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현재 문서의 위치

[Guide]

Pocket Guide - 충주

Eat-See-Enjoy

WHY GO

왜 가야 할까 가을에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면 물의 도시 충주로 가보자. 온천을 즐 길 수도 있으며, 새빨갛게 익은 사과를 맛볼 수도 있다. 하지만 그보다 호젓함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가을 여행지의 추천 이유다.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느릿한 여행을 통해 심신을 충전하기에 충분한 곳이다. 


WHEN TO GO

언제 가면 좋을까 월악산과 보련산은 경사가 완만해 낙엽을 밟으며 자연을 느낄 수 있는 10월 초부터 11월 중순까지가 등산의 적기이다. 이때 가장 가을다운 면 모가 드러나며 오색단풍과 노란 은행이 절정을 이룬다.


HOW TO GO 어떻게 가야 할까 충주는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아 버스를 이용해도 좋다. 버스를 타고 가면 슈퍼마켓과 함께 운영되는 수안보터미널의 이색적인 모습도 구경 할 수 있으며, 시골 장터도 있어 정겨운 볼거리로 가득하다.

 

 

 

 

 

EAT

충주에는 평소 맛볼 수 없는 진귀한 먹거리가 가득하다. 가을 보양식 꿩 요리를 시작으로 남한강에서 잡아 올린 붕어찜까지. 색다른 음식을 즐기고 싶다면 충주가 그만이다.


꿩 요리

꿩은 충청도의 향토 음식으로 특히 고 기 육질의 맛이 살아나는 특히 가을에 먹어봐야 할 요리다. 다양한 꿩 요리 중 꿩 회가 으뜸으로 가슴 살을 포 떠 서 고기 결대로 가늘게 채 썰고, 설탕, 간장, 깨소금 등을 버무려 육회로도 즐겨 먹는다.

뉴별장가든 위치: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온천천변길 79-9

문의: 043-846-7200


붕어찜 충북의 또 다른 별미 중의 하나가 붕 어찜이다. 남한강에서 잡아 올린 붕어 로 만든 이 찜은 특유의 비법으로 만 들어낸다. 일반 붕어찜은 붕어와 채소, 양념장을 넣고 끓이는데 충북에서 는 검은콩과 표고버섯을 추가해 고소 한 맛이 일품이다.

남한강횟집 위치: 충북 충주시 동량면 호반로 7

문의: 043-851-2544


SEE

충주의 볼거리는 단연 자연 경관이다. 천혜 자연을 자랑하는 만큼 여러 개의 산과 계곡, 호수 등을 감상할 수 있다. 호젓함을 몸으로 느끼고 싶다면 충주로 발길을 옮겨보자.


문경새재도립공원

새도 날아서 넘기 힘든 고개라는 뜻 의 ‘새재’, 조선시대 영남에서 한양으 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이었던 문경새 재는 선비들이 과거시험을 보기 위해 꼭 거쳐갔던 길이다. 지금도 과거길이 남아있어 ‘과거길 체험’을 할 수 있다. 문경새재 입구에는 천추태후를 촬영 한 ‘KBS촬영장’이 있어 새재길을 오 르기 전에 둘러보면 좋다.

위치: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상초리 산 42-8 / 문의: 054-571-0709


삼탄

삼탄이란 여울이 셋이라는 뜻으로 광 청소여울, 소나무여울, 따개비소여울 을 이른다. 산척면 명서리 삼탄역 서 편 약 200m 지점에 있는 강변유원지 로 기암괴석이 늘어선 산 밑으로 맑 은 강이 흐르고 있어 풍경이 장관을 이룬다.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절경을 보고 싶다면 한 번쯤 들러봐도 좋을 곳이다.

위치: 충북 충주시 산척면 명서리 / 문의: 043-850-7329 


ENJOY
충주 하면 떠오르는 것은 단연 온천이다. 예로부터 자연적으로 솟아오르는 온천수로 인기를 끌었던 이곳은 다양한 레저 시설이 등장하면서 매력이 배가 됐다.
수안보온천
조선시대부터 왕들이 이곳에 와서 온 천을 해 ‘왕의 온천’으로 유명하다. 그 중에서도 한화리조트/수안보온천이 가볼 만하다. 용출 53℃의 약알칼리 성 온천으로 피부 미용에 좋으며 심 신의 피로 해소 효과도 뛰어나다. 특 히 한화리조트에서 수질을 일정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노천욕을 즐길 수 있어 가을과 겨울에 제격이다.
위치: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수안보로 321-36 / 문의: 043-846-8211

충주사과축제
‘충주 하면 사과, 사과 하면 충주’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충주 사과의 홍보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1997년부터 이어온 충주사과축제는 11월에 꼭 즐겨야 할 축제로 통한다. 사과 관련 게임부터 품바 공연 같은 이색적인 행사는 물론 진짜배기 사과 를 맛볼 수 있는 절호의 찬스다.
기간: 2013. 11. 02~03 / 문의: 043-850-5711~3

민물낚시
호반의 도시답게 충주에서는 다양한 호수에서 민물낚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충주호를 시작으로 좌대 낚시터들이 즐비해 있어 붕어와 잉어, 누치 등을 잡으 며 손맛을 느낄 수 있다.
윤낚시터 위치: 충북 충주시 살미면 내사리 319-6 /  문의: 043-851-6200
대물낚시터 위치: 충북 충주시 앙성면 모점1길 128 / 문의: 043-855-8822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다면
충주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 충주에 관해 좀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다면 충주시청에서 운영하는 문화 관광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 화관광 홈페이지는 추천/테마여행을 시작으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문화재/역사 등으로 카테고리를 나눠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cj100.net/tour/

충주여행정보 홈페이지- 충주시와 별도로 운영되는 충주여행 정보 홈페이지는 관광 명소, 등산 코 스, 문화유산 답사, 충주호 유람선 등 에 관한 정보를 볼 수 있다.
홈페이지: www.chungjutour.co.kr 

 

 

이 정보와 함께 보면 좋은 글

  • 등록된 게시글이 없습니다.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 119, 6~8층 (우) 04525    대표자 : 김형조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
제휴 문의×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함께 할 다양한 제안을 기다립니다.
브랜드 콜라보, 제휴 프로모션 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파트너사의 소중한 제안을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문의|partnership_offer@hanwh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