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사진
청령포
관광지, 유적지
영월군 영월읍
2
0
주소 대한민국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방절리 241
전화번호 033)372-1240
영업시간 09:00~17:00
주차가격 무료
입장료 어른 3,000원 / 청소년&군인 2,500원 / 어린이 2,000원 / 경로 1,000원
소요시간 1시간~1시간30분
소개
더보기
단종이 유배생활을 했던 곳으로, 2008년 국가지정 명승 제 50호로 지정되었습니다. 나룻배가 아니면 바깥 세상과 접촉할 수 없는 곳에서 홀로 외로웠을 단종을 떠올려봅니다. 세상에 태어나자마자 어머니를 여의고, 12세의 어린 나이에 왕이 되었지만 계유정난에 의해 왕위를 뺏겼으며, 유배생활을 하다 결국 사약을 받고 생을 다한 그의 삶이 애통합니다. 청령포로 가는 배는 수시로 물길을 오가며 방문객을 실어 나릅니다. 헤엄을 쳐서도 건널 수 있을만큼 짧은 물길을 건너면 울창한 송림으로 뒤덮인 육지 속의 섬을 만나게 됩니다. 단종이 머물렀던 집터를 복원한 단종어소, 그의 쉼터가 되었던 천연기념물 관음송, 한양에 두고 온 부인을 생각하며 막돌을 주워 쌓은 망향탑, 외로움이 사무칠 때...
지도/가는 법
가까운 관광지
장릉
관광지, 유적지
| 거리 2.05km
조선왕릉은 2009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장릉 역시 세계유산에 등재된 42기의 조성왕릉 중 하나입니다. 장릉은 또한 사적 제 196호로 등록되어 있으며, 조선 제6대 왕 단종을 모시고 있는 능입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단종 관련 자료가 전시되어 있는 역사관을 먼저 만납니다. 오른쪽 계단을 올라 소나무숲 산책로를 따라가면 단종의 능이 있습니다. 언덕 아래에는 제를 지내는 제향공간이 신성하게 자리합니다. 배견정, 박충원 낙촌비각, 장판옥, 엄흥도 정려각, 그리고 제사와 관련된 준비를 하는 재실 등을 차분하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매년 4월 마지막주 금,토,일요일은 장릉 제향일입니다. 제향 행사는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열립니다. 시기를 맞춰 간다면 조선왕릉의 엄숙한 제례의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선돌
관광지, 자연경관
| 거리 1.73km
쌉싸름한 풀내음이 코 끝을 자극하는 산책로를 따라 1분 정도 걸어가면 전망대가 있습니다. 굽이굽이 서강의 푸른물이 흐르고, 그 위로 두 갈래로 갈라진 바위가 우뚝 솟은 풍경은 마치 한폭의 동양화를 보는 듯 합니다. 높은 절벽위에서 내려다보이는 곱게 갈아진 밭두렁과 드문드문 놓인 농가들은 서정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깁니다.
동강사진박물관
관광지, 박물관
| 거리 1.26km
2001년 국내 최초로 사진마을을 선포한 영월에서는 매년 여름마다 동강국제사진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동강사진박물관은 2005년 7월 개관하였으며, 국내최초의 공립사진박물관입니다. 박물관에는 3개의 전시실과 야외전시장, 사진체험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먼저 야외전시장에서는 수준 높은 보도사진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실내에 구성된 세 개의 전시실에서는 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작품과 동강국제사진제를 통해 입상한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어, 우리의 옛시대를 회상할 수 있는 흑백사진부터 최근 디지털 사진까지 다양한 작품들이 가득합니다. 또한 1층에 있는 사진체험실은 여러 디지털 기기들을 통해 사진의 원리와 다양한 사진 세계를 습득·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전시장을 둘러본 후, 제3전시실 옆에 있는 카페테리아에 앉아 잠시 여유를 가져보는 것도 좋습니다. 사진에 관심과 조예가 깊은 여행객이라면 꽤 흥미로운 여행지가 될 것입니다.
별마로천문대
관광지, 천문대
| 거리 3.63km
영월 동강을 굽어보고 있는 봉래산 꼭대기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별마로는 별+마루(정상)+로(고요할 로)의 합성어로 `별을 보는 고요한 정상`이라는 예쁜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문대가 있는 봉래산은 해발 799.8m입니다. 최상의 관측조건을 가진 높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천체투영실, 시청각실, 3층 전망대 및 휴게실, 보조관측실, 주관측실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태양, 별, 달, 행성 등을 관측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별마로천문대는 100%인터넷 예매제입니다. 잔여표에 대해서만 현장 판매를 하고 있으니 미리 예매 후 방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가까운 맛집
냉천막국수
맛집, 막국수
| 거리 22.51km
단양의 동굴지역에서 차로 15분 거리에 있는 식당입니다. 동굴 탐험에 진이 빠지셨다면 시원한 막국수로 허기를 달래고 다음 행선지로 향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냉천막국수에서는 특이하게 막국수 위에 육회를 얹어 주는 육회막국수를 선보이고 있는데 그 맛이 별미입니다. 담백한 막국수에 쫄깃한 육회를 얹고 메밀 만두 한 접시 곁들이면 한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단, 육회는 조기 판매 마감 될 수 있으므로 성수기나 주말에는 서두르셔야 합니다.
두꺼비식당
맛집, 고기
| 거리 21.61km
메뉴는 오직 양푼등갈비와 곤드레밥. 밑반찬 역시 동치미 한 사발과 배추 겉절이가 전부인 전형적인 맛집의 형태를 보여줍니다. 2인부터 가능한 양푼등갈비를 주문하면 그야말로 은색 양푼에 버섯과 파, 등갈비가 양념장에 담겨져 나옵니다. 조금 더 끓이다가 콩나물과 어묵을 넣어주면 식사 준비 끝. 매콤한 양념이 쏙쏙 배어 들어간 등갈비도 일품이지만 남은 양념으로 공기밥에 쓱쓱 비벼 먹는 맛 또한 별미입니다. 여기에 조금은 느끼할 수 있는 맛을 시원한 동치미가 잡아주니 어느 것 하나 나무랄데 없는 맛집입니다. 제천 중앙시장에 자리하다 시민회관 뒤쪽으로 이전하였습니다.
청성미락식당
맛집, 고기
| 거리 22.73km
콘도, 골프타운, 사우나 등의 시설을 갖춘 작은 리조트 청성애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식당입니다. 청성애원에서는 5만여평 규모의 사슴목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발 700m의 천혜자연 속에서 뛰어놀며 20여가지의 약초를 배합한 특수사료를 먹고 자란 사슴고기는 육질이 부드럽고 맛이 좋습니다. 닭, 흑염소, 돼지 요리등을 선보이고 있는 미락식당의 별미는 단연 사슴요리입니다.
동강한우타운
맛집, 고기
| 거리 1.64km
한우를 직접 사육하는 영월한우협회 회원들이 힘을 모아 운영하고 있는 매장입니다. 이곳에서 판매되는 고기는 영월 청정지역에서 자란 토종 한우로, 그 맛과 질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1층은 셀프관, 2층은 명품관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셀프관 이용시, 1층 정육매장에서 고기를 직접 골라 식당으로 이동해 직접 구워먹으면 됩니다. 상차림비용 4,000원에 신선한 야채와 정갈한 반찬이 제공됩니다. 2층 명품관에서는 1+등급, 1++등급 최상의 명품한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장소가 담긴 가이드북
1박 2일
가이드북
By jmun0***님
1박 2일
가이드북
By sucho***님
1박 2일
가이드북
By shh0***님
1박 2일
가이드북
By chinn44***님
1박 2일
가이드북
By chinn44***님
댓글 0
한화리조트 여행 플래너는 참여하는 모든 여행자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목록
나의 스크랩 나의 가이드북
열기
닫기
알림


본문 다시보기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문석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