뿐만 아니라 야외에서 즐기는 노천 온천탕인 에어스파와 패밀리스파도 갖추고 있다. 이곳 온천 원수(原水)의 온도는 섭씨 53℃, pH 8.3의 약알칼리성이다. 리튬을 비롯한 칼슘, 나트륨, 불소, 마그네슘 등 인체에 이로운 각종 광물질이 함유돼 있어 피부 미용, 대사 촉진, 신경통, 생리 작용 등 다양한 질환에 효험이 있다고 알려졌다. 또한 수질이 부드럽고 경쾌해 온천에 몸을 담그는 것만으로도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왕의 물에 몸을 담그는 호사를 누리고 싶다면 수안보온천을 찾아보자.

 

-

 수안보온천

 · 위치: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수안보로 321-36
 · 문의: 043-848-0894

 

 

 주변 관광지: 종댕이길
 충주호반을 따라 11.5km 이어지는 종댕이길은 충주호를 내려다보면서 자연 그대로의 숲을 즐기며 걷는 길이다.

 · 문의: 043-850-6723 (충주시청)

-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문석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