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사진
경상북도수목원
관광지, 식물원
북구 죽장면
7
1
주소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죽장면 상옥리 1-40
전화번호 054)260-6100
영업시간 3월~10월 10:00~17:00 / 11월~2월 10:00~16:00 / 1월1일, 설, 추석 당일 휴관
주차가격 무료
홈페이지 www.gbarboretum.org
입장료 무료
소요시간 1시간~2시간
소개
국내 최고도에 위치한(해발 650m) 국내 최대규모의 수목원입니다. 경상북도수목원만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울릉도 식물원을 비롯하여 고산식물원과 침엽수원 등 24개의 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노랑무늬붓꽃과 망개나무 등 희귀식물을 포함한 약 1,500여 종의 식물이 자생하고 있습니다. 숲해설전시관, 숲체험학습관 등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시설 등을 함께 갖추고 있으므로 방문 전에 사전 예약을 한다면 어린이들에게는 추억과 함께 교육적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지도/가는 법
가까운 관광지
주산지
관광지, 자연경관
| 거리 17.15km
김기덕 감독의 영화,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이 촬영된 이후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관광지입니다. 주왕산 국립공원 내에 위치한 저수지로 조선 경종 시절에 농업용수를 댈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주산지 주차장에서 약 2km를 걸어 올라가면 150년 이상 된 왕버드나무와 능수버드나무가 마치 물 속에 떠 있는 듯한 환상을 불러일으킵니다. 특히 이른 아침 물안개가 자욱히 저수지를 감싸면 그 몽환적인 분위기를 담고자 많은 사진 애호가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산행을 싫어하는 사람도 무리없이 닿을 수 있는 경사와 거리이므로 아침 산책 삼아 천천히 방문해 보실 것을 권합니다.
어촌민속전시관
관광지, 전시관
| 거리 18.52km
영덕 해양삼사공원 내에 위치한 박물관으로 어촌의 문화와 역사를 살펴볼 수 있도록 조성된 곳입니다. 겉에서 보기에는 자그마한 박물관 같지만 안으로 들어가보면 지하 1층 부터 지상 3층까지 그 구성이 여느 박물관 못지 않게 알차게 되어있습니다. 전시 내용은 어촌의 생활상을 시작으로 영덕 주변의 바다 생물들, 어류화석전시까지 다양합니다. 최상층에는 전망대가 준비되어 있는데 박물관의 입지 자체가 바다와 맞닿아있어 이 곳에서 바라다보는 동해의 풍광도 아름답습니다.
기청산식물원
관광지, 식물원
| 거리 7.1km
기청산이라는 산에 위치한 식물원이 아닌 키 기(箕)자와 유토피아를 뜻하는 청산이 합쳐져 만들어진 이름입니다. 기청산이라는 이름에는 좋은 식물과 사람이 모여 참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설립자의 염원이 담겨있다고 합니다. 개인이 설립한 식물원이다보니 다른 식물원과 비교하여 정리되었다기 보다는 자유로운 느낌이지만 이 것이 오히려 자연에 들어와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관람동선 대로 표지판이 잘 서 있어 그대로만 움직이면 식물원 구석구석을 빠지지 않고 관람할 수 있습니다. 식물원을 잘 둘러보고 마음에 드는 식물은 입구에서 구입할 수도 있으므로 기억해두었다가 추억으로 담아오는 것도 좋습니다.
독락당
관광지, 유적지
| 거리 24.2km
독락당은 옥산서원 뒤편에 자리하고 있으며, 회재 이언적 선생이 벼슬을 그만두고 고향으로 돌아와 지은 가옥의 사랑채를 부르는 당호입니다. 조선 중종 11년(1516년)에 지었으며, 일명 옥산정사라고도 부릅니다. `독락당(獨樂堂)`이라는 이름은 세상과 인연을 끊고 책을 벗삼아 홀로 즐기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 고택은 안채, 사랑채, 행랑채, 계정, 사당, 어서각, 그리고 공수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단연 계정입니다. 자연과 하나된 건축물로 치자면 단연 으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계정이라 불리는 누각 위에 올라서면 바로 이곳이 무릉도원인가 싶습니다. 아래쪽에는 바닥이 훤히 들여다보일 정도로 맑은 물이 흐르고, 눈높이가 마주한 곳에는 병풍처럼 둘러진 나무들이 심신을 정화케 합니다. 계곡으로 나가 돌다리 위에 서면 자연과 하나되어 서 있는 정자가 운치를 더합니다.
가까운 맛집
함양집
맛집, 고기
| 거리 40.78km
울산에서 시작된 맛집으로 한우를 식자재로 요리하는 식당입니다. 현재는 보문단지 초입에 2호점을 운영하고 있는데 프랜차이즈 형태의 운영이 아닌 울산점 사장님의 남편분이 직접 운영 하고 있어서 믿고 먹을 수 있습니다. 함양집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메뉴는 육회비빔밥과 한우 물회입니다. 특히 한우 물회는 흔히 볼 수 있는 메뉴가 아니어서 함양집을 찾는 고객들은 많은 분들이 즐겨 찾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석쇠불고기와 메밀 묵채 등 메뉴 하나하나가 맛깔스러우며 가정집을 그대로 살린 인테리어 덕에 편안한 식사시간을 갖을 수 있습니다.
동궁
맛집, 중국식
| 거리 40.08km
보문관광단지 초입에 위치한 동궁반점은 다른 중국 음식점과 달리 다슬기를 재료로 하는 짬뽕과 쟁반짜장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푸짐한 양의 다슬기 쟁반짜장은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오픈한지 불과 얼마 되지 않아 보문단지 내의 맛집으로 자리매김한 곳입니다. 또한 야외 테라스가 있어 따뜻한 봄, 시원한 가을에는 식사의 맛은 물론 멋스러운 분위기 까지 챙길 수 있는 식당입니다.
호호차이나
맛집, 중국식
| 거리 13.86km
장사해수욕장을 지나 경보화석박물관 맞은편에 위치한 중국음식 전문점입니다. 대게가 유명한 영덕이지만 색다른 음식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께 권해드립니다. 호호차이나의 주방장님은 인천 차이나타운 출신으로 대부분의 중국집에서 준비되는 메뉴 외에 꽃게해물짬뽕이 별미입니다. 2인부터 주문이 되는 이 메뉴는 각종 해산물에 꽃게 두마리가 통째로 얹어져 나오는데 보기 좋은 떡에 맛까지 있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규모가 꽤 큰 음식점으로 가족단위부터 단체 손님까지 모두 수용이 가능합니다.
우향다옥
맛집, 한정식
| 거리 24.27km
우향다옥은 양동마을 내에 자리하고 있으며, TV와 도서를 통해 여러 차례 소개된 적이 있는 맛집입니다. 주인 부부가 실제 거주하고 있는 한옥에서의 한끼는 시골 친척집에서 식사를 대접받는 듯한 착각에 빠져들게 하며, 특히 양동마을이 내다보이는 마루를 선점한다면 한층 운치있는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을 대표하는 메뉴는 우향정식으로, 10여 가지가 넘는 정갈하고 맛깔스러운 반찬과 구수한 된장찌개, 짭쪼롬한 생선구이가 한상 푸짐하게 차려집니다. 또한 우향다옥에서는 직접 담근 송국주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솔잎과 국화, 구기자, 감초, 찹쌀을 재료로 한 청주로, 전국을 통틀어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술입니다. 다양한 전통차들도 준비되어 있으니, 마을길을 거닐다 잠시 머무르며 차 한잔의 여유를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 장소가 담긴 가이드북
1박 2일
먹고 보고 달리다 가이드북
By pjh701118***님
2박 3일
가이드북
By abc***님
1박 2일
먹고 보고 달리다 가이드북
By pdh***님
2박 3일
가이드북
By kby2***님
2박 3일
가이드북
By kby2***님
댓글 0
한화리조트 여행 플래너는 참여하는 모든 여행자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목록
나의 스크랩 나의 가이드북
열기
닫기
알림


본문 다시보기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문석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