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현재 문서의 위치

[GOLF]

골프를 즐기고 싶다면 코스를 플레이 하라

한화리조트 골프장의 코스별 특징과 공략법

 

 

“대개의 골퍼들은 골프를 플레이하는 것만 알고 있지 코스를 플레이하는 것은 잊고 있다.” 1940년대 전설적인 골프 선 수 토미 아머Tommy Armour의 이야기다. 골퍼들이 제대로 플레이하려면 먼저 코스를 즐겨야 한다는 의미다. 그래서 준비 했다. 골든베이골프&리조트와 플라자CC 용인, 플라자CC 설악에서 꼭 알아두어야 하는 코스를 현지 매니저가 직접 꼽았다. 알면 알수록 즐거워지는 코스 공략의 명쾌한 해답.

글 편집부 사진 한화호텔&리조트 제공


골프를 즐기고 싶다면 코스를 플레이하라 Hanwha Golf Club Course Guid

코스를 더욱 다채롭게 Golden Bay Golf & Resort

고품격 리조트형 골든베이GR은 태안 지역의 지형적인 장점을 활용, 극대화했다. 특히 골프여제 아니카 소렌스탐(Annika Sorenstam)이 직접 설계한 코스는 ‘골퍼들이 코스를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재미’를 추구했다. 그만큼 다양한 수준의 골퍼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코스가 완성되었다. 오션 코스와 밸리 코스, 마운틴 코스로 나뉘어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테이크 백은 짧게 밖으로 들고, 팔로 스루는 경사를 따라 길게 한다.

긴 거리의 내리막 홀

전반적으로 내려가고 있는 내리막 Par 5의 코스다. 티잉 그라운드가 전체적으 로 높은 지형에 위치해 있어 바닷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으며, 좌측은 OB, 우측은 해저드로써 티 샷 시 심리적 안정감과 정확한 랜딩 존이 필요하다. 내 리막 코스다 보니 전반적으로 기대 이상의 비거리를 기록할 수는 있지만 거리 에 대한 고려보다는 첫 번째 IP좌우측 벙커를 의식하고 랜딩 포인트를 설정해 야 하며 두 번째 IP의 언듈레이션이 복잡하므로 이 역시 인지하고 플레이해야 한다. 이런 난관을 극복한다면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서툰 골퍼는 우선 해저드에서 1타로 만회하려고 샷을 하고, 능숙한 골퍼는 해저드에서 어떻게든지 빠져나올 샷을 한다.

워터 해저드에 빠지기 쉬운 홀

티잉 그라운드에서 그린까지 좌측에 워터 해저드가 펼쳐진 레이크 사이드 코스(Lake Side Course)다. 바다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고려해 티 샷 시 직접 핀을 공략하는 것이 유리하며 핀의 위치에 따라 플레이 어들이 부담을 느낄 수 있다. 그린 좌측에는 워터 해저드가, 우측에는 벙커가 위치해 있어 더욱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1온이 부담이 되는 거리의 Par 3홀로 힘이 들어가거나 클럽 선택에 실수가 있다면 파세 이브하기가 만만치 않다.


슬라이스 구질의 골퍼에게 불리한 홀

‘1자(一字)’형의 코스로 페어웨이가 곧게 뻗어 있고 우측은 산, 좌측은 OB지역으로 조성되어 있어 정확한 티 샷을 구사해야 한다. 거리가 길지 않은 Par 4홀로 방향성에 자신이 없는 골퍼는 드라이버 이외의 클럽으로 티 샷 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또한 페어웨 이 우측이 좌측에 비해 공간의 여유가 있고, 우측 사면으로 공이 안착되면 패어웨이 방향으로 흘러내려오는 경우가 발생되니 이 점을 참고할 것. 어프로치 샷의 경우 그린과 페어웨이의 고도차를 유의해서 플레이 해야 좋은 스코어를 얻을 수 있다.


클럽 헤드가 볼의 아래쪽으로 미끄러지면서 반대쪽으로 뚫고 나가는 장면을 상상한다.


벙커를 피해야만 하는 홀

페어웨이가 넓고 전장이 길지 않아 전반적으로 티 샷에 부담이 덜한 홀이다. 그린 우측에 2개의 벙커가 조성되어 벙커 샷에 자신 없는 골퍼라면 2nd 샷은 그린 좌측 방향을 공략하는 것이 좋은 스코어를 획득하는 방법일 수 있다. 티 샷 이후에 그린 공략을 신중히 한다면 충분히 파 세이브 이상의 스코어를 노려볼 만한 홀이다.


장타자에게 유리한 홀

1st IP와 티잉 그라운드의 고저차가 있어 티잉 그라운드에서 페어웨이와 그린이 보이지 않는

블라인드 Par 4홀이다. 화이트티 기준 337m의 길지 않은 Par 4홀이나, 티 샷과 2nd 샷을 하기 전 고저차를 고려하여 플 레이 하여야 좋은 스코어를 획득 할 수 있다. 티잉 그라운드 우측에 수림지대가 조성되어, 페어웨이 좌측 벙커 방향으로 티 샷을 해야 이후의 플레이가 수월하다.

이점에 유의하여 플레이 한다면 좋은 스코어를 기록할 수 있는 홀이다.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김형조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
제휴 문의×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함께 할 다양한 제안을 기다립니다.
브랜드 콜라보, 제휴 프로모션 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파트너사의 소중한 제안을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문의|partnership_offer@hanwh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