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사진
효종대왕릉
관광지, 문화재
여주군 능서면
10
1
주소 대한민국 경기도 여주군 능서면 왕대리 산86
전화번호 031)885-3123
영업시간 2월~5월, 9월~10월 09:00~17:00 / 6월~8월 09:00~17:30 / 11월~1월 09:00~16:30(발권마감 기준)
주차가격 무료
입장료 500원
소요시간 30분~1시간
소개
세종대왕릉과 비교하면 전체적으로 작고 아담한 느낌이 듭니다. 효종대왕릉은 왕릉과 왕비의 릉을 좌우가 아닌 상하로 두는 쌍릉의 형태를 취하고 있는데 풍수지리에 의한 조선 최초의 형태라 그 의미가 있습니다. 왕릉 자체만 놓고 보아도 왕릉 주위에 병석을 세우지 않고 바깥쪽으로 나지막한 담을 쌓았으며 봉분을 감싸는 12칸의 난간석을 설치하였습니다. 성종의 릉부터 새우기 시작했던 병석을 생략하면서 조선 왕릉의 새로운 전기가 된 의미가 있습니다. 효종대왕릉은 같은 입장권으로 세종대왕릉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숲길을 이동할 경우 왕복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므로 일정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지도/가는 법
가까운 관광지
세종대왕릉
관광지, 문화재
| 거리 0.74km
조선왕릉의 대부분이 같은 양식을 따르고 있고 세종대왕릉 역시 유사합니다. 하지만 조선 최고의 명군인 만큼 홍살문부터 왕릉까지의 길이 넓고 여유있게 잘 정돈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또한 홍살문 앞쪽으로는 세종대왕 동상이 서 있으며 그 맞은편에 세종대왕 시절 발명된 다수의 발명품들이 설명과 함께 펼쳐져 있습니다. 다른 왕릉이 공원 같은 느낌을 준다면 세종대왕릉은 거기에 작은 박물관이 더해진듯 합니다. 뒤쪽으로는 효종왕릉과 연결되는 숲길이 있는데 왕복 2시간30분 정도 소요 되므로 일정 확인 후 움직이시면 좋습니다.
신륵사
관광지, 사찰
| 거리 4.98km
고려 고종 시절 현재 신륵사가 위치한 건너 마을에 용마가 나타나 걷잡을 수 없이 날뛰었다고 합니다. 이 때 미륵이 신력을 발휘하여 고삐를 잡아 쥐었고 비로소 순해졌으니 그 때 부터 이 사찰을 신륵사라 부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신륵사는 규모도 작지 않은 절이지만 이보다 남한강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위치가 더 눈길을 끕니다. 사찰 동남쪽으로는 현존하는 유일의 고려시대 전탑인 신륵사 다층전탑이 남아있는데 벽돌로 쌓아 올린 것이 특이합니다. 이 외에도 여러 개의 보물이 경내에 자리하고 있으므로 천천히 둘러보시길 권합니다.
여주보
관광지, 댐
| 거리 1.53km
한강 4경의 하나로 꼽히는 여주보는 홍수와 가뭄에 대처하기 위해 남한강에 건립된 보 중 하나입니다. 여주에 세종대왕릉이 있어서인지 여주보 좌안에서는 수력발전소 벽면에 큼지막히 쓰여진 훈민정음이 한 눈에 들어오고 교각 역시 측우기를 차용했습니다. 앞쪽으로는 자전거 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 자전거 애호가들을 쉽게 볼 수 있으며 뒷편으로 자그마하게 조성된 조각공원도 쉬어갈만 합니다. 전망대에 올라 내려다보는 여주보와 남한강의 모습이 시원하므로 들러보시길 권합니다.
도자세상
관광지, 전시관
| 거리 4.46km
생활도자식기로 유명한 여주에 자리한 도자세상은 전국 국내 도자 유통의 허브라 할 수 있습니다. 전국 115개 요장에서 생산된 3,800여 종의 생활도자기 작품들을 합리적인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곳입니다. 도자세상 단지 내에는 이러한 쇼핑구역 외에도 반달미술관으로 대표되는 전시 공간, 각종 체험시설과 휴게시설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꼭 구입을 목적으로 하지 않아도 아름답고 이색적인 도자기를 구경하는 것 만으로도 기억에 남는 추억이 될 것 입니다.
가까운 맛집
초이수제비
맛집, 수제비
| 거리 14.94km
이천의 유명한 수제비 식당입니다. 대표 메뉴로 수제비를 내세우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들여다보면 다양한 분식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천, 여주 근방에서는 이미 소문난 맛집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분식집이라고 하기에는 엔틱한 가구와 조명 장식들이 조금 낯설게 느껴지지만 이런 묘한 분위기가 음식맛과 어우러져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또 다른 요소가 되고 있는 듯 합니다. 특히 여성 고객들이 많은 이유도 여기에서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맛도 좋지만 양이 정말 푸짐하며, 그에 비해 가격은 아주 저렴해 배고픈 여행객들에게는 최고의 식당으로 추천합니다.
한우리쌀밥집
맛집, 쌀밥
| 거리 2.99km
여주는 김제나 김포처럼 대표적인 평야지대는 아닙니다. 당연히 쌀 생산량도 그에 못 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주쌀이 유명한 이유는 환경에 있는데 강우량이 적고 반면 일조량은 상대적으로 많아 쌀의 맛이 좋아지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여주의 대표 메뉴는 다름 아닌 쌀밥정식이 되었습니다. 특별한 반찬 없이도 쌀밥만으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때문입니다. 여주에는 이처럼 쌀밥집이 많은데 한우리 쌀밥집도 맛있는 쌀밥집 중 하나입니다. 된장찌개를 중심으로 열대여섯개의 반찬이 내어지는데 조미료 맛이 강하지 않고 간도 적당히 잘 배어 있습니다. 든든하게 한 상 받고 난 후에 들이키는 시원한 얼음식혜도 잘 어울립니다.
홍원막국수
맛집, 막국수
| 거리 11.35km
툭툭 끊어지는 것이 매력인 강원도 막국수와는 달리 여주의 천서리 막국수는 쫄깃한 면발이 강점입니다. 여기에 잘게 썬 돼지고기가 함께 올라오면서 든든한 한끼 식사가 완성됩니다. 홍원 막국수는 천서리 지역에서 3대를 이어온 천서리 막국수의 원조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도 주말이면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맛을 보고자 하는 대표적인 맛집입니다. 막국수로 양이 부족하다면 편육을 함께 곁들이는 것도 좋습니다. 기름길을 쪽 뺀 쫄깃한 육질이 막국수와 잘 어울립니다.
미식가
맛집, 고기
| 거리 16.69km
꾸지뽕을 이용한 토종 닭, 오리 요리와 매운갈비찜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매운갈비찜은 멀리서도 손님이 찾아올 만큼 맛이 뛰어납니다. 자체 개발한 특제 소스를 사용하는데 갈비에 쏙쏙 배어 뜯어 먹는 맛이 일품이고 남은 양념은 여주쌀밥에 쓱쓱비벼 몇 숟가락 떠 넣으면 밥 한 공기는 금새 사라집니다. 미식가의 쌀밥은 작은 가마솥 밥으로 준비되는데 밥을 모두 먹고 나서 뜨끈한 물을 부어 먹는 숭늉은 입속을 개운하게 씻어줍니다. 이 외에도 비교적 값이 저렴한 보쌈정식과 제육볶음정식도 인기가 있습니다.
이 장소가 담긴 가이드북
1박 2일
행복한 동행
By cl601cl***님
1박 2일
행복한 동행3
By kocho***님
1박 2일
행복한 동행2
By kocho***님
1박 2일
행복한 동행
By kocho***님
2박 3일
테스트
By iljinil***님
댓글 0
한화리조트 여행 플래너는 참여하는 모든 여행자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목록
나의 스크랩 나의 가이드북
열기
닫기
알림


본문 다시보기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문석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