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사진
명동쫄면
맛집, 분식
경상북도 경주시
10
0
주소 한국 경상북도 경주시 노동동 80-8
전화번호 054)743-5310
영업시간 08:00~21:00 / 첫째, 셋째 화요일 휴무
주차가격 주차장 無
메뉴 쫄면 5,000원
소개
동일 메뉴로 30년 이상 영업해온 경주의 대표 맛집입니다. 메뉴는 쫄면을 기본으로 비빔, 냉, 유부, 오뎅 딱 4가지만 판매하고 있으며 각 메뉴당 가격은 5,000원으로 동일합니다. 쫄면하면 흔히 떠오르는 비빔쫄면의 양념은 너무 짜거나 달지 않아 자극 없이 즐길 수 있으며 흔치 않은 유부/오뎅 쫄면은 깊은 맛을 내는 육수에 담아내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식당입니다. 경주 시내에 위치하여 평일 점심시간에도 줄을 서야 할만큼 그 맛에서만큼은 대중에게 인정을 받고 있는 식당입니다.
지도/가는 법
가까운 관광지
대릉원
관광지, 유적지
| 거리 0.51km
경주시 황남동 일대에는 신라초기의 무덤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으며, 그 중 일부가 대릉원 구역 안에 있습니다. 이곳에 있는 무덤은 일제강점기에 붙여진 일련번호 90~114, 151~155호로 크고 작은 무덤 30기입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신라 제13대 미추왕을 모신 미추왕릉과 신라시대를 대표하는 돌무지 덧널무덤 천마총, 그리고 황남대총입니다. 1973년 발굴된 천마총은 밑둘레 157m, 높이 12.7m 되는 비교적 큰 무덤으로, 당시 천마도가 그려진 말안장 드리개가 출토되어 천마총이라 명명되었습니다. 공개된 내부에는 금관을 비롯한 다양한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미추왕릉은 높이 12.4m, 지름 56.7m로 경주시내 평지고분 중에서도 대형분에 속합니다. 다른 무덤과는 달리 담장을 둘러 보호하고 있으며, 앞쪽에는 위패를 모신 숭혜전이 있습니다. 경주라는 도시는 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입니다. 산자와 죽은자가 공존하는 곳. 사람들은 아무렇지도 않게 무덤 옆을 거닐고 자전거를 타고 달리며, 달콤한 낮잠을 즐기기도 합니다. 고분들에 둘러싸인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오히려 평온해지는 이유는 이곳이 경주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대릉원의 산책로에는 소나무숲이 멋스러운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첨성대
관광지, 유적지
| 거리 0.98km
첨성대는 신라의 유적 중에서도 가장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이것을 모르는 사람이 없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첨성대는 신라 선덕여왕때 별을 관측하기 위해 지은 천문대로 국보 제 31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탑의 중앙에 난 네모난 구멍은 사람이 들고 나는 출입구였을 것으로 추정되며 사다리를 이용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꼭대기에는 `우물 정(井)`자 모양으로 두 겹의 기단이 짜여져 있는데 그 위에 관측기구를 놓았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문명이 발달하기 전 이 조그마한 돌탑에서 어떻게 별을 관측했을지는 지금까지도 미스테리로 남아 있습니다.
계림
관광지, 유적지
| 거리 1.21km
계림에는 경주 김씨의 시조 `김알지`가 태어났다는 전설이 내려옵니다. 신라 탈해왕 때 호공이 숲에서 닭 우는 소리가 들려 가보니 나뭇가지에 금궤가 빛을 내며 걸려 있었습니다. 이 사실을 왕에게 아뢰니 왕이 몸소 숲으로 왕림해 금궤를 내려 뚜껑을 열자 그 속에서 사내아이가 나왔습니다. 그리하여 성을 김(金), 이름을 알지라 하였으며, 이 숲의 이름에도 `닭 계(鷄)`자를 써서 계림이라 부르게 되었습니다. 계림에는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오랜 세월을 살아온 노거수들이 군락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리 저리 휘어진 나무들의 자태는 아침 안개에 휩싸인 시간 더욱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해질 무렵에는 은은한 빛으로 감싸여 한층 따사로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경주향교
관광지, 유적지
| 거리 1.29km
향교는 지금으로 치자면 학교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훌륭한 유학자를 모셔 제향하고 지방민의 유학교육과 교화를 위해 나라에서 지은 국가교육기관이었습니다. 경주향교는 경주시 교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원래 신라 신문왕 2년에 처음 세워진 국학이 있던 자리였습니다. 향교가 세워진 시기는 정확히 알 수 없으나 조선 성종 23년 서울의 성균관을 본 떠 고쳐지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이후 임진왜란으로 소실되어 대성전과 전사청이 새로 지어졌으며, 약 15년에 걸쳐 동무와 서무, 명륜당과 동·서재를 지어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그 중 대성전은 보물 제1727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시대가 바뀌며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은 상실되었지만, 전통혼례나 향교 스테이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공간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맛집
아리솔
맛집, 까페
| 거리 0.33km
경주역 근처에 있는 전통찻집입니다. 박해일과 신민아 주연 영화 <경주>의 촬영 장소로 더 유명해진 곳으로 영화를 보고 찾아오는 손님들의 발걸음이 많은 곳입니다. 조금 허름하고 옛날 초가집 특유의 퀴퀴한 냄새가 나는 것도 같지만 덕분에 그 나름의 멋이 살아있는 장소입니다. 이 찻집을 방문하기 전에 먼저 영화 <경주>를 접하실 수 있다면 또 하나의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도솔마을
맛집, 정식
| 거리 0.64km
경주 대릉원 돌담길 옆에 자리하고 있는 음식점입니다. 이곳은 맛집이기 이전에 멋집이라 부르고 싶습니다. 아기자기하면서도 한국 고유의 멋이 느껴지는 정원을 가운데 두고 방들이 `ㄷ`자 형태로 배치되어 있으며, 남은 한쪽에는 평상을 놓고 그 위에 테이블을 두었습니다. 이곳은 수리산정식을 주메뉴로 하고 있으며, 이외에 모듬전, 가오리무침, 옛날불고기 등을 판매합니다. 손님들의 대부분은 자리에 앉자마자 수리산정식을 주문합니다. 9,000원이라는 가격에 정성스럽게 차려진 한정식을 맛볼 수 있으니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콩비지, 두부 양배추말이를 비롯한 12첩 반상에 묵은지와 함께 졸여낸 생선조림, 구수한 시골 된장찌개가 한상차림입니다.
마시그래이
맛집, 까페
| 거리 0.05km
최근에는 길을 걷다 보면 몇 발자국 움직이지 않아도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이 눈에 들어옵니다. 이런 기존의 커피 전문점에 도전장을 내밀고 등장한 것이 대구의 마시그래이입니다. 기존의 높은 가격과 그에 비해 적은 양의 음료를 비웃기라도 하듯 저렴한 가격에 큰 용량의 음료를 제공합니다. 단적으로 1,800원 짜리 아메리카노가 500ml에 달하는 것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커피 전문점 마시그래이가 경주에도 입점했습니다. 아직은 오픈 지점이 많지 않아 대구와 경주 정도에서 만나볼 수 있는 만큼 경주 한화리조트를 방문하신다면 들러보시길 권합니다.
조은밥집
맛집, 정식
| 거리 0.71km
`이렇게 장사해서 남는 게 있을까?` 이곳에서 차려주는 상차림을 보면 가장 먼저 드는 생각입니다. 상호 그대로 참 조은밥집이라는 느낌이 들게 하는 이유는 착한 가격에 푸짐한 밥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조은밥집의 외관은 동네 식당처럼 평범하다 못해 조금은 허름해 보이지만 괜찮은 한정식집 못지 않는 정식을 내놓습니다. 단돈 6,500원에 만날 수 있는 정식에는 구수한 된장찌개를 비롯해 고등어구이, 계란찜, 그리고 떡갈비가 내어지고, 4인 이상일 경우 순두부찌개가 추가됩니다. 반찬 가짓수만 해도 9첩이 나오니 가격대비 정말 푸짐한 상차림입니다.
이 장소가 담긴 가이드북
1박 2일
경주여행
By thebule***님
1박 2일
경주여행
By thebule***님
1박 2일
경주여행
By thebule***님
1박 2일
맛집투어
By lso9***님
1박 2일
맛집투어
By kaj0***님
댓글 0
한화리조트 여행 플래너는 참여하는 모든 여행자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목록
나의 스크랩 나의 가이드북
열기
닫기
알림


본문 다시보기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김형조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