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사진
읍천항벽화마을
관광지, 마을
경주시 양남면
0
0
주소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양남면 양남항구길 15
전화번호 054-779-3620~6323
주차가격 무료
입장료 무료
소요시간 1시간~1시간30분
소개
경주시내에서 벗어나 31번 국도를 타고 남쪽으로 달리다보면 읍천항을 만납니다. 이곳은 어업을 주산업으로 하고 있는 작은 어촌마을이지만, 아기자기한 벽화가 그려진 마을과 주상절리가 펼쳐지는 절경을 보기 위해 많은 여행객들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지도/가는 법
가까운 관광지
문무대왕릉
관광지, 유적지
| 거리 5.37km
문무대왕은 아버지인 태종무열왕의 업적을 이어 고구려를 멸망시키고, 당의 침략을 막아 삼국통일을 이루었습니다. "내가 죽으면 화장하여 동해에 장례하라. 그러면 동해의 호국룡이 되어 신라를 보호하리라."는 그의 유언대로 불교식 장례법으로 화장하여 유골을 묻은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문무대왕릉은 경주시내에서 약 36Km 떨어진 봉길해수욕장 앞바다에 자리하고 있으며,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형태를 가집니다. 천하를 제패한 왕이 묻힌 곳에서 뿜어져 나오는 영험한 기운을 받고자 해마다 수많은 이들이 찾아오고 있으며, 간간이 굿을 펼치는 이색적인 장면도 목격할 수 있습니다. 인근 문무대왕릉과 깊은 관련이 있는 이견대와 감은사지를 코스로 엮어 함께 둘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양남주상절리
관광지, 자연경관
| 거리 0.0km
읍천항에서부터 하서항까지는 약 2Km구간에 걸쳐 걷기 좋은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바다 옆으로 난 해안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곳곳에 다양한 형태를 하고있는 주상절리를 만나게 되는데, 이를 통틀어 양남 주상절리라고 부르며 천연기념물 제536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누워있는 주상절리, 위로 솟은 주상절리, 기울어진 주상절리, 부채꼴 주상절리 등이 있으며 그 중 가장 특이한 형태를 보이는 것은 부채꼴 주상절리로 그 모양이 마치 바다 위에 핀 한 송이 해국과 같다 하여 `동해의 꽃`이라고도 부릅니다.
감은사지
관광지, 유적지
| 거리 6.37km
감은사는 신라 문무왕이 삼국을 통일한 뒤 왜구의 침략을 막고자 세운 절입니다. 이 절터는 현재 양북면 용당리 바닷가 인근에 자리하고 있는데, 현재 금당을 비롯한 전각들은 사라지고 터만 남아있으며 국보 제112호로 지정된 두 개의 석탑만이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금당 앞에 동서로 마주보고 있는 삼층석탑은 높이가 13.4m로 경주에 있는 삼층석탑 중에서 가장 거대하며, 통일신라시대의 전형적인 양식을 따르고 있습니다. 또한 탑 뒤편에는 금당터가 남아있는데, 죽어서도 용이 되어 나라를 지키겠다는 문무왕의 유언에 따라 동해의 대왕암에 장사 지낸 뒤, 용이 된 부왕이 드나들 수 있도록 금당 밑에 특이한 구조로 된 공간을 만들었던 것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견대
관광지, 유적지
| 거리 5.99km
이견대는 사적 제159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문무대왕릉이 내려다보이는 언덕 위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삼국유사>의 기록에 의하면 신문왕은 호국용이 된 문무왕을 위하여 감은사를 축조하였고, 용이 된 아버지가 다닐 수 있도록 법당 밑에 동해를 향한 구멍을 뚫어 두었다고 합니다. 그 다음 해에는 감은사 앞바다에 작은 산이 떠내려오자 신문왕이 이곳으로 행차하여 그 산을 바라보았으며, 며칠 뒤에 직접 그 산으로 들어가 용을 만나 검은 옥대를 받았습니다. 또한 관리로 하여금 산 위에 있던 대나무를 베어 피리로 만들게 하였는데 이것이 바로 세상을 구하고 평화롭게 한다는 전설의 피리 만파식적입니다. 현재 신문왕이 쌓았던 이견대는 사라지고 없지만 1970년 발굴작업을 통해 건물이 있던 자리를 확인하였으며 1979년 고증을 거쳐 이견정을 새로 지었습니다.
가까운 맛집
콩이랑
맛집, 정식
| 거리 18.41km
콩을 주재료로 하는 음식점으로 불국사로 가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경상북도 으뜸 음식점, 경주시 모범음식점으로 선정될 만큼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맛과 서비스를 인정받고 있는 식당입니다. 15가지 이상의 반찬이 기본으로 깔리고 찌개 또한 4가지 종류 중 택일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당 금액이 9,000원으로 저렴합니다. 여기에 함께 주문해서 드실 수 있는 모듬전은 주문과 동시에 조리에 들어가 따뜻하게 차려지는데 푸짐한 양에 고소한 맛이 더해져 정식 만큼이나 인기가 높습니다.
유수정쌈밥
맛집, 쌈밥
| 거리 17.71km
유수정쌈밥은 불국사로 가는 길목 코오롱호텔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밖에서 보면 황토집에 기와를 얹고 있는 평범한 한옥이지만, 실내로 들어오면 한쪽 벽면 가득 꽂힌 LP판과 작은 마당이 7080카페 분위기를 물씬 풍깁니다. 상호에서도 알 수 있듯 이곳의 주메뉴는 쌈밥입니다. 정갈하고 맛깔스러운 반찬과 쌈밥집답게 소쿠리에 듬뿍 담긴 야채들, 짭쪼롬한 생선구이가 더해진 상차림은 보기만 해도 푸짐하며, 매콤한 양념을 입혀 연탄불에 구워낸 돼지 불고기는 쌈밥정식의 주인공입니다. 특히 직접 담근 경상도식 된장으로 끓여낸 된장찌개는 구수하면서도 칼칼하여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합니다.
전통손칼국수
맛집, 칼국수
| 거리 23.41km
경주 보문단지 내에 위치한 면요리 전문 식당입니다. 밀가루 반죽을 직접 밀고 썰어 면을 준비한는데 그 두께가 모두 달라 기계로 뽑아낸 면발과는 느낌부터 다릅니다. 대표 메뉴로는 칼국수와 수제비를 섞어 놓은 칼제비가 유명합니다. 재미있게도 대표메뉴는 메뉴판에 없어 알고 찾는 지역 주민들과 찾고 있는 실정입니다. 한화리조트에 방문하시는 고객 분들은 쫄깃한 면과 시원한 국물로 맛이 좋은 칼제비를 주문해 보실 것을 권합니다.
고색창연
맛집, 정식
| 거리 18.0km
불국사로 가는 길목에 자리한 떡갈비 정식 전문점으로, 경주에서 처음으로 떡갈비를 선보인 곳입니다. TV에도 여러 차례 나온만큼 제법 유명한 경주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10년간의 노하우를 살려 특제양념과 신선한 국내산 고기를 사용해 수제 떡갈비를 만들어냅니다. 연탄불을 이용한 떡갈비는 기름기가 빠져 담백하며 육질의 쫄깃함이 살아 있습니다. 진하고 구수한 된장찌개, 10여 가지가 넘는 정갈한 반찬들과 더불어 풍족한 한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장소가 담긴 가이드북
2박 3일
가이드북
By cleo9***님
2박 3일
가이드북
By daco0***님
2박 3일
가이드북
By 128***님
2박 3일
가이드북
By fosyt***님
2박 3일
가이드북
By yhso***님
댓글 0
한화리조트 여행 플래너는 참여하는 모든 여행자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목록
나의 스크랩 나의 가이드북
열기
닫기
알림


본문 다시보기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김형조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