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 설악 쏘라노
  • 백암온천
  • 지리산
  • 용인
  • 양평
  • 수안보온천
  • 산정호수 안시
  • 해운대
  • 대천 파로스
  • 경주
  • 제주
  • 휘닉스파크
  • 거제
여행을 먼저 다녀온 분들이 만든 가이드북입니다. 바로 PDF로 출력해 이용해 보세요.
 
음성인삼축제
축제, 체험/공연/행사
중부권 최대 인삼 주산지인 음성의 축제 행사로 인삼품평회, 인삼낚시, 홍삼 인절미 만들기, 소비자와 생산자의 어울마당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체험 행사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더그릴(The Grill)
맛집, 고기
The grill은 현대적인 인테리어와 아름다운 경치, 맛있는 음식으로 육감이 만족하는 공간입니다. 국가대표 사과 충주 사과와 국내 0.3% 품종 얼룩도야지와의 달콤한 한쌈, 구워먹는 충주의 맛 1+ 청정 암소 등심 등 어디에서도 경험하지 못한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육감의 만족을 느껴보세
탄금대
맛집, 국밥
정감있는 서비스와 정갈하고 맛깔스런 음식으로 고객님을 모시고 있습니다.
Cafe Old
맛집, 까페
문경에 위치한 자그마한 까페입니다. 건물 내외관을 꾸미는데 주로 목재를 활용하였고 까페 가운데 있는 난로까지 더해져 찾는 이들의 지난 추억들을 떠오르게 합니다. 이곳은 커피와 차도 좋지만 수제 돈까스와 햄버거, 피자 등으로 더 유명해진 곳입니다. 테이블이 많지 않아 주말에는 자리를 잡기가 어려울 정도로 많은 손님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까페 내부에서는 수제 가죽 제품과 가구들도 판매하고 있어서 꼭 사지 않더라도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고모산성
관광지, 문화재
2세기 말 축조된 것으로 삼국시대, 임진왜란, 6.25전쟁까지 우리 역사의 격변의 시대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문화재입니다. 과거에는 영남의 선비들이 과거를 보러 한양으로 갈 때 지나다녔던 길이라고 하니 여러모로 우리에게는 의미가 있는 곳입니다. 산성의 정상에 오르면 탁 트인 풍광이 펼쳐지는데 오르는 길이 험하지 않으므로 여유가 있다면 산책삼아 올라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램프의 향기
맛집, 까페
산 속에 조용히 자리잡은 분위기 있는 까페입니다. 까페로 들어가기 전에는 이름 모를 꽃과 나무가 반기고 들어서면 엔틱한 분위기의 다양한 조명이 눈길을 잡아 끕니다. 그리고 이런 까페의 분위기를 닮은 사장님 내외분 역시 램프의 향기의 명물입니다. 함께한 시간이 오래된 연인들이라면 일반적이지 않지만 그래서 끌리는, 다녀가고 나면 다시 찾고 싶어지는 이 곳을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다원
맛집, 고기
남한강변에 위치하여 주위 풍경이 수려한 단양의 마늘고기 전문점입니다. 육류를 주 메뉴로 하고 있는데 지역의 특산품인 마늘이 곁들여져 풍미를 더합니다. 이 중에서도 마늘 떡갈비와 마늘 육회가 다원의 대표메뉴라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육회비빔밥, 육개장과 갈비탕을 혼합한 육갈탕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니 기호에 맞게 선택하여 드시면 좋습니다.
다누리센터
관광지, 아쿠아리움
단양다누리센터는 아쿠아리움, 도서관을 비롯하여 4D 체험관, 농산물 특판 매장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집결 시켜놓은 복합 관광지라 하겠습니다. 특히 아쿠아리움은 187종의 22,000마리 민물고기를 전시하고 있어 국내 최대의 민물고기 전시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동반한 여행이라면 한 곳에서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다누리센터에 들러보실 것을 권합니다.
민들레카페
맛집, 까페
충주호 드라이브 코스를 따라 달리다 보면 만날 수 있는 한적한 까페입니다. 자리잡은 곳도 좋지만 내부 인테리어 또한 아기자기하게 꾸며 놓아 특히 여성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민들레 까페에서는 간단한 커피나 차는 물론 옛날 도시락, 돈까스 등 식사도 해결 할 수 있어서 충주호 구경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쉬어갈 수 있는 좋은 장소가 됩니다.
다래정
맛집, 전골
자연산버섯찌개로 유명한 맛집 입니다. 인근에서 채취한 100% 국내산 버섯으로 만들어 음식이 아니라 건강을 먹는 다는 느낌을 주는 식당입니다. 찌개는 능이버섯, 솔버섯, 송이버섯, 칡버섯, 참나무버섯, 밀버섯, 노루궁뎅이버섯, 싸리버섯, 가지버섯등등 여러가지 버섯을 넣고 화학조미료 없이 음식의 맛을 내기 때문에 최고의 건강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서만 먹을 수 있는 반찬인 소간버섯은 모양새와 식감이 소간과 같이 생겼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며 간과 마찬가지로 기름장을 찍어 먹는 맛이 별미입니다. 최대 150명 수용가능하며 여름 성수기 때는 단체 손님들도 많이 찾고 있어 예약을 하는 편이 좋습니다.
충민사
관광지, 문화재
임진왜란 때 공을 세운 충무공 김시민 장군과 충숙공 김제갑 장군의 위패를 모신 사당입니다. 김시민 장군은 진주성에서 3천여명의 병력으로 2만 왜군을 무찔렀으며 김제갑 장군은 관군과 의병을 이끌고 끝까지 저항하다 성의 함락과 동시에 부인, 아들과 함께 순절하였습니다. 선조는 이 둘의 업적과 절개를 기리기 위해 충민사를 지었습니다.
수주팔봉
관광지, 자연경관
낚시꾼과 사진가들이 언제나 진을 치고 있는 수주팔봉은 충주시 달래강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주팔봉이라는 이름도 달래강변을 둘러친 여덟 봉우리에서 얻은 이름입니다. 여덟봉우리가 천으로 치닫는 도중에 가운데가 뚝 잘려있는 모습인데 이는 일제가 본래 물길이 흐르던 유역을 농지로 개간하기 위해 팔봉의 산허리를 인위적으로 끊었기 때문입니다. 일제의 국토 훼손이 안타깝지만 그 자리에 생긴 운치있는 작은 폭포가 당시의 아픔을 조금이나마 달래주는 듯 합니다.
들림횟집
맛집, 회
40년 전통의 횟집으로 남한강 상류의 달천강을 배경삼아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 입지적 특징때문인지 식당 주변에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습니다. 주메뉴는 비빔회이며, 종류는 향어와 송어, 쏘가리가 있습니다. 콩가루와 다진마늘 양념고추장 소스로 다양한 야채와 비벼먹는 비빔회는 없던 입맛까지 자아낼 정도로 일품입니다. 회를 드시고 나면 나오는 매운탕 또한 이 음식점이 왜 맛집인지를 알게 해줄만큼 맛이 좋습니다. 들림횟집은 강가 변에 방갈로 형식의 테이블을 운영하여 회와 함께 수려한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맛집입니다.
중앙탑막국수
맛집, 막국수
봉평에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키는 메밀의 향과 맛이 가득한 식당입니다. 메인 메뉴인 막국수는 메밀면을 삶고 나온 메밀면 육수를 베이스로 하여 맛을 내었고 위에는 고명으로 메밀싹을 올려 메밀고유의 식감과 향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계절에 따라 메밀칼국수와 메밀만두국 등을 운영하여 사시사철 손님이 끊이지 않는 식당입다. 또한 식전차로 따듯한 메밀육수가 제공되어 메밀의 찬 성질을 완화시켜 따듯하게 속을 달랜 후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음식점의 특성상 예약은 받지 않고 있으며 주말과 여름시즌에는 보통 10~20분의 대기시간이 필요합니다.
대장군식당
맛집, 꿩
우리나라 8대 맛집 중 하나로 꼽히며 죽기전에 먹어봐야 할 전국 향토별미 30대 맛집으로 선정된 28년 전통의 맛집입니다. 꿩회와 샤브샤브, 꿩 사과초밥 등 꿩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법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취향에 맞는 식사가 가능합니다. 꿩을 이용한 요리도 맛있지만 기본 반찬으로 제공되는 꿩육수 백김치는 2002년 대한민국 김치대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할 정도로 그 맛이 일품입니다. 많은 손님이 찾는 식당으로 하루 정도 전에 예약을 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영화식당
관광지, 거리
한국 관광공사가 선정한 깨끗한 음식점으로써 대표메뉴는 산채정식입니다. 산채정식에는 20여가지의 나물이 반찬으로 나오고 불고기와 청국장찌개, 나물전이 함께 곁들여집니다. 나물반찬은 리필이 가능하므로 나물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최고의 식당으로 추천해 드릴 수 있습니다. 특히 나물을 잘 모르는 고객도 이름을 알고 드실 수 있도록 그릇에 반찬이름이 쓰여있어 먹는 재미를 더하였습니다.
상촌식당
맛집, 중국식
산더미 탕수육으로 유명해진 중식당입니다. 하루에 쓸 식재료를 당일 구매하여 재료가 떨어지면 영업을 종료하므로 그만큼 신선하고 맛있는 중식요리를 맛 볼 수 있으며 매일 기름을 교체하여 새하얀 탕수육 튀김옷이 일품인 곳입니다. 특히 소스는 충주 특산물인 사과를 사용하여 새콤하고 맛이 좋습니다. 식당의 주요메뉴인 소마면은 흰짬뽕으로써 보통의 짬뽕과 다르게 컬컬하면서 시원한 맛이 일품이며 청양고추로 매운맛을 살려낸 국물이 포인트입니다. 방문 전 예약 하실 것을 권하며 재료가 떨어질 시에 영업이 조기 종료될 수 있으므로 이 점 미리 확인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법주사
관광지, 사찰
법주사 일주문에는 `호서제일가람`이라는 현판이 달려 있습니다. 자부심이 느껴지는 일주문을 지나 소나무와 전나무가 우거진 숲길을 걷다 보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높이 33m에 달하는 청동미륵대불입니다. 그 위용이 대단하여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지만 사실 법주사에는 미륵대불 외에도 많은 볼거리들로 가득합니다. 팔상전과 쌍사자석등, 철당간, 마애여래의상까지 다른 사찰에 한두 점 있을까 말까 한 국보와 보물들이 무려 15점이나 넓은 사찰 경내에 펼쳐져 있습니다. 팔상전 처마 끝에 매달린 풍경 소리가 좋고 법주사를 둘러싼 산세 또한 아름다우니 천천히 둘러보고 쉬다가심이 좋을 듯 합니다.
지천식당
맛집, 칼국수
상주에서 유명한 맛집으로 우리밀 칼국수가 대표메뉴입니다. 우리밀 칼국수의 첫인상만 놓고 보면 시각적인 측면이나 맛의 측면에서 다소 심심하다고 생각 할 수 있지만 한 입, 두 입 들어갈수록 요즘 보기드문 웰빙 푸드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양념장을 곁들인다면 몸에 좋고 맛 좋은 푸짐한 한 끼 식사가 되어줍니다. 칼국수 외에도 된장씨래기국이 유명하며 돼지수육이나 양념석쇠구이에 복분자나 오미자 주를 함께하는 것도 좋습니다.
도남서원
관광지, 문화재
상주박물관에서 상주보를 향해 이동하다보면 우측으로 도남서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선조 때 창건된 유서깊은 서원으로 숙종 때 임금으로부터 편액을 받아 사액서원이 되었고 흥선대원군 시절 서원철폐령에 따라 훼철되었으나 1990년대 초반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정몽주, 이황, 류성룡 등 시대를 대표하는 대학자들의 위폐가 안치되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시간이 허락한다면 도남서원 맞은 편에 위치한 인공섬 경천섬을 찾아 가볍게 산책하며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나의 스크랩 나의 가이드북
열기
닫기
알림


본문 다시보기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문석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