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사진
한국인삼박물관
관광지, 박물관
영주시 풍기읍
3
0
주소 대한민국 경상북도 영주시 풍기읍 창락리 452
전화번호 054)639-7686
영업시간 11월~2월 09:00~17:00 / 3월~10월 09:00~18:00 / 매주 월요일, 설날, 추석 휴관
주차가격 무료
홈페이지 http://insam.yeongju.go.kr
입장료 어른 2,000원 / 청소년 1,500원 / 어린이 1,000원
소요시간 30분~1시간
소개
세계적으로도 그 효능를 높이 평가받는 풍기 인삼의 역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박물관에는 주세붕 군수 시절 시작된 500년 전통의 풍기인삼의 유래부터 심마니들의 생활과 그들이 남긴 유물 등이 전시 되어 있으며 어린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곳곳에 영상 및 음성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인삼 캐기, 재배 등 다양한 형태의 체험 활동이 준비되어 있으므로 딱딱하기만한 박물관에서 벗어나 재미있는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하겠습니다. 상설 전시 외에도 특별전시가 수시로 이루어 지고 있으며 풍기인삼농협에서 직영하는 뮤지업샵도 운영되므로 우수한 풍기인삼을 믿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지도/가는 법
가까운 관광지
다누리센터
관광지, 아쿠아리움
| 거리 14.73km
단양다누리센터는 아쿠아리움, 도서관을 비롯하여 4D 체험관, 농산물 특판 매장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집결 시켜놓은 복합 관광지라 하겠습니다. 특히 아쿠아리움은 187종의 22,000마리 민물고기를 전시하고 있어 국내 최대의 민물고기 전시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동반한 여행이라면 한 곳에서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다누리센터에 들러보실 것을 권합니다.
소수서원
관광지, 문화재
| 거리 9.95km
풍기군수로 부임한 주세붕이 이 곳 출신의 유학자 안향을 배향하기 위해 사묘를 설립하였고 후에 유생교육을 겸비한 백운동서원을 설립한 것이 그 시초입니다. 후에 이황이 이 곳의 군수로 부임하며 국가의 지원을 요청하였고 이 때 소수서원이라 사액되었습니다. 사원에서 나와 다리를 건너면 소수박물관이 위치하는데 서원이 생기기 전에 존재했던 숙주사지의 유물부터 유교의 전통유물까지 소수서원의 역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서원과 박물관을 함께 두루 살펴본 후 서원 옆을 흐르는 죽계천을 따라 산책삼아 걸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선비촌
관광지, 테마파크
| 거리 10.2km
우리 민족의 생활철학이 담긴 선비 정신을 거양하고 사라져가는 전통문화를 재조명하며 윤리 도덕의 붕괴와 같은 사회적 병폐 현상을 해소하고자 재현한 선비마을입니다. 소수서원과 함께 관광단지를 이루고 있으며 서원과 박물관을 둘러본 후 선비촌을 방문하면 좋습니다. 선비촌은 드라마 `추노`의 촬영이 이루어졌던 만큼 볼거리도 많이 있지만 그 외에도 전시와 이벤트, 전통문화 체험 등의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복합 테마파크라 하겠습니다. 특히 만죽재 고택 등 기와집 7채와 장휘덕 가옥 등 초가집 5채는 숙박이 가능하도록 개방되어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하고 이용하면 좋은 추억이 될 것 입니다.
고수동굴
관광지, 동굴
| 거리 14.36km
카르스트 지형이 잘 발달된 단양은 유명한 석회동굴을 여러 개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으뜸으로 꼽는 것이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는 고수동굴입니다. 입구로 향하는 돌계단이 상가에 파묻혀 있어 무심코 지나치기 쉽지만 일단 동굴 안으로 들어서면 외부와는 전혀 다른 세상이 눈 앞에 펼쳐져 동굴탐험에 몰입하게 됩니다. 들어가는 길과 나가는 길이 각각 한 줄씩이므로 관광객이 많이 몰리면 앞으로 나아가는 속도가 다소 느려지지만 기다리는 시간마저도 지루하지 않게 느껴집니다. 위에서 내려온 종유석, 아래서 솟은 석순, 이 두 개가 만나 이뤄진 석주들이 기기묘묘한 자태를 뽐냅니다. 아래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높이 솟았다 내려가는 철계단은 스릴을 즐기는 이들에게는 또다른 즐거움입니다. 고수동굴은 기존의 A 코스와 최근에 오픈한 B코스를 포함한 A+B 코스로 둘러볼 수 있는데 A 코스는 관람 지역이 좁은 만큼 값이 싸고 시간이 적게(약 40분) 걸립니다. 대신 처음 들어갔던 입구와는 멀리 떨어진 곳에 출구가 있어 주차장까지 돌아오는데 산 길로 40분이 소요됩니다. A+B 코스는 A 코스의 두 배 정도되는 거리와 관람시간(약 80분)이 소요되며 다시 입구로 돌아오는 코스이므로 여행 일정과 상황에 맞게 판단하여 선택하면 좋습니다.
가까운 맛집
다원
맛집, 고기
| 거리 14.48km
남한강변에 위치하여 주위 풍경이 수려한 단양의 마늘고기 전문점입니다. 육류를 주 메뉴로 하고 있는데 지역의 특산품인 마늘이 곁들여져 풍미를 더합니다. 이 중에서도 마늘 떡갈비와 마늘 육회가 다원의 대표메뉴라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육회비빔밥, 육개장과 갈비탕을 혼합한 육갈탕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니 기호에 맞게 선택하여 드시면 좋습니다.
나드리
맛집, 분식
| 거리 14.64km
쫄면으로 유명한 영주의 대표적인 맛집니다. 영주에 본점을 갖고 있는 30년 전통의 나드리 분식은 경상도를 넘어 서울까지 분점(홍대/성신여대)을 갖고 있는만큼 대중에게 두루 사랑받고 있는 맛이라 하겠습니다. 대표메뉴 쫄면은 여타의 쫄면과 비교해 면발이 굵은 편인데 그만큼 쫄깃하고 식감이 좋습니다. 매운 쫄면 외에도 간장쫄면도 함께 준비하고 있으므로 기호에 맞춰 맛보실 수 있습니다. 돈까스와 군만두 등 다른 분식점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메뉴들도 맛이 뛰어나므로 여러명이 방문한다면 다양한 음식을 주문하여 나눠 드실 것을 추천합니다.
냉천막국수
맛집, 막국수
| 거리 14.79km
단양의 동굴지역에서 차로 15분 거리에 있는 식당입니다. 동굴 탐험에 진이 빠지셨다면 시원한 막국수로 허기를 달래고 다음 행선지로 향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냉천막국수에서는 특이하게 막국수 위에 육회를 얹어 주는 육회막국수를 선보이고 있는데 그 맛이 별미입니다. 담백한 막국수에 쫄깃한 육회를 얹고 메밀 만두 한 접시 곁들이면 한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단, 육회는 조기 판매 마감 될 수 있으므로 성수기나 주말에는 서두르셔야 합니다.
동강한우타운
맛집, 고기
| 거리 32.91km
한우를 직접 사육하는 영월한우협회 회원들이 힘을 모아 운영하고 있는 매장입니다. 이곳에서 판매되는 고기는 영월 청정지역에서 자란 토종 한우로, 그 맛과 질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1층은 셀프관, 2층은 명품관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셀프관 이용시, 1층 정육매장에서 고기를 직접 골라 식당으로 이동해 직접 구워먹으면 됩니다. 상차림비용 4,000원에 신선한 야채와 정갈한 반찬이 제공됩니다. 2층 명품관에서는 1+등급, 1++등급 최상의 명품한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댓글 0
한화리조트 여행 플래너는 참여하는 모든 여행자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목록
나의 스크랩 나의 가이드북
열기
닫기
알림


본문 다시보기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문석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