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사진
사진
사진
나드리
맛집, 분식
경상북도 영주시
3
0
주소 대한민국 경상북도 영주시 중앙로 89
전화번호 054)632-5482
주차가격 1,000원(30분 기준 / 우측 유료주차장 이용)
메뉴 쫄면 5,000원 / 우동 4,000원 / 돈까스 6,000원 / 김밥 2,000원
소개
쫄면으로 유명한 영주의 대표적인 맛집니다. 영주에 본점을 갖고 있는 30년 전통의 나드리 분식은 경상도를 넘어 서울까지 분점(홍대/성신여대)을 갖고 있는만큼 대중에게 두루 사랑받고 있는 맛이라 하겠습니다. 대표메뉴 쫄면은 여타의 쫄면과 비교해 면발이 굵은 편인데 그만큼 쫄깃하고 식감이 좋습니다. 매운 쫄면 외에도 간장쫄면도 함께 준비하고 있으므로 기호에 맞춰 맛보실 수 있습니다. 돈까스와 군만두 등 다른 분식점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메뉴들도 맛이 뛰어나므로 여러명이 방문한다면 다양한 음식을 주문하여 나눠 드실 것을 추천합니다.
지도/가는 법
가까운 관광지
한국인삼박물관
관광지, 박물관
| 거리 14.64km
세계적으로도 그 효능를 높이 평가받는 풍기 인삼의 역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박물관에는 주세붕 군수 시절 시작된 500년 전통의 풍기인삼의 유래부터 심마니들의 생활과 그들이 남긴 유물 등이 전시 되어 있으며 어린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곳곳에 영상 및 음성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인삼 캐기, 재배 등 다양한 형태의 체험 활동이 준비되어 있으므로 딱딱하기만한 박물관에서 벗어나 재미있는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하겠습니다. 상설 전시 외에도 특별전시가 수시로 이루어 지고 있으며 풍기인삼농협에서 직영하는 뮤지업샵도 운영되므로 우수한 풍기인삼을 믿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무섬마을
관광지, 마을
| 거리 10.14km
안동에 하회마을이 있다면 영주에는 무섬마을이 있습니다. 낙동강의 지류인 내성천과 서천이 마을을 감싸고 돌아 나가는데 마치 마을의 모습이 물위에 떠 있는 섬 같다하여 무섬마을이라 불리기 시작했습니다. 약 40여 가구가 오순도순 모여살고 있어 그 규모는 하회마을 보다 작지만 오히려 그런 면이 처음 방문한 관광객들에게는 쉬이 둘러보기 좋습니다. 무섬마을의 백미는 역시 시내를 가로질러 노여있는 외나무 다리라 하겠습니다. 마을 앞 고운 모래톱을 몇 걸음 걷다보면 외나무 다리가 시작되는데 한 사람이 겨우 지날 수 있는 좁은 폭의 다리이므로 어린이들은 빠지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빠르게 돌아가는 세상에 지친 분들은 한적하고 조용한 무섬마을에서 시간을 보내보실 것을 권합니다.
소수서원
관광지, 문화재
| 거리 12.02km
풍기군수로 부임한 주세붕이 이 곳 출신의 유학자 안향을 배향하기 위해 사묘를 설립하였고 후에 유생교육을 겸비한 백운동서원을 설립한 것이 그 시초입니다. 후에 이황이 이 곳의 군수로 부임하며 국가의 지원을 요청하였고 이 때 소수서원이라 사액되었습니다. 사원에서 나와 다리를 건너면 소수박물관이 위치하는데 서원이 생기기 전에 존재했던 숙주사지의 유물부터 유교의 전통유물까지 소수서원의 역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서원과 박물관을 함께 두루 살펴본 후 서원 옆을 흐르는 죽계천을 따라 산책삼아 걸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선비촌
관광지, 테마파크
| 거리 12.18km
우리 민족의 생활철학이 담긴 선비 정신을 거양하고 사라져가는 전통문화를 재조명하며 윤리 도덕의 붕괴와 같은 사회적 병폐 현상을 해소하고자 재현한 선비마을입니다. 소수서원과 함께 관광단지를 이루고 있으며 서원과 박물관을 둘러본 후 선비촌을 방문하면 좋습니다. 선비촌은 드라마 `추노`의 촬영이 이루어졌던 만큼 볼거리도 많이 있지만 그 외에도 전시와 이벤트, 전통문화 체험 등의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복합 테마파크라 하겠습니다. 특히 만죽재 고택 등 기와집 7채와 장휘덕 가옥 등 초가집 5채는 숙박이 가능하도록 개방되어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하고 이용하면 좋은 추억이 될 것 입니다.
가까운 맛집
다원
맛집, 고기
| 거리 28.87km
남한강변에 위치하여 주위 풍경이 수려한 단양의 마늘고기 전문점입니다. 육류를 주 메뉴로 하고 있는데 지역의 특산품인 마늘이 곁들여져 풍미를 더합니다. 이 중에서도 마늘 떡갈비와 마늘 육회가 다원의 대표메뉴라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육회비빔밥, 육개장과 갈비탕을 혼합한 육갈탕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니 기호에 맞게 선택하여 드시면 좋습니다.
터줏대감
맛집, 간고등어
| 거리 29.84km
안동은 내륙에 위치하여 있으므로 예로부터 영덕의 해산물이 이 곳에 이르기 전에 상한다고 여겼습니다. 그래서 상인들이 생각해 낸 방법이 왕소금에 고등어를 절여 이 곳에 공급하게 되었는데 그것이 바로 간고등어의 유래입니다. 안동의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간고등어구이와 안동찜닭을 들 수 있는데 터줏대감에서는 이 두가지를 모두 맛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헛제사밥이라 하여 제사를 지내지 않고도 제사를 지낸 것과 똑같이 나오는 음식을 추천할 만합니다.
맘모스제과
맛집, 빵
| 거리 30.28km
3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유명 베이커리입니다.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국내 3대 빵집 중 하나로 꼽히며 세계적인 여행 안내서 이슐랭 가이드에도 등록되어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대표 빵으로는 치즈크림빵과 시나몬 번, 호두 슈크림 빵 등을 들 수 있으며 유자 파운드 케익도 인기가 좋습니다. 베이커리 내외부에 충분한 공간이 있으므로 이 곳에서 직접 빵을 드시고 가셔도 좋고 테이크 아웃도 가능합니다. 다만 택배서비스는 자체적으로 운영되고 있지 않아 필요하다면 주변 우체국을 이용해야 합니다.
냉천막국수
맛집, 막국수
| 거리 28.98km
단양의 동굴지역에서 차로 15분 거리에 있는 식당입니다. 동굴 탐험에 진이 빠지셨다면 시원한 막국수로 허기를 달래고 다음 행선지로 향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냉천막국수에서는 특이하게 막국수 위에 육회를 얹어 주는 육회막국수를 선보이고 있는데 그 맛이 별미입니다. 담백한 막국수에 쫄깃한 육회를 얹고 메밀 만두 한 접시 곁들이면 한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단, 육회는 조기 판매 마감 될 수 있으므로 성수기나 주말에는 서두르셔야 합니다.
댓글 0
한화리조트 여행 플래너는 참여하는 모든 여행자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목록
나의 스크랩 나의 가이드북
열기
닫기
알림


본문 다시보기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문석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