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사진
잉카마야박물관
관광지, 박물관
문경시 가은읍
1
0
주소 대한민국 경상북도 문경시 가은읍 전곡리 288-2
전화번호 054)572-3170
영업시간 10:00~18:00(매주 화요일 휴관 / 일요일 13:00 개관)
주차가격 무료
홈페이지 http://잉카마야.kr/
입장료 성인 3,000원 / 아동 2,000원
소요시간 30분~1시간
소개
최근 유행하고 있는 폐교를 활용한 박물관 중 한 곳 입니다. 30년의 외교관 생활중 20년을 중남미에서 보낸 김홍락 대사가 2014년 개관하였습니다. 남미 체류 당시 한 점, 두 점 모아 놓은 것들이 2,000 점에 이르며 폐교의 여러가지 시설들을 적절하게 꾸며 자료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김홍락 대사의 아내가 박물관 관장을 맡고 있으며 기회가 된다면 전시물품에 대한 설명을 직접 들어볼 수도 있습니다. 학교 운동장 일부는 오토캠핑장으로 활용하고 있으므로 캠핑을 즐기는 관광객들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도/가는 법
가까운 관광지
고모산성
관광지, 문화재
| 거리 10.89km
2세기 말 축조된 것으로 삼국시대, 임진왜란, 6.25전쟁까지 우리 역사의 격변의 시대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문화재입니다. 과거에는 영남의 선비들이 과거를 보러 한양으로 갈 때 지나다녔던 길이라고 하니 여러모로 우리에게는 의미가 있는 곳입니다. 산성의 정상에 오르면 탁 트인 풍광이 펼쳐지는데 오르는 길이 험하지 않으므로 여유가 있다면 산책삼아 올라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문경석탄박물관
관광지, 거리
| 거리 5.71km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는 박물관의 통념을 벗어나는, 그야말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치는 박물관입니다. 본관의 외관은 연탄 모양을 차용했고 내부로 들어가면 나선형의 완만한 경사를 오르며 관람하는 구조입니다. 딱딱한 여타의 박물관과 달리 그 구조부터 아이들의 관심을 끕니다. 본관의 관람을 마치고 외부로 나가면 거미박사와 함께 하는 갱도여행이 기다립니다. 별도의 요금(5,000원)을 지불해야 하지만 아이들과 함께라면 충분히 체험해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거미 모양의 열차를 타고 갱도를 돌게 되는데 석탄의 유래부터 미래 에너지까지 재미있고 알차게 꾸며 놓았습니다. 이 외에도 실제 갱도를 직접 걸어 볼 수도 있고 과거의 탄광촌을 재현한 마을에서 기념 촬영을 할 수도 있습니다.
가은세트장
관광지, 촬영장
| 거리 5.71km
석탄 박물관 윗편에 위치한 드라마 촬영장입니다. 다른 세트장과 달리 모노레일을 타고 오릅니다. 걸어 오르는 길도 있지만 대부분의 관광객은 모노레일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약 2~3분 정도 오르고 나면 넓은 세트장이 펼쳐지는데 이 곳에서는 광개토대왕과 무신 등 다수의 사극이 촬영되었습니다. 총 3개의 촬영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고구려마을부터 안시성, 요동성 등 드라마에 자주 등장하는 곳들이 현실감 있게 재현되어있습니다.
문경새재도립공원
관광지, 공원
| 거리 17.87km
조선시대 영남지역에서 한양을 향하던 주요 옛길로 그 기원은 삼국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임진왜란 당시 관 하나 없이 새재길을 통해 충주까지 길을 열어줬던 조선은 왜란 이 후 세 개의 관을 놓았는데 그것이 지금의 주흘관, 조곡관, 조령관입니다. 제1관인 주흘관 부터 제3관인 조령관까지는 편도 6.5km에 이르며 계속되는 오르막이지만 경사가 완만해 가족, 연인과 함께 산책하기에 적당합니다. 새재길을 걷는 동안에는 조령원터나 교귀정 등 역사의 자취를 만날 수 있으며 크고 작은 폭포와 왼편으로 흐르는 계곡물이 몸과 마음을 치유합니다. 새재길 초입에는 드라마세트장이나 생태공원 등이 잘 조성되어 있으므로 하루 정도 계획을 잡아 천천히 모두 둘러보는 편이 좋습니다.
가까운 맛집
램프의 향기
맛집, 까페
| 거리 24.91km
산 속에 조용히 자리잡은 분위기 있는 까페입니다. 까페로 들어가기 전에는 이름 모를 꽃과 나무가 반기고 들어서면 엔틱한 분위기의 다양한 조명이 눈길을 잡아 끕니다. 그리고 이런 까페의 분위기를 닮은 사장님 내외분 역시 램프의 향기의 명물입니다. 함께한 시간이 오래된 연인들이라면 일반적이지 않지만 그래서 끌리는, 다녀가고 나면 다시 찾고 싶어지는 이 곳을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Cafe Old
맛집, 까페
| 거리 15.19km
문경에 위치한 자그마한 까페입니다. 건물 내외관을 꾸미는데 주로 목재를 활용하였고 까페 가운데 있는 난로까지 더해져 찾는 이들의 지난 추억들을 떠오르게 합니다. 이곳은 커피와 차도 좋지만 수제 돈까스와 햄버거, 피자 등으로 더 유명해진 곳입니다. 테이블이 많지 않아 주말에는 자리를 잡기가 어려울 정도로 많은 손님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까페 내부에서는 수제 가죽 제품과 가구들도 판매하고 있어서 꼭 사지 않더라도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새재할매집
맛집, 고기
| 거리 17.2km
문경에 방문한다면 놓치지 말고 맛을 봐야 하는 음식이 약돌돼지입니다. 약돌은 문경에서만 나는 거정석을 말하는데 피부질환과 간암치료제로 쓰이며 다른 효능으로는 혈압과 맥박을 조절하는 등 여러가지 생리작용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약돌돼지는 바로 이 거정석을 배합한 사료를 먹여 키운 돼지로 일반 돼지고기에 비해 콜레스트롤이 적어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문경의 특산품입니다. 문경새재 앞에는 여러 집들이 약돌돼지를 판매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40년 전통의 할매집이 인기가 좋습니다.
문경식당
맛집, 산채정식
| 거리 17.18km
문경새재 초입은 여느 등산로와 마찬가지로 많은 식당들이 줄지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중 문경식당은 문경의 특산품인 오미자를 주원료로 사용하여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므로 인기가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미자로 숙성시킨 삼겹살과 더덕구이가 일품입니다. 여기에 오미자 와인이나 동동주를 곁들인다면 고단한 산행도 순식간에 풀려버릴 듯 합니다. 오미자 삼겹살구이와 더덕구이 정식은 홀로 여행하는 사람들을 위해 1인 주문도 가능하지만 2인 이상 주문시에는 고등어 구이도 함께 제공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장소가 담긴 가이드북
1박 2일
가고 싶다
By sus***님
1박 2일
가고 싶다
By rlad***님
1박 2일
가고 싶다
By doroth***님
1박 2일
가고 싶다
By love***님
1박 2일
가고 싶다
By dusdlswka***님
댓글 0
한화리조트 여행 플래너는 참여하는 모든 여행자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목록
나의 스크랩 나의 가이드북
열기
닫기
알림


본문 다시보기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문석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