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사진
능강솟대문화공간
관광지, 전시관
제천시 수산면
7
1
주소 대한민국 충청북도 제천시 수산면 능강리 556-2
전화번호 043)653-6160
영업시간 09:00~18:00
주차가격 무료
홈페이지 blog.daum.net/hanguk73
입장료 무료
소요시간 30분~1시간
소개
더보기
청풍호에 인접한 이 작은 공간은 우리나라 최초의 솟대 조각가인 윤영호 관장이 조성했습니다. 그리 넓지 않은 공간이지만 마음을 여유롭게 갖고 둘러보자면 아기자기한 작품들이 곳곳에 숨어 있습니다. 문화공간은 자그마한 전시관과 외부에 조성된 아담한 정원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이 두개의 공간이 단절감 없이 연결 된 느낌입니다. 전시관의 가운데 부분을 앞뒤 정원과 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천장도 원형의 홀을 내 자연스럽게 하늘과 닿도록 하였습니다. 특히 이 홀 주변에 자연스레 늘어선 솟대들은 문화공간의 백미라 하겠습니다. 솟대문화공간을 둘러보다 보면 자주 눈의 띄는 것이 `ㅎㅁㅅㄷ`인데 `희망솟대`의 자음을 모아 놓은 것이라고 합니다. 솟대가 인간의 꿈을 이루기 위한 하늘을 향한...
지도/가는 법
가까운 관광지
정토사지
관광지, 문화재
| 거리 14.69km
고려시대 사찰인 정토사가 있었던 곳입니다. 실제 절터로 남아있던 곳은 충주댐 건설 당시에 수몰되어 버렸고 그 터를 지금의 자리로 옮겨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보물로 지정된 법경대사자등탑비가 위치하고 있으며 홍법국사실상탑과 비는 국립중앙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홍법국사실상탑 같은 경우에는 원래의 자리로 옮겨 놓으려는 노력이 있었으나 실패하였고 지금은 모조탑이 대신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또한 이 곳은 과거에 개천안이라 하여 솟대거리가 형성되어 있었는데 개화기에 모두 사라졌고 최근에 주민들이 고유 문화유산을 되찾기 위해 복원하여 이 곳을 찾는 방문객을 맞고 있습니다.
도담삼봉
관광지, 자연경관
| 거리 12.87km
단양 8경 중 제1경으로 남한강 상류에 자리잡은 세 개의 기암입니다. 중앙봉에는 정자가 지어져 있는데 이는 조선의 개국공신 정도전이 지었다고 전해집니다. 정도전은 가끔 이곳을 찾아 경치를 구경하고 돌아갔다고 하며 그의 호인 삼봉도 도담삼봉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도담삼봉 주변은 모터보트나 유람선으로 둘러보며 풍류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도담삼봉 관광단지에 들어서서 도담삼봉을 마주하고 왼편을 바라보면 정자가 하나 보입니다. 그 정자를 향해 오르다보면 정자를 지나 석문에 이릅니다. 석문은 8견중 제 2경으로 이 역시 고수동굴과 같은 생성과정을 거쳤으며 동굴이 붕괴되고 천장의 일부가 남아 구름다리 같은 형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석문 넘어 보이는 강 건너 마을의 모습이 마치 액자에 끼워 놓은 그림처럼 펼쳐집니다.
청풍모노레일
관광지, 체험
| 거리 6.35km
비봉산의 가파른 경사를 따라 약 3km 레일이 설치되어있습니다. 청풍모노레일은 이 레일을 따라 왕복 50분여를 이동하는 관광시설입니다. 최대 6인까지 탑승 가능하며 4분 간격으로 총 12대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때로는 가파른 경사를 오르고, 또 내리다 보니 비봉산 구경과는 별개로 묘한 스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정상에 올라서면 청풍호 주변 전체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작은 공원이 있어 쉬어갈 수 있으며 패러글라이딩도 이곳에서 출발합니다. 모노레일 탑승권의 70%는 인터넷 예매를 통해 판매하고 있고 나머지 30%만 현장 판매합니다. 성수기에는 표를 구하기 쉽지 않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행은 미리 준비한 표의 시간에 따라 탑승 준비를 하면 되며 하행은 탑승장에 먼저 도착한 순서대로 선착순 운영하고 있습니다.
청풍문화재단지
관광지, 문화재
| 거리 3.66km
충주댐 건설로 인해 수몰 위기에 처해있던 청풍 지역의 문화재들을 원형그대로 이전하여 한 곳에 모아 놓은 단지입니다. 이 곳엔 보물 546호인 청풍 석조여래 입상을 비롯하여 충주호를 내려다 볼 수 있는 한벽루, 금병헌, 금남루 등의 문화재들이 모여있습니다. 문화재 단지 가장 높은 곳에 있는 망월산성에 오르면 청풍대교를 비롯하여 문화재단지 전체가 한 눈에 들어오는데 그 모습이 시원합니다.
가까운 맛집
민들레카페
맛집, 까페
| 거리 16.37km
충주호 드라이브 코스를 따라 달리다 보면 만날 수 있는 한적한 까페입니다. 자리잡은 곳도 좋지만 내부 인테리어 또한 아기자기하게 꾸며 놓아 특히 여성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민들레 까페에서는 간단한 커피나 차는 물론 옛날 도시락, 돈까스 등 식사도 해결 할 수 있어서 충주호 구경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쉬어갈 수 있는 좋은 장소가 됩니다.
다원
맛집, 고기
| 거리 14.27km
남한강변에 위치하여 주위 풍경이 수려한 단양의 마늘고기 전문점입니다. 육류를 주 메뉴로 하고 있는데 지역의 특산품인 마늘이 곁들여져 풍미를 더합니다. 이 중에서도 마늘 떡갈비와 마늘 육회가 다원의 대표메뉴라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육회비빔밥, 육개장과 갈비탕을 혼합한 육갈탕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니 기호에 맞게 선택하여 드시면 좋습니다.
냉천막국수
맛집, 막국수
| 거리 14.95km
단양의 동굴지역에서 차로 15분 거리에 있는 식당입니다. 동굴 탐험에 진이 빠지셨다면 시원한 막국수로 허기를 달래고 다음 행선지로 향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냉천막국수에서는 특이하게 막국수 위에 육회를 얹어 주는 육회막국수를 선보이고 있는데 그 맛이 별미입니다. 담백한 막국수에 쫄깃한 육회를 얹고 메밀 만두 한 접시 곁들이면 한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단, 육회는 조기 판매 마감 될 수 있으므로 성수기나 주말에는 서두르셔야 합니다.
두꺼비식당
맛집, 고기
| 거리 17.41km
메뉴는 오직 양푼등갈비와 곤드레밥. 밑반찬 역시 동치미 한 사발과 배추 겉절이가 전부인 전형적인 맛집의 형태를 보여줍니다. 2인부터 가능한 양푼등갈비를 주문하면 그야말로 은색 양푼에 버섯과 파, 등갈비가 양념장에 담겨져 나옵니다. 조금 더 끓이다가 콩나물과 어묵을 넣어주면 식사 준비 끝. 매콤한 양념이 쏙쏙 배어 들어간 등갈비도 일품이지만 남은 양념으로 공기밥에 쓱쓱 비벼 먹는 맛 또한 별미입니다. 여기에 조금은 느끼할 수 있는 맛을 시원한 동치미가 잡아주니 어느 것 하나 나무랄데 없는 맛집입니다. 제천 중앙시장에 자리하다 시민회관 뒤쪽으로 이전하였습니다.
이 장소가 담긴 가이드북
1박 2일
숨은 보석 가이드북
By love***님
1박 2일
숨은 보석 가이드북
By love***님
1박 2일
가고 싶다
By love***님
1박 2일
숨은 보석 가이드북
By dmswls***님
1박 2일
숨은 보석 가이드북
By yl***님
댓글 0
한화리조트 여행 플래너는 참여하는 모든 여행자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목록
나의 스크랩 나의 가이드북
열기
닫기
알림


본문 다시보기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문석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