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진태원
맛집, 중국식
평창군 대관령면
9
1
주소 한국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325-19
전화번호 033)335-5567
영업시간 11:00~19:30 / 일요일 12:30 오픈
주차가격 주차장 無
메뉴 탕수육 20,000원~25,000원 / 짜장면 4,500원
소개
진태원 탕수육(일명 부추탕수육)은 전국 3대 탕수육에 하나로 꼽힙니다. 쫀득하고 바삭한 튀김옷과 달콤한 소스 그리고 푸짐하게 얹어주는 야채의 조합이 일품입니다. 화려하지 않은 외관과 작은 규모지만 30여년간 자리를 지켜온 만큼 오랜 전통과 유서 깊은 맛을 자랑합니다. 대부분의 맛집이 그렇듯 이 작은 식당의 탕수육을 맛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전국에서 모여듭니다.
지도/가는 법
가까운 관광지
양떼목장
관광지, 목장
| 거리 4.28km
대관령 양떼목장은 대관령 정상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태백산맥의 웅장한 자태와 더불어 넓고 푸른 초지가 목가적인 풍경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입장료는 없지만, 양떼 먹이체험을 할 수 있는 건초비용으로 대신하고 있습니다.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시원하게 탁 트인 풍광에 절로 힐링이 됩니다. 나무 판자로 지어진 오두막은 특히 많은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장소로, 저마다 기념사진을 남기느라 떠날 줄을 모릅니다. 가족이나 연인, 또는 친구와 함께 차분히 거닐다 오기 좋은 장소입니다. 봄과 여름에는 푸른 초원이, 가을에는 알록달록 물든 주변 산세의 풍광이, 겨울에는 눈부신 설경이 아름답습니다.
알펜시아 스키점프대라운지
관광지, 전망대
| 거리 2.18km
2009년 스키점프를 주제로 상영되었던 영화 `국가대표`가 촬영되었던 곳입니다. 영화 속에 등장했던 스키점프대는 실제 경기장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모노레일을 이용해 타워전망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스키점프대가 세워진 K98하늘길은 원래 선수들에게만 공개되었던 길입니다. 이곳은 선수들이 스키점프를 하기 위해 타워에서 스타트라인으로 이동하기 위해 이어져 있는 공중 통로입니다. 아찔한 높이의 전망대에 서면 저 멀리 대관령 능선 위에서 돌아가는 풍력발전기가 눈에 들어오고, 그 반대편으로는 이국적인 알펜시아 리조트의 전망이 펼쳐집니다. 모노레일 매표소가 있는 메인스타디움에는 스키박물관이 운영되고 있어, 스키의 역사에 관련된 전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대관령 눈꽃마을
관광지, 마을
| 거리 5.49km
해발 1,407m 황병산 아래 자리잡은 마을로, 국내에서 설경이 아름다운 곳 Best5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이 마을 사람들은 산에 고랭지 감자를 키우거나 산나물을 채취하고, 덕장에서 황태를 말리며 자연과 더불어 살아갑니다. 또한 산속에서 활을 쏘며 수렵생활을 하던 전통을 이어받아 사냥 민속을 복원해 재연하고 있습니다. 눈꽃마을에서는 사계절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데, 특히 겨울이 가장 즐겁습니다. 마을 전체가 눈으로 덮인 아름다운 곳에서 썰매, 스노우래프팅 등의 놀이시설과 눈꽃 트레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눈꽃마을 인근 황계 일대에서는 매년 대관령 눈꽃축제가 열립니다. 눈으로 만든 아름다운 조각들, 빙판 위에서 즐기는 신나는 겨울놀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각종 행사들까지 신나는 겨울을 만들 즐길거리들이 가득한 축제입니다.
대관령하늘목장
관광지, 목장
| 거리 3.9km
2014년 6월 개방된 대관령하늘목장은 1974년부터 조성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기업목장으로 여의도 크기의 약 4배에 달하는 1,000만㎡ 규모의 거대한 목장입니다. 400여두의 젖소와 100여두의 한우를 현대식 시설과 방목을 통해사육하고 있어 농림축산식품부로 부터 `산지생태 축산시범`목장으로 지정/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트랙터마차체험, 승마체험, 양떼먹이체험 등 각종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트래킹, 숲길등반 등을 통한 힐링체험이 가능한 대관령의 대표 목장 입니다.
가까운 맛집
평창송어횟집
맛집, 회
| 거리 13.59km
평창군 진부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송어로 유명한 맛집입니다. 메뉴는 송어를 재료로 하는 회, 튀김, 매운탕만 취급하고 있습니다. 주로 회와 튀김을 반반씩 맛볼 수 있는 반반메뉴를 많이 찾습니다. 주문을 하고나면 먼저 반찬이 내어지는데, 메밀전, 감자떡, 옥수수범벅과 같은 강원도 토속음식들이 입맛을 돋웁니다. 송어회는 그냥 먹기도 하고, 야채, 콩가루, 초장, 참기름과 섞어 먹기도 합니다. 바삭바삭하게 튀겨낸 송어튀김은 얼핏 새우과자 맛이 나기도 합니다. 느끼하지 않고 고소합니다.
부일식당
맛집, 산채정식
| 거리 13.44km
평창군 진부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40년 가까이 산채백반만을 메뉴로 하고 있는 뚝심있는 음식점입니다. 따로 주문할 필요없이 자리를 잡고 앉으면 인원수에 맞게 음식이 차려집니다. 먼저 반찬 가짓수에 놀랍니다. `상다리가 휘어지겠다.`는 표현이 딱입니다. 제철에 맞는 향긋한 산나물들이 십여가지가 넘습니다. 양념장이 올려진 뜨끈한 두부와 직접 담근 강된장으로 끓여낸 진한 된장찌개가 함께 입맛을 돋웁니다.
황태회관
맛집, 황태
| 거리 0.38km
대관령과 진부령은 황태의 본고장으로 유명합니다. 겨울이 되면 인근에서 꼬닥꼬닥 명태를 널어 말리는 황태덕장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황태는 겨우내 얼었다 녹았다 반복하며 만들어지게 되는데 그 과정이 까다로워 제맛을 내는 황태의 80%는 하늘이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평창군 횡계면에는 수많은 황태요리 전문점이 있으며, 황태회관은 그 중 가장 사랑받고 있는 곳입니다. 족히 300명은 수용할 수 있을 정도로 넓은 규모를 가지고 있는 매장이지만, 주말이나 휴일이면 빈자리를 찾기가 힘들 정도로 꽉꽉 채워진 모습이 이곳의 인기를 실감하게 합니다. 주메뉴로는 황태찜, 황태전골, 황태구이 등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찾는 메뉴는 단연 황태구이입니다. 부드러운 황태살에 매콤한 양념이 더해져 감칠맛을 냅니다.
나인
맛집, 까페
| 거리 13.18km
멋진 한옥 안에 있는 분위기 좋은 까페 입니다. 들어가는 입구부터 금강소나무가 멋들어지게 우거져 있으며 까페 뒤편에는 넓은 정원과 작은 연못이 있습니다. 커피와 차 종류만 이용하실 수 있고 아쉽게도 디저트나 빵 종류의 메뉴는 없습니다. 하지만 메뉴의 아쉬움은 선선하게 바람 불어오는 분위기 좋은 곳에서 마시는 차 한잔으로 충분히 만회가 되고도 남습니다.
이 장소가 담긴 가이드북
2박 3일
행복한 가족여행
By j***님
1박 2일
평창1박2일
By tlee6***님
1박 2일
안경과대머리(대관령양떼목장 편)
By qksdl1***님
1박 2일
우리가족의 늦가을 낭만여행^^
By bu***님
2박 3일
행복한 가족여행
By mcsjh***님
댓글 0
한화리조트 여행 플래너는 참여하는 모든 여행자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목록
나의 스크랩 나의 가이드북
열기
닫기
알림


본문 다시보기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문석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