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사진
경상북도산림환경연구원
관광지, 식물원
경상북도 경주시
11
0
주소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배반동 산63-3
전화번호 054)778-3800
영업시간 09:00~18:00
주차가격 무료
홈페이지 http://www.kbfoa.go.kr
입장료 무료
소요시간 40분~1시간
소개
경주 남산자락에 위치한 경상북도 산림환경연구원은 철마다 사진가들이 주로 찾는 출사지입니다. 본관을 비롯하여 산림전시실, 습지원, 온실, 소득식물원, 동물원, 약용식물원, 수복전시원, 잔디광장, 야생화원, 화목원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철마다 꽃이 피고 지는 철쭉원과 장미원, 무궁화동산 등도 있습니다. 보여주기 위해 조성된 수목원이 아닌 연구를 목적으로 하는 곳이기에 910종 560본에 이르는 더욱 다양한 수종들을 만날 수 있으며, 규모가 있지만 찾는이들은 많지 않아 느긋하고 호젓한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지도/가는 법
가까운 관광지
포석정
관광지, 유적지
| 거리 2.39km
포석정지는 신라 왕실의 별궁이 있던 자리로, 역대 왕들이 연회를 베풀었던 곳입니다. 현재 건물은 모두 사라지고 바닥에 깔린 석조 구조물만 남아 있는데 화강석으로 만들어졌으며 길이는 약 22m입니다. 임금과 신하들이 모여 물이 흐르는 수구에 술잔을 띄워놓고 시를 읊으며 여흥을 즐겼을 장면을 상상해볼 수 있습니다. 기록에 의하면 신라 제 49대 헌강왕 때 이곳에서 신라춤 `어무산신무(御舞山神舞)`가 만들어졌다고 전해집니다. 경애왕이 군대를 끌고온 견훤의 습격을 받아 최후를 맞이한 곳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진평왕릉
관광지, 문화재
| 거리 2.55km
진평왕릉은 경주 남산 서쪽 산자락이 시작되는 보문동 평지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다른 왕릉들과 다르게 왕릉 주변에 어떤 장식도 없으며 사람의 발길이 많이 닿지 않은 듯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장소입니다. 산책하기에 정말 평온한 장소로 우거진 나무 사이로 슬며시 보이는 왕릉의 모습은 그래서인지 소박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풀 숲이 다소 우거져 있을 수도 있으니 긴 바지와 운동화를 신고 걸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호장군고택
관광지, 유적지
| 거리 2.01km
중요민속자료 제34호로 지정된 이 가옥은 약 400여 년전에 세워진 것으로 추정되며, 개인이 거주하는 집으로서는 가장 오래된 건물 중 하나입니다. 임진왜란 때 큰 공을 세웠던 부산첨사 김호 장군의 생가로 지금까지도 그의 후손이 대를 이어 살고 있습니다. 대문을 들어서면 기와집 안채가 마주보이고, 서쪽에는 초가 행랑채, 동북쪽에는 사당이 있습니다. 이곳은 원래 신라시대의 절터로 추정되고 있는데, 많은 돌 자재들과 집안의 우물로 이를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 고택의 아랫채와 건넌방, 문간방은 체험형 숙박을 운영하고 있으며, 예약자에 한해 종가집 며느리가 선보이는 정갈한 한식을 맛볼 수도 있습니다.
국립경주박물관
관광지, 박물관
| 거리 2.18km
경주국립박물관은 신라시대의 화려한 유물과 유적, 역사자료 등을 전시하고 있으며, 1945년 국립박물관 경주 분관으로 출범하였습니다. 신라역사관을 중심으로 신라미술관, 월지관 등의 실내 전시관이 있으며 이곳에서는 다양한 상설전시와 특별전시가 열립니다. 또한 옥외전시장에는 범종, 석탑, 석불, 석등 등 다양한 전시품을 만나볼 수 있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정문으로 들어서면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성덕대왕 신종입니다. 에밀레종으로 더 유명한 이것은 현재 우리나라에 남아있는 최대 규모의 종으로 국보 제 29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맑고도 장엄한 음색을 직접 들을 수는 없지만 일정 시간마다 녹음된 종소리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박물관 뒤편 뜰에는 국보 제38호로 지정된 고선사 터 삼층석탑도 세워져 있습니다. 이 석탑은 신라 초기 석탑의 특징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유물입니다.
가까운 맛집
심가네장어
맛집, 장어
| 거리 3.58km
지역의 많은 맛집이 그러하듯 숨어있는 듯한 위치 덕에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지진 않은 곳입니다. 하지만 경주지역 주민들 사이에서는 어탕칼국수와 어탕수제비로 알만한 사람들은 모두 안다는 명소입니다. 깊고 담백하지만 특유의 칼칼한 맛으로 한 번 맛을 본 사람들은 잊지 못하고 자주 찾게되는 식당으로 명성이 높습니다. 여기에 메인메뉴 만큼 깔끔하고 맛있기로 소문난 다양한 밑반찬 역시 이 곳을 다시 방문하게 되는 이유입니다.
교리김밥
맛집, 김밥
| 거리 2.94km
최씨고택들이 모여있는 교촌마을 좁은 골목길에 40년 전통을 이어온 김밥집이 있으니, 바로 교리김밥입니다. 매우 협소한 공간에서 김밥과 잔치국수를 판매하고 있지만 음식 맛은 좋습니다. 특히 김밥은 전국 3대 김밥으로 불릴 정도로 유명합니다. 사실 특별한 맛을 기대한다면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 김밥과 다른 점이 있다면, 계란 지단이 푸짐하게 들어 있다는 것입니다. 오며 가며 간식 삼아 한 번쯤 맛볼만합니다.
별채반 교동쌈밥
맛집, 쌈밥
| 거리 3.49km
별채반은 경주에서 난 좋은 식재료를 이용한 경주향토음식브랜드로 황남동과 황성동, 불국사, 신경주역에 체인점을 갖고 있으며, 그 중 황남동에 자리한 지점이 별채반 교동쌈밥입니다. 이곳을 대표하는 메뉴는 6부촌 육개장과 곤달비 비빔밥입니다. 육개장은 한우와 단고사리, 곤달비, 양, 곱창 등 경주의 산과 들에서 나는 6가지 친환경 식재료로 끓여낸 궁중식 육개장으로 담백하면서도 진한 맛이 일품입니다. 곤달비비빔밥은 곤달비와 양송이, 미나리 등의 산채가 어우러진 비빔밥으로, 고추장 대신 된장과 멸치가루로 만든 독특한 양념장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요석궁
맛집, 한정식
| 거리 2.86km
요석궁은 경주 최부자 집안에서 운영하고 있는 한정식집으로 경주 최씨 고택과 요석궁이 위치한 교동은 신라시대 무열왕의 둘째 딸 요석공주가 살던 궁이 있던 자리라 하여 요석궁이라 이름 지었습니다. 식당이 자리하고 있는 건물은 마지막 최부자로 불리는 최준의 동생 최윤의 집이며, 여러 차례 화재로 소실되었으나 2005년부터 보수·복원 공사를 진행하여 지금의 아름다운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곳에서는 가장 한국적인 조선시대의 반가음식을 `경주최부자가정식`이라는 이름으로 상품화하고 있습니다. 반월정식을 비롯하여 요석정식까지 네 가지의 정식코스가 있으며, 요석궁에서 직접 경작한 쌀로 빚어낸 최부자 집안의 가양주 `약선주`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옥의 기품이 느껴지는 장소에서 정성껏 맛과 모양을 낸 고급 한정식을 즐길 수 있어 아주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줄 것입니다.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니, 미리 전화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장소가 담긴 가이드북
2박 3일
성지 2박
By hc***님
2박 3일
가이드북
By 128***님
1박 2일
가이드북
By noue***님
2박 3일
2014 SUMMER 경주 가족여행
By zenit***님
2박 3일
2014 여름 경주여행
By zenit***님
댓글 0
한화리조트 여행 플래너는 참여하는 모든 여행자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목록
나의 스크랩 나의 가이드북
열기
닫기
알림


본문 다시보기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김형조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