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사진
감천문화마을
관광지, 마을
부산광역시 사하구
63
6
주소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감천2동 10-13
전화번호 051)293-3443
주차가격 10분 / 100원
홈페이지 http://www.gamcheon.or.kr/
입장료 무료
소요시간 1시간~1시간30분
소개
감정초등학교 앞에서 전망을 바라보면 알록달록한 레고블럭을 쌓아놓은 것 같은 아기자기한 마을이 눈에 들어옵니다. 한국의 마추픽추라고 불리는 감천문화마을입니다. 새마을금고가 있는 골목길로 들어서면 마을 탐방이 시작됩니다. 마을은 다양한 프로젝트로 장식되었습니다. <꿈을 꾸는 부산의 마추픽추>라는 주제로 만들어진 14가지의 창작 구조물들, <미로미로(美路迷路) 골목길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꾸며진 아기자기한 벽화와 테마를 담은 집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담장에 표시된 화살표를 따라 마을 구석구석을 돌아보세요. 종합안내관이자 전시관으로 운영되고 있는 하늘마루 옥상 전망대에 오르면 마을 전경과 멀리 부산항과 감천항 방면의 바다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지도/가는 법
가까운 관광지
임시수도기념관
관광지, 박물관
| 거리 1.08km
임시수도기념관은 1926년 8월 10일에 지어졌으며, 원래는 경남도시자의 관사였으나 1950년부터 1953년까지 부산이 임시수도였던 시절 대통령의 관저로 사용되었습니다. 이곳이 임시수도기념관으로 개관한 때는 1984년입니다. 당시 한국전쟁기의 각종 자료들을 전시했으며, 2000년 이후 건물을 복원 공사와 전시실 꾸미기 공사를 거쳐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대통령 관저로 쓰였던 공간은 당시의 실내 구조와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하여, 응접실, 서재, 내실, 거실, 식당, 부엌, 증언의 방, 생각의 방 등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대통령관저 뒤쪽에는 전시관이 있는데, 1987년 9월에 개원한 부산고등검찰청의 검사장 관사를 2002년 임시수도기념관으로 확장 개편한 것입니다. 이곳에서는 한국전쟁과 삶을 주제로, 피란민의 생활, 꺼지지 않는 예술혼, 임시수도 1000일과 관련된 전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국제시장
관광지, 시장
| 거리 1.81km
1945년 광복이 되고 일본인들이 철수하면서 전시 물자를 팔아 돈을 챙기기 위해 국제시장 자리를 장터로 삼으며 시장이 형성되었습니다. 이후 귀환한 동포들이 부산으로 몰려들면서 이곳은 시장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기 시작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국제시장에는 없는 게 없습니다. 의식주에 필요한 물건들은 물론, 전자상, 포목상, 공구상 등을 취급하는 점포들이 들어서 있습니다. 길은 마치 미로처럼 골목이 나있어 한참을 헤매다보면 왔던 길을 다시 걷게 되기도 합니다. 국제시장은 1952년 125만원이었던 총매상이 1961년 16억이 넘어서며 10년도 안 된 사이에 1,300배를 넘는 놀라운 기록을 남겼던 곳입니다. 현대로 들어오며 다소 주춤하고 있기는 하나, 여전히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시장 중 하나라는 점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보수동책방골목
관광지, 거리
| 거리 1.81km
8·15 광복 직후 일본인이 남기고 간 책을 지금의 국제시장 자리에서 난전을 벌여 팔았는데, 책 장사들이 보수동 쪽으로 하나 둘 자리를 옮기게 되며 보수동책방골목의 시초가 되었습니다. 좁은 골목길 양쪽으로 색이 바랬거나 먼지가 앉은 책들이 가득 쌓인 모습을 보면 누구나 아날로그 감성에 젖어들게 됩니다. 마음을 사로잡는 서점 앞에 멈춰서서 이 책 저 책 들추다 보면 어릴 적 종이가 닳도록 책장을 넘겼던 소설을 만날 수도 있고, 평소에 읽고 싶었지만 구하지 못했던 책을 발견하기도 합니다. 이곳에는 책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제는 아득한 기억 속으로 멀어져간 LP도 드문드문 보입니다. 언젠가부터 하나 둘 카페가 생겨나기 시작했고, 새로운 서점들도 문을 열고 있습니다. 쇠퇴해가던 책방골목이 다시 활기를 되찾고 있다는 점에서 기분 좋은 변화가 아닐까요? 첫째, 셋째주 일요일 서점들이 문을 닫는 날이면 이곳은 색다른 분위기로 변신합니다. 셔터에 그려진 그림들이 알록달록 감각적인 벽화거리를 만들어냅니다.
BIFF광장
관광지, 광장
| 거리 1.78km
BIFF 광장은 남포동 4개 영화관이 집중된 중심가로 영화와 쇼핑, 유흥이 어우러진 복합 공간입니다. 부산 국제영화제로 유명해지기도 한 BIFF 광장은 거리로 가득 배우들의 핸드프린트도 볼 수 있고 부산이 자랑하는 맛있는 길거리 음식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입니다. 또 골목 곳곳에 예쁜 옷 가게 등 패션 거리가 함께 있어 부산의 멋과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거리입니다.
가까운 맛집
원조한양족발
맛집, 고기
| 거리 1.74km
부산 부평동에는 오래전부터 족발골목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거리에 6~7개의 족발집이 늘어서 있는데, 이 중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 원조한양족발입니다. 부평동 족발의 원조로 1983년에 문을 열었으며, 많은이들이 이곳을 찾게 된 데에는 냉채족발이라는 메뉴가 큰 몫을 했습니다. 냉채족발은 족발을 얇게 썰어 해파리냉채와 오이, 겨자소스를 더해 먹는 음식으로 톡 쏘는 맛이 은근히 중독성이 있습니다.
대선횟집
맛집, 회
| 거리 1.54km
`자갈치시장에서 회 떠 먹는다.`는 말은 이제 옛말입니다. 자갈치 시장하면 이제 생선구이와 꼼장어구이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대선횟집은 생선구이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음식점으로 자갈치회센터 옆 시장통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 앞을 지날때면 구수하고 짭쪼롬한 생선 구워지는 냄새에 절로 발길을 멈추게 됩니다. 생선모듬구이를 시키면 갈치, 열기, 서대, 가자미 등 다양한 생선이 내어지는데, 노릿노릿 익은 살점을 발라내 뜨끈한 밥에 올려먹으면 이만한 밥도둑이 따로 없습니다.
비엔씨
맛집, 빵
| 거리 2.06km
천연발효 효모를 사용하여 빵이 가지고 있는 자연발효 본연의 깊고 풍부한 풍미를 이끌어 정성스럽게 빵을 구워내는 빵집입니다. 모든 빵에 천연 발효 방식을 사용하여 부담스럽지 않고 소화가 잘 되는 빵으로 누구나 편안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특히 이 곳에서 잘 팔리는 파이만주 (파이 속에 앙금, 호두, 밤)와 치퐁만주(짭짤한 치퐁듀 속에 크림치즈) 2가지 빵을 드셔 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원산면옥
맛집, 냉면
| 거리 1.99km
1953년에 문을 열어 이미 역사가 60년을 넘어선 전통의 냉면집입니다. 최근에는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또 한번 인기를 몰고 오기도 했습니다. 함흥냉면과 평양냉면을 한 곳에서 맛 볼 수 있는 독특한 냉면 식당으로 매콤한 함흥냉면과 편안한 맛의 평양 냉면을 기호에 따라 선택하여 드실 수 있습니다. 만두와 수육, 가오리 회 등도 맛 볼 수 있어 냉면으로 부족하신 분들은 함께 드셔도 좋습니다.
이 장소가 담긴 가이드북
1박 2일
가이드북
By jjam***님
1박 2일
기본코스형 가이드북
By ts0***님
1박 2일
기본코스형 가이드북
By berry0***님
2박 3일
가이드북
By yo***님
2박 3일
가이드북
By archi***님
댓글 0
한화리조트 여행 플래너는 참여하는 모든 여행자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목록
나의 스크랩 나의 가이드북
열기
닫기
알림


본문 다시보기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문석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