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사진
사진
사진
영순네횟집
맛집, 회
고성군 토성면
35
4
주소 한국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봉포리 17-3
전화번호 033)633-8887
영업시간 10:00~22:00
주차가격 무료
메뉴 물회 13,000원 / 성게비빔밥 13,000원 / 모듬회 80,000원~120,000원 / 자연산 회 150,000원~200,000원
소개
속초에는 유명한 물회 식당이 꽤 있습니다. 특히 언론에 보도된 식당들은 성수기에는 줄을 서고 기다려야 할 정도로 분주합니다. 하지만 도심을 떠나 조용히 쉬고 싶은 분들에게는 다소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릴 수 있는 물회 맛집이 영순네횟집입니다. 유명세를 타고 있는 물회 식당은 아니지만 얼리지 않은 횟감을 매콤한 국물에 말아 내는 음식은 여타 유명 식당에 뒤지지 않습니다. 특히 바로 앞에 바다가 인접해 있어 속초의 정취를 느끼며 편안하게 식사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지도/가는 법
가까운 관광지
영랑호 범바위
관광지, 호수
| 거리 4.09km
영랑호 범바위는 속초8경 중 하나로 꼽힙니다. 멀리서 보면 호랑이가 웅크리고 앉아 있는 모습과 닮았다 하여 범바위라 부르는데, <신증동국여지승람>에 실린 고려말 문인 `안축`의 시에서는 영랑호와 범바위를 이같이 표현하고 있습니다. 「영랑호는 고을 남쪽 55리에 있다. 주위가 30여 리인데 물가가 굽이쳐 돌아오고 암석이 기괴하다. 호수 동쪽 작은 봉우리가 절반쯤 호수 가운데로 들어갔는데, 옛 정자터가 있으니 이것이 영랑 신선무리가 놀며 구경하던 곳이다.」 범바위 옆에는 영랑정이라는 정자가 세워져 있는데, 이곳은 화랑들이 유희를 즐기던 곳이기도 했습니다. 삼국유사에 의하면 신라의 화랑이었던 영랑, 술랑, 안상, 남랑 등이 금강산에서 수련을 마치고 각기 헤어져 서라벌로 돌아가던 중 호수를 발견하게 됩니다. 잔잔한 호수에 붉은 노을, 웅대한 울산바위와 범바위와 호수에 잠긴 듯 비치는 것에 매료된 영랑은 서라벌로 돌아가는 것도 잊고 이곳에 머물며 풍류를 즐겼다 하여 그의 이름을 따 영랑호라 부르게 되었습니다. 현재 범바위에 세워진 영랑정은 이러한 영랑호의 역사와 전통성을 계승하기 위해 사라졌던 것을 복원한 것입니다.
속초등대전망대
관광지, 전망대
| 거리 4.89km
속초에 있는 등대 중 가장 쉽게 찾아갈 수 있는 등대이며, 언덕 위에 자리하고 있어 멋진 경관을 보여줍니다. 등대로 오르는 길은 총 세 갈래로 영금정 앞 철제계단으로 오르는 길을 주로 이용합니다. 등대에 오르면 건물 아래 등대에 관한 짧은 상식들을 담아 보여주는 작은 전시관이 있고, 야외에는 벤치와 쉼터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등대 건물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전망대에 이르면 동명항 일대, 속초 시내, 설악산, 동해바다와 더불어 북쪽으로 금강산 자락까지의 전망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집니다.
청간정
관광지, 정자
| 거리 1.93km
고성 청간리 바다가 보이는 절벽 위에 자리하고 있는 누각으로 강원도 유형문화재 제 32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창건연대나 창건자는 정확히 알려진 바 없으나 조선조 중종15년(1520년) 간성군수 최청이 중수한 기록으로 보아 그 이전으로 추측됩니다. 이후 1884년 갑신정변에 의해 소실되었다가 1928년 다시 세워졌으며 1980년 해체·복원하며 문화재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현재 안쪽에 걸린 현판은 이승만 대통령의 친필이며, 최규하 대통령의 시귀가 적힌 현판이 그와 마주하고 있습니다. 청간정은 관동8경과 설악일출 8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으로 우거진 노송과 망망대해, 신평들의 어우러진 풍경을 관동제일경으로 치며 이곳에서 바라보는 일출과 월출시의 장엄함 또한 으뜸입니다.
아야진해변
관광지, 해수욕장
| 거리 3.24km
고성군 토성면 아야진리에 자리하고 있는 아야진해변은 주변경관이 수려하여 많은 피서객들이 찾고 있으며, 작은 바위와 맑은 바다, 깨끗한 백사장이 어울려 가족단위 피서지로 적합한 곳입니다. 고운 모래가 깔려있고 해변에서 30m까지는 수심이 얕아 안전한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해변 인근은 낚시 포인트로도 유명합니다.
가까운 맛집
아바이빵
맛집, 빵
| 거리 4.3km
속초에서만 먹을 수 있는 오징어 빵입니다. 맛은 야채와 팥 두 가지가 있는데 야채는 매콤하 고 팥은 달콤하여 기호에 따라 골라 드실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흔히 오징어와 팥의 궁합에 대해 의심하지만 막상 맛을 본 후에는 다시 찾게 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빵의 모양 자체가 오징어 형상을 하고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으며 여행길에 허기진 배를 간단히 채우기에도 좋은 간식거리입니다.
나폴리아
맛집, 까페
| 거리 2.66km
속초 바닷가 옆에 위치한 운치 좋은 까페입니다. 매장이 크고 넓은 편으로 1층과 2층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테라스 자리에서 바로 바다가 보여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음료수 종류도 많고 브런치와 맥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로 남녀노소 구분 없이 즐겨 찾게 되는 곳입니다. 까페 2층으로 바다가 보이는 산책로도 있어 가족, 연인과 함께 데이트 코스로 추천해 드립니다.
봉포머구리집
맛집, 회
| 거리 3.84km
속초 내에서 소문난 맛집으로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주말이면 번호표를 뽑고 기다려야 할 정도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입니다. 봉포머구리집은 성게모듬물회로 유명합니다. 새콤하게 양념된 시원한 국물에 신선도가 눈에 보일 정도로 선명한 빛깔을 띄고 있는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물회는 보는 것만으로도 갈증이 사라지는 듯 합니다. 건더기를 다 건져 먹은 뒤에 소면을 넣어 말아 먹는 국수 또한 별미입니다.
어전가
맛집, 해물탕
| 거리 4.43km
속초 영랑동 주택가에 자리하고 있는 맛집입니다. 어전가에서는 문어골뱅이볶음과 생선조림, 회무침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KBS굿모닝 대한민국을 통해 소개된 이후 문어골뱅이볶음 메뉴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문어와 골뱅이가 푸짐하게 들어가 매콤하게 양념된 볶음은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자극적이지 않으며 뒷맛도 깔끔합니다. 또한 쫄깃한 문어와 골뱅이가 푸짐하게 들어간 것에 비해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매력적입니다. 남은 양념에 소면 사리나 밥을 추가해 비벼 먹으면 이것 또한 일미입니다.
이 장소가 담긴 가이드북
2박 3일
쌍둥이와의 첫여행
By sanmaro1***님
2박 3일
쌍둥이와 첫여행
By sanmaro1***님
3박 4일
겨울 설악
By fa***님
1박 2일
속초맛집 겨울여행
By cosmos0***님
2박 3일
행복한 여행
By lck1***님
댓글 0
한화리조트 여행 플래너는 참여하는 모든 여행자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목록
나의 스크랩 나의 가이드북
열기
닫기
알림


본문 다시보기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문석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