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사진
아바이빵
맛집, 빵
강원도 속초시
54
2
주소 대한민국 강원도 속초시 번영로179번길 5
전화번호 033)631-5528
주차가격 무료
메뉴 야채 6,000원 / 단팥 6,000원
소개
속초에서만 먹을 수 있는 오징어 빵입니다. 맛은 야채와 팥 두 가지가 있는데 야채는 매콤하 고 팥은 달콤하여 기호에 따라 골라 드실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흔히 오징어와 팥의 궁합에 대해 의심하지만 막상 맛을 본 후에는 다시 찾게 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빵의 모양 자체가 오징어 형상을 하고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으며 여행길에 허기진 배를 간단히 채우기에도 좋은 간식거리입니다.
지도/가는 법
가까운 관광지
영랑호 범바위
관광지, 호수
| 거리 0.73km
영랑호 범바위는 속초8경 중 하나로 꼽힙니다. 멀리서 보면 호랑이가 웅크리고 앉아 있는 모습과 닮았다 하여 범바위라 부르는데, <신증동국여지승람>에 실린 고려말 문인 `안축`의 시에서는 영랑호와 범바위를 이같이 표현하고 있습니다. 「영랑호는 고을 남쪽 55리에 있다. 주위가 30여 리인데 물가가 굽이쳐 돌아오고 암석이 기괴하다. 호수 동쪽 작은 봉우리가 절반쯤 호수 가운데로 들어갔는데, 옛 정자터가 있으니 이것이 영랑 신선무리가 놀며 구경하던 곳이다.」 범바위 옆에는 영랑정이라는 정자가 세워져 있는데, 이곳은 화랑들이 유희를 즐기던 곳이기도 했습니다. 삼국유사에 의하면 신라의 화랑이었던 영랑, 술랑, 안상, 남랑 등이 금강산에서 수련을 마치고 각기 헤어져 서라벌로 돌아가던 중 호수를 발견하게 됩니다. 잔잔한 호수에 붉은 노을, 웅대한 울산바위와 범바위와 호수에 잠긴 듯 비치는 것에 매료된 영랑은 서라벌로 돌아가는 것도 잊고 이곳에 머물며 풍류를 즐겼다 하여 그의 이름을 따 영랑호라 부르게 되었습니다. 현재 범바위에 세워진 영랑정은 이러한 영랑호의 역사와 전통성을 계승하기 위해 사라졌던 것을 복원한 것입니다.
속초관광수산시장
관광지, 시장
| 거리 1.08km
속초관광수산시장은 한국전쟁 이후 속초가 수복되자마자 형성된 유서깊은 시장입니다. 전쟁이 끝난 1953년 봄 군대의 지원으로 논과 웅덩이 등을 메우고 상인들이 부담한 공사비로 점포를 만들어 그해 11월 5일 시장이 준공되었습니다. 이후 화재로 일부 점포가 전소되는 아픔을 겪기도 했으나 이를 이겨내고 승승장구해 1960년대부터는 명실상부한 전국적인 수산물, 건어물 시장으로 자리잡았습니다. 1976년을 전후로 설악산 관광이 활기를 띄며 점포는 늘어나고 1988년에는 상가건물을 신축하는 등 전국에서 몇 안되는 건어물의 생산지이자 집산지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이후 일상의 모든 것들이 현대화되며 다른 재래시장처럼 점차 쇠퇴해가던 중 시장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이름을 `속초중앙시장`에서 `속초관광수산시장`으로 바꾸고 시설들을 깨끗하고 편리하게 새단장하며 다시 활기를 되찾고 있습니다. 시장 내에는 싱싱한 수산물과 젓갈 특산물 등 동해안의 특산물이 한자리에 모여 있을 뿐 아니라, 생선회를 비롯해 오징어순대, 속초의 인기 명물 닭강정까지 다양한 먹거리들이 가득합니다. 투박하지만 정감 있는 속초 사투리와 더불어 후한 인심을 느낄 수 있어 사람 사는 냄새가 진하게 배어나오는 곳이자, 주말에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 공연과 화려한 루미나리에 불빛이 반짝이는 야경까지 다채로운 즐거움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속초등대전망대
관광지, 전망대
| 거리 0.97km
속초에 있는 등대 중 가장 쉽게 찾아갈 수 있는 등대이며, 언덕 위에 자리하고 있어 멋진 경관을 보여줍니다. 등대로 오르는 길은 총 세 갈래로 영금정 앞 철제계단으로 오르는 길을 주로 이용합니다. 등대에 오르면 건물 아래 등대에 관한 짧은 상식들을 담아 보여주는 작은 전시관이 있고, 야외에는 벤치와 쉼터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등대 건물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전망대에 이르면 동명항 일대, 속초 시내, 설악산, 동해바다와 더불어 북쪽으로 금강산 자락까지의 전망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집니다.
동명항
관광지, 항구
| 거리 1.09km
동명항은 동해바다에서 밝은 해가 떠오르는 일출의 고장이라는 뜻입니다. 속초에서도 비교적 큰 항구로 고기잡이 어선들이 입출항을 하고 있으며, 동명항활어회센터와 횟집, 건어물상, 길거리에 즐비한 노점상들이 자리하고 있어 싱싱한 해산물을 비롯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동명항의 생생한 삶의 현장을 느끼고 싶다면 이른 아침 시간에 찾는 것이 좋습니다. 오징어 어획이 많은 동명항은 하절기에는 아침 7시경, 동절기에는 아침 8시경 바다로 나갔던 배들이 들어오며 활기찬 경매 현장을 보여줍니다. 오징어가 뜸해지는 11월경부터는 동명항 선착장에서 양미리를 그물에서 걷어내는 작업이 이뤄지는 현장을 볼 수 있습니다.
가까운 맛집
천하갈비
맛집, 고기
| 거리 0.94km
속초 관광수산시장 내에 위치한 35년 전통의 숯불 돼지갈비 식당입니다. 시장 내에서도 좁은 골목길을 돌아 주택가로 들어서야 겨우 찾을 수 있는 그야말로 지역 주민들에게만 소문이 난 숨은 맛집입니다. 사장님의 오랜 비법이 숨어있는 돼지갈비 양념은 크게 달거나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 일품입니다. 여기에 손수 담그신 동치미 등의 밑반찬이 어우러지면 최고의 조합이라 할만합니다. 식사로 즐길 수 있는 된장찌개는 불판 위에 얹어 밥을 넣고 보글보글 끓여 자작하게 즐기기에 좋으며 후식으로 나오는 식혜 역시 한끼 식사를 마무리하기에 최고의 메뉴입니다.
봉포머구리집
맛집, 회
| 거리 0.67km
속초 내에서 소문난 맛집으로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주말이면 번호표를 뽑고 기다려야 할 정도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입니다. 봉포머구리집은 성게모듬물회로 유명합니다. 새콤하게 양념된 시원한 국물에 신선도가 눈에 보일 정도로 선명한 빛깔을 띄고 있는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물회는 보는 것만으로도 갈증이 사라지는 듯 합니다. 건더기를 다 건져 먹은 뒤에 소면을 넣어 말아 먹는 국수 또한 별미입니다.
어전가
맛집, 해물탕
| 거리 0.34km
속초 영랑동 주택가에 자리하고 있는 맛집입니다. 어전가에서는 문어골뱅이볶음과 생선조림, 회무침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KBS굿모닝 대한민국을 통해 소개된 이후 문어골뱅이볶음 메뉴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문어와 골뱅이가 푸짐하게 들어가 매콤하게 양념된 볶음은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자극적이지 않으며 뒷맛도 깔끔합니다. 또한 쫄깃한 문어와 골뱅이가 푸짐하게 들어간 것에 비해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매력적입니다. 남은 양념에 소면 사리나 밥을 추가해 비벼 먹으면 이것 또한 일미입니다.
설악전복뚝배기
맛집, 전복
| 거리 0.63km
속초공설운동장 옆 한적한 골목길에 자리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선보이고 있는 음식은 오로지 전복뚝배기 단일메뉴로 자부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설악전복뚝배기의 전복뚝배기는 일반 전복뚝배기와 다르게 국물이 맑은 것이 특징입니다. 조개에서 우러나온 맛이 깊은 바다 내음을 전하고, 매운 고추를 썰어 넣어 칼칼한 맛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전복은 산 채로 들어갑니다. 꿈틀꿈틀대는 전복을 뜨거운 국물에 푹 담궈 익혀낸 다음 먹으면 쫄깃함이 고스란히 살아 있습니다.
이 장소가 담긴 가이드북
1박 2일
속초 여행
By zhfldk2***님
2박 3일
보람이의속초여행
By kangbr0***님
2박 3일
가족여행
By juda***님
2박 3일
2015년 겨울 속초 여행
By kind***님
3박 4일
겨울 설악
By fa***님
댓글 0
한화리조트 여행 플래너는 참여하는 모든 여행자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목록
나의 스크랩 나의 가이드북
열기
닫기
알림


본문 다시보기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문석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