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사진
무섬마을
관광지, 마을
영주시 문수면
4
0
주소 대한민국 경상북도 영주시 문수면 수도리 239
전화번호 054)634-0040
주차가격 무료
홈페이지 http://www.무섬마을.com/
입장료 무료
소요시간 1시간~2시간
소개
더보기
안동에 하회마을이 있다면 영주에는 무섬마을이 있습니다. 낙동강의 지류인 내성천과 서천이 마을을 감싸고 돌아 나가는데 마치 마을의 모습이 물위에 떠 있는 섬 같다하여 무섬마을이라 불리기 시작했습니다. 약 40여 가구가 오순도순 모여살고 있어 그 규모는 하회마을 보다 작지만 오히려 그런 면이 처음 방문한 관광객들에게는 쉬이 둘러보기 좋습니다. 무섬마을의 백미는 역시 시내를 가로질러 노여있는 외나무 다리라 하겠습니다. 마을 앞 고운 모래톱을 몇 걸음 걷다보면 외나무 다리가 시작되는데 한 사람이 겨우 지날 수 있는 좁은 폭의 다리이므로 어린이들은 빠지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빠르게 돌아가는 세상에 지친 분들은 한적하고 조용한 무섬마을에서 시간을 보내보실 것을 권합니다....
지도/가는 법
가까운 관광지
한국인삼박물관
관광지, 박물관
| 거리 21.21km
세계적으로도 그 효능를 높이 평가받는 풍기 인삼의 역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박물관에는 주세붕 군수 시절 시작된 500년 전통의 풍기인삼의 유래부터 심마니들의 생활과 그들이 남긴 유물 등이 전시 되어 있으며 어린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곳곳에 영상 및 음성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인삼 캐기, 재배 등 다양한 형태의 체험 활동이 준비되어 있으므로 딱딱하기만한 박물관에서 벗어나 재미있는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하겠습니다. 상설 전시 외에도 특별전시가 수시로 이루어 지고 있으며 풍기인삼농협에서 직영하는 뮤지업샵도 운영되므로 우수한 풍기인삼을 믿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소수서원
관광지, 문화재
| 거리 21.79km
풍기군수로 부임한 주세붕이 이 곳 출신의 유학자 안향을 배향하기 위해 사묘를 설립하였고 후에 유생교육을 겸비한 백운동서원을 설립한 것이 그 시초입니다. 후에 이황이 이 곳의 군수로 부임하며 국가의 지원을 요청하였고 이 때 소수서원이라 사액되었습니다. 사원에서 나와 다리를 건너면 소수박물관이 위치하는데 서원이 생기기 전에 존재했던 숙주사지의 유물부터 유교의 전통유물까지 소수서원의 역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서원과 박물관을 함께 두루 살펴본 후 서원 옆을 흐르는 죽계천을 따라 산책삼아 걸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도산서원
관광지, 문화재
| 거리 19.79km
우리나라에는 많은 서원이 남아있지만 그 중 가장 널리 알려진 곳은 도산서원이라 하겠습니다. 서원이라 하면 일반인들이 다소 거리감을 느낄 수도 있지만 도산서원은 퇴계이황 선생과 함께 천원권 지폐에 그려져 있는 만큼 대중들에게도 친근합니다. 도산서원은 크게 도산서당과 도산서원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서당은 퇴계선생 생전에 제자들을 몸소 가르치던 곳이었으며 서원은 선생 사후 건립되었습니다. 그 후 한석봉이 쓴 `도산서원`이라는 편액을 하사받음으로써 사액서원으로 영남유학의 총본산이 되었습니다. 서원 앞으로는 낙동강이 흘러 나가는데 건너편에는 시사단이라는 단이 하나 서 있습니다. 정조 시절 영남 사림을 위하여 도산서원에서 과거시험을 치른 것을 기념하여 만들어진 것입니다. 안동댐 건설 당시 수몰 위기의 시사단을 축대를 쌓아 지금의 자리에 올려 놓았습니다. 현재는 나루터에서 배를 타야 건널 수 있습니다. 굳이 배를타고 건너지 않더라도 흐르는 낙동강을 보며 시간을 보내보는 것도 좋습니다.
성진골벽화마을
관광지, 마을
| 거리 21.19km
성진골 벽화마을은 2009년 문화관광부에서 추진한 "생활공간 공공미술로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되었습니다. 안동 중구동에서 시작된 벽화 사업은 2012년 신세동까지 확대 되며 지금은 일 200명 가까이 찾는 안동의 명소로 떠올랐습니다. 벽화는 마을 초입에서 부터 시작되는데 마을사람의 초상화 부터 스팡더맨, 꽃과 동물의 그림까지 그 종류가 다양합니다. 그림 자체도 훌륭하지만 각 집의 위치와 특성을 살려 그려낸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마을 자체가 언덕으로 이루어져 있고 집과 집사이의 통로가 좁아 이동이 쉽지는 않지만 천천히 그림을 감상하며 걷다보면 어느새 다시 출발점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출발 전에 미리 그림들을 파악하고 빠지지 않고 찾아보는 재미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까운 맛집
다원
맛집, 고기
| 거리 35.56km
남한강변에 위치하여 주위 풍경이 수려한 단양의 마늘고기 전문점입니다. 육류를 주 메뉴로 하고 있는데 지역의 특산품인 마늘이 곁들여져 풍미를 더합니다. 이 중에서도 마늘 떡갈비와 마늘 육회가 다원의 대표메뉴라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육회비빔밥, 육개장과 갈비탕을 혼합한 육갈탕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니 기호에 맞게 선택하여 드시면 좋습니다.
나드리
맛집, 분식
| 거리 10.14km
쫄면으로 유명한 영주의 대표적인 맛집니다. 영주에 본점을 갖고 있는 30년 전통의 나드리 분식은 경상도를 넘어 서울까지 분점(홍대/성신여대)을 갖고 있는만큼 대중에게 두루 사랑받고 있는 맛이라 하겠습니다. 대표메뉴 쫄면은 여타의 쫄면과 비교해 면발이 굵은 편인데 그만큼 쫄깃하고 식감이 좋습니다. 매운 쫄면 외에도 간장쫄면도 함께 준비하고 있으므로 기호에 맞춰 맛보실 수 있습니다. 돈까스와 군만두 등 다른 분식점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메뉴들도 맛이 뛰어나므로 여러명이 방문한다면 다양한 음식을 주문하여 나눠 드실 것을 추천합니다.
터줏대감
맛집, 간고등어
| 거리 21.12km
안동은 내륙에 위치하여 있으므로 예로부터 영덕의 해산물이 이 곳에 이르기 전에 상한다고 여겼습니다. 그래서 상인들이 생각해 낸 방법이 왕소금에 고등어를 절여 이 곳에 공급하게 되었는데 그것이 바로 간고등어의 유래입니다. 안동의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간고등어구이와 안동찜닭을 들 수 있는데 터줏대감에서는 이 두가지를 모두 맛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헛제사밥이라 하여 제사를 지내지 않고도 제사를 지낸 것과 똑같이 나오는 음식을 추천할 만합니다.
맘모스제과
맛집, 빵
| 거리 21.05km
3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유명 베이커리입니다.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국내 3대 빵집 중 하나로 꼽히며 세계적인 여행 안내서 이슐랭 가이드에도 등록되어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대표 빵으로는 치즈크림빵과 시나몬 번, 호두 슈크림 빵 등을 들 수 있으며 유자 파운드 케익도 인기가 좋습니다. 베이커리 내외부에 충분한 공간이 있으므로 이 곳에서 직접 빵을 드시고 가셔도 좋고 테이크 아웃도 가능합니다. 다만 택배서비스는 자체적으로 운영되고 있지 않아 필요하다면 주변 우체국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 장소가 담긴 가이드북
2박 3일
여행
By bsli***님
2박 3일
2017-01-local tour
By yhj8***님
2박 3일
2017-01-local tour rev1
By kwm54***님
2박 3일
2017-01-local tour
By kwm54***님
2박 3일
2017-01-lLOCAL TOUR
By kwm54***님
댓글 0
한화리조트 여행 플래너는 참여하는 모든 여행자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목록
나의 스크랩 나의 가이드북
열기
닫기
알림


본문 다시보기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문석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