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사진
사진
합덕성당
관광지, 성당
당진시 합덕읍
7
0
주소 대한민국 충청남도 당진시 합덕읍 합덕성당2길 16
전화번호 041)363-1061
주차가격 무료
입장료 무료
소요시간 30분
소개
더보기
충남 당진은 우리나라 최초의 신부인 김대건 신부의 생가가 있는 곳입니다. 그가 태어났던 집터를 복원해 놓은 솔뫼성지로부터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에 합덕성당이 있습니다. 합덕성당은 본디 충남 예산에 세워진 양촌성당에서 출발하였으며 1899년 현재의 위치로 옮겨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현재 남아있는 건물은 1929년 새로 지어졌는데, 그 역사가 무려 80년 남짓입니다. 빨간 벽돌과 목재를 사용한 고딕양식의 건축물이 이국적인 정취를 풍기며 두 개의 종탑이 나란히 세워진 것이 특징입니다. 이와 비슷한 건축양식을 따르고 있는 서울의 명동성당, 아산 공세리성당, 횡성 풍수원성당, 대구 계산성당 등에 비해 덜 알려져 있지만, 2011년 드라마 <미스 리플리>가 이곳에서 촬영되며 찾아드...
지도/가는 법
가까운 관광지
해미읍성
관광지, 유적지
| 거리 22.93km
해미읍성은 사적 제116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서산시 해미면 읍내리 일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고창읍성, 낙안읍성과 더불어 조선시대 읍성 중 원형이 가장 잘 보존되어 있는 성 중에 하나로, 고려말부터 많은 피해를 준 왜구를 효과적으로 방어하기 위해 당시 덕산에 있던 충청병마도절제사영을 해미로 옮기기로 하면서 축성되었습니다. 1417년부터 1421년까지 축성되어 1652년까지 병마절도사영성 자리를 지키다 청주로 옮겨간 이후 해미읍성이 되었습니다. 예전의 해미읍성은 병마절도사와 겸영장이 집무하던 동헌을 비롯하여 관아와 객사 등이 들어차 장관을 이루었다고 하나 현재는 다소 황량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곳은 또한 천주교 박해 성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읍성 안에는 당시 옥사로 사용했던 건물이 복원되어 있는데, 그 앞에 서 있는 회화나무에는 수많은 천주교인들의 머리를 매달았던 처참한 과거가 서려 있습니다. 1790년~1880년대에 옥사에 수감된 교인들을 끌어내 이 나무의 동쪽으로 뻗어있던 가지에 철사줄로 머리채를 매달아 고문하였던 흔적이 지금까지도 희미하게나마 남아 있습니다. 이 외에 동헌과 객사가 복원되어 있으며 동헌 뒤쪽 언덕에 오르면 소나무숲이 둘러진 청허정이 그림처럼 서 있습니다.
왜목마을
관광지, 마을
| 거리 36.21km
왜목이라는 이름은 옛 문헌에서 `와목(臥木)`이라는 이름으로 찾아볼 수 있는데, 이는 누워있는 사람의 목덜미라는 의미로 `목(木)`자와는 상관없이 음만 따와 사람의 목을 뜻합니다. 배를 타고 바다에 나가 왜목마을을 바라보면 낮은 산과 산사이가 움푹 들어가 가늘게 이어진 땅 모양이 마치 누워있는 사람의 목처럼 잘록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충남 당진시 석문면 교로리에 자리한 이 마을은 원래 조용하고 한적한 어촌이었으나 서해에서도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알려지며 많은 사람들이 찾기 시작했습니다. 해변을 중심으로 숙박업소와 음식점들이 들어서 있으며 좌대낚시나 배낚시, ATV, 서바이벌, 갯벌체험 등의 즐길거리가 가득합니다.
아미미술관
관광지, 미술관
| 거리 12.09km
아미미술관은 충남 당진시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를 가진 아미산 자락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미술관 이름인 `아미`는 산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기도 하지만 프랑스어로 친구라는 의미의 Ami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11년전 폐교되어 방치되어 있던 유동초등학교를 당진 출신의 서양화가 박기호 관장이 인수해 2010년 10월 미술관으로 등록하였으며, 2011년 6월 처음 문을 열었습니다. 박기호 관장은 서울 추계예술대학을 졸업했으며, 1983년 9월 대한민국 미술대전인 제2회 가을미술대전에서 서양화 <골목-83>이라는 작품으로 대통령상까지 수상한 화려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예순을 바라보는 나이임에도 여전히 열정과 젊음, 자유로운 영혼을 간직하고 있는 그는 이곳 아미미술관을 지역 주민들과 청소년 그리고 문화예술인들이 서로 교류하는 소통의 장으로 사용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아미미술관의 빈티지한 감성은 입구에 들어설때부터 느낄 수 있습니다. 담쟁이 넝쿨이 휘감고 있는 새하얀 폐교 건물은 자연과의 조화를 그대로 받아들이고 있으며, 입구에 서 있는 깡통로봇과 그 옆 나뭇가지에 매달린 색색의 종이새들은 동심을 떠올리게 합니다. 안쪽 교실은 전시장과 작업실로 사용되고 있는데, 다른 미술관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독특한 시선의 작품들이 인상적입니다. 건물 뒤편에는 교장 선생님의 관사로 쓰였던 한옥채가 남아있으며, 지금은 작가들이 작품활동을 하며 머무는 공간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운이 좋다면 박기호 관장의 작업실까지 덤으로 엿볼 수 있는데, 때론 막걸리를 앞에두고 앉아 찾아온 손님과 긴긴 담소를 나누기도 합니다. 또한 방명록에 이름과 주소를 남겨두면 전시회가 있을때마다 우편을 통해 초대장을 보내주기도 합니다.
아그로랜드태신목장
관광지, 목장
| 거리 7.3km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은 1968년 평택농장으로 설립하여 1978년 태신목장으로 명칭을 변경했으며, 2009년 아그로랜드라는 이름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너른 초지에 하얀 울타리가 둘러진 목가적인 풍경 속에서 소, 양, 말, 셔틀랜드포니, 당나귀, 라마, 타조, 유산양 등의 동물친구들이 자유롭게 노니는 모습을 만날 수 있습니다. 트랙터를 타고 목장을 돌아볼 수 있으며, 주말과 공휴일에는 목견 칸이 마차로 양들을 몰아넣는 양몰이쇼가 펼쳐지기도 합니다. 또한 소 건초주기, 송아지 우유먹이기, 소 젖짜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치즈 만들기, 승마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 5월이면 푸르른 청보리밭이 펼쳐지는 풍경 또한 아름답습니다. 아그로랜드(Agroland)는 농촌과 목축업에 기반을 둔 태신목장을 상징하는 Agriculture와 Land의 합성어입니다.
가까운 맛집
코리안손짜장
맛집, 중국식
| 거리 49.71km
상호와 달리 코리안손짜장의 대표 메뉴는 해물갈비짬뽕입니다. 갈비 한 대와 낙지를 비롯한 풍성한 해물이 음식이 차려질 때부터 군침 돌게 합니다. 보는 것만큼이나 국물 맛이 시원하고 여기에 쫄깃한 수타 면발이 더해져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다만 아쉽게도 평일은 30그릇, 주말에는 50그릇만을 하루 한정 판매하고 있으므로 적당한 시간에 방문하지 못하면 주문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각종 수타 면요리와 깨끗한 기름에 튀겨낸 탕수육 등이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오양손칼국수
맛집, 칼국수
| 거리 45.8km
칼국수, 비빔국수, 콩국수를 선보이는 칼국수 전문점입니다. 오천항 인근에 자리 잡은 자그마한 규모의 식당이지만 푸짐한 양에 맛이 좋아 많은 손님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두툼한 칼국수 면발 위에 채소와 매콤한 양념을 얹어 내는 비빔국수와 바지락으로 맛을 낸 시원한 육수에 말아내는 바지락 칼국수, 진한 콩물을 사용하는 콩국수까지 세 가지 메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특히 바지락 칼국수와 비빔국수를 함께 맛볼 수 있는 세트메뉴가 인기 상품입니다.
대영횟집(소영횟집)
맛집, 회
| 거리 46.02km
오천항에 자리하고 있는 생선회 전문점입니다. 원래 소영횟집이라는 간판을 달고 있었으나, 바로 옆 대영식당과 합치며 상호가 바뀌었습니다. 회와 간제미회무침, 매운탕을 메뉴로 하고 있으며, 이 중에서도 매콤새콤하면서도 시원한 식감을 주는 간제미회무침이 가장 인기입니다. 생선회를 주문하면 산낙지, 멍게, 해삼, 새우 등 다양하고 푸짐한 해산물과 매운탕, 간제미회무침이 서비스로 나옵니다. 간제미는 가오리의 사투리로 충청도 지역에서는 갱개미라고도 부릅니다.
오양손칼국수
맛집, 칼국수
| 거리 45.8km
오양손칼국수는 손칼국수을 비롯하여 비빔국수와 여름별미 콩국수를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으로, 오천항에 있는 보령충청수영성 바로 앞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메뉴 선택을 고민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칼국수도 먹고 싶고 비빔국수도 먹고 싶을 때, 또는 콩국수와 비빔국수를 한꺼번에 먹고 싶을 때는 단품 가격에 1,000원만 더하면 둘 다 세트메뉴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인원수에 맞게 주문만 하면 얼마든지 리필도 가능합니다. 이러한 매력 덕분에 아침, 점심, 저녁 언제나 손님들로 꽉 찹니다.
이 장소가 담긴 가이드북
1박 2일
안경과대머리(서천판교마을편)
By div***님
1박 2일
안경과대머리(서천판교마을편)
By seungl***님
1박 2일
안경과대머리(서천판교마을편)
By aiam***님
1박 2일
안경과대머리(서천판교마을편)
By dudc1***님
1박 2일
안경과대머리(서천판교마을편)
By pdh***님
댓글 0
한화리조트 여행 플래너는 참여하는 모든 여행자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목록
나의 스크랩 나의 가이드북
열기
닫기
알림


본문 다시보기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문석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