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 설악 쏘라노
  • 백암온천
  • 지리산
  • 용인
  • 양평
  • 수안보온천
  • 산정호수 안시
  • 해운대
  • 대천 파로스
  • 경주
  • 제주
  • 휘닉스파크
  • 거제
여행을 먼저 다녀온 분들이 만든 가이드북입니다. 바로 PDF로 출력해 이용해 보세요.
 
영천 보현산 별빛축제
축제, 체험
전국에서 별이 가장 잘 보이는 보현산이 있는 별의수도, 별의도시 영천으로 초대합니다. 어른들에겐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기회, 아이들에게는 책 속에서만 접하던 우주 속 세상을 직접 눈으로 겪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평소 밤하늘을 자주 못보며 바쁘게 살아왔다면 이 축제에 가셔서 자유롭게 별도 보며 잠시 일상에서는 벗어나 휴식을 취해보면 어떨까요? 한국판 라라랜드를 실현 할 수 있는 곳, 두 눈이 즐거운 영천 보현산 별빛 축제입니다.
아리솔
맛집, 까페
경주역 근처에 있는 전통찻집입니다. 박해일과 신민아 주연 영화 <경주>의 촬영 장소로 더 유명해진 곳으로 영화를 보고 찾아오는 손님들의 발걸음이 많은 곳입니다. 조금 허름하고 옛날 초가집 특유의 퀴퀴한 냄새가 나는 것도 같지만 덕분에 그 나름의 멋이 살아있는 장소입니다. 이 찻집을 방문하기 전에 먼저 영화 <경주>를 접하실 수 있다면 또 하나의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명활산가든
맛집, 고기
한우구이와 떡갈비 정식을 주로 하는 식당입니다. 모든 메뉴가 한우로 이루어져 있어 가격이 만만치 않지만 그만큼 맛 좋은 음식을 즐기기에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꽃등심이나 특수부위 등을 구워서 먹을 수도 있고 석쇠에 구운 한우 떡갈비 정식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떡갈비 정식에는 밑반찬과 된장찌개가 함께 나오는데 모두 정성스럽게 내어놓습니다. 음식의 맛도 좋지만 명활산 가든의 입구에 자그마하게 펼쳐진 정원은 식사 전부터 기분을 좋게 하는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황성공원
관광지, 공원
신라시대 때 화랑들의 훈련장이자 왕들의 사냥터였던 곳을 공원으로 조성했습니다. 원래는 분지였으나 풍수지리상 기운이 좋지 않다 하여 산과 숲을 조성한 것이 지금에 이릅니다. 크고 작은 체육시설과 놀이터 등이 자리잡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즐겨 찾는 곳입니다. 인공으로 만들어진 숲이 1,000년의 세월을 거쳐 지금은 자연이 되었고 그 안에서 많은 사람들이 편히 쉬고 웃고 즐기고 있습니다. 그렇게 자극적인 요소는 없으나 넉넉하게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찾아보실 것을 권합니다.
헌덕왕릉
관광지, 문화재
마을 골목길을 지나 논 밭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울창하게 우거진 소나무 숲 사이로 웅장한 헌덕왕릉을 볼 수 있습니다. 차로 접근하기엔 조금 좁은 길이어서 마을 중간쯤에 차를 세워두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왕릉 주변에 특히 웅장한 소나무들이 많은데 동네 주민들이 소나무 숲 아래 앉아 휴식을 취하거나 흥겨운 춤을 추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또 웅장한 소나무 때문인지 새벽에 안개가 자욱한 날이면 사진작가들도 많이 찾는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진평왕릉
관광지, 문화재
진평왕릉은 경주 남산 서쪽 산자락이 시작되는 보문동 평지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다른 왕릉들과 다르게 왕릉 주변에 어떤 장식도 없으며 사람의 발길이 많이 닿지 않은 듯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장소입니다. 산책하기에 정말 평온한 장소로 우거진 나무 사이로 슬며시 보이는 왕릉의 모습은 그래서인지 소박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풀 숲이 다소 우거져 있을 수도 있으니 긴 바지와 운동화를 신고 걸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성왕릉
관광지, 문화재
신라 제38대 원성왕을 모신 곳입니다. 경주 시내에서 울산 방면으로 약 12km 떨어진 거리에 있습니다. 원성왕릉은 차 없이 접근하기엔 조금 외진 곳에 있으나 신라 능묘 중 가장 완비된 형식을 갖추고 있으며 조각 수법도 가장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고 합니다. 한적한 분위기를 느끼며 짧은 산책을 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해 드립니다.
낙지마실
맛집, 낙지
보문관광단지 초입에 위치한 낙지마실은 낙지볶음 기본에 불고기, 곱창, 새우를 선택하여 함께 볶아서 즐길 수 있는 식당으로 달콤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입맛을 돋우는 데 단연 으뜸입니다. 또한 곁들여 먹는 우동, 당면 그리고 라면사리 역시 특유의 양념과 잘 어우러져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즐겨 찾는 사이드메뉴입니다. 경주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명소인 동궁원과 버드파크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어 관광 후 출출한 배를 채우기도 안성맟춤이며 특히 어린이 놀이방이 있어 가족단위 이용객들로부터 큰호응을 얻고 있는 곳입니다.
심가네장어
맛집, 장어
지역의 많은 맛집이 그러하듯 숨어있는 듯한 위치 덕에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지진 않은 곳입니다. 하지만 경주지역 주민들 사이에서는 어탕칼국수와 어탕수제비로 알만한 사람들은 모두 안다는 명소입니다. 깊고 담백하지만 특유의 칼칼한 맛으로 한 번 맛을 본 사람들은 잊지 못하고 자주 찾게되는 식당으로 명성이 높습니다. 여기에 메인메뉴 만큼 깔끔하고 맛있기로 소문난 다양한 밑반찬 역시 이 곳을 다시 방문하게 되는 이유입니다.
동궁
맛집, 중국식
보문관광단지 초입에 위치한 동궁반점은 다른 중국 음식점과 달리 다슬기를 재료로 하는 짬뽕과 쟁반짜장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푸짐한 양의 다슬기 쟁반짜장은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오픈한지 불과 얼마 되지 않아 보문단지 내의 맛집으로 자리매김한 곳입니다. 또한 야외 테라스가 있어 따뜻한 봄, 시원한 가을에는 식사의 맛은 물론 멋스러운 분위기 까지 챙길 수 있는 식당입니다.
함양집
맛집, 고기
울산에서 시작된 맛집으로 한우를 식자재로 요리하는 식당입니다. 현재는 보문단지 초입에 2호점을 운영하고 있는데 프랜차이즈 형태의 운영이 아닌 울산점 사장님의 남편분이 직접 운영 하고 있어서 믿고 먹을 수 있습니다. 함양집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메뉴는 육회비빔밥과 한우 물회입니다. 특히 한우 물회는 흔히 볼 수 있는 메뉴가 아니어서 함양집을 찾는 고객들은 많은 분들이 즐겨 찾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석쇠불고기와 메밀 묵채 등 메뉴 하나하나가 맛깔스러우며 가정집을 그대로 살린 인테리어 덕에 편안한 식사시간을 갖을 수 있습니다.
콩이랑
맛집, 정식
콩을 주재료로 하는 음식점으로 불국사로 가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경상북도 으뜸 음식점, 경주시 모범음식점으로 선정될 만큼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맛과 서비스를 인정받고 있는 식당입니다. 15가지 이상의 반찬이 기본으로 깔리고 찌개 또한 4가지 종류 중 택일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당 금액이 9,000원으로 저렴합니다. 여기에 함께 주문해서 드실 수 있는 모듬전은 주문과 동시에 조리에 들어가 따뜻하게 차려지는데 푸짐한 양에 고소한 맛이 더해져 정식 만큼이나 인기가 높습니다.
마시그래이
맛집, 까페
최근에는 길을 걷다 보면 몇 발자국 움직이지 않아도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이 눈에 들어옵니다. 이런 기존의 커피 전문점에 도전장을 내밀고 등장한 것이 대구의 마시그래이입니다. 기존의 높은 가격과 그에 비해 적은 양의 음료를 비웃기라도 하듯 저렴한 가격에 큰 용량의 음료를 제공합니다. 단적으로 1,800원 짜리 아메리카노가 500ml에 달하는 것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커피 전문점 마시그래이가 경주에도 입점했습니다. 아직은 오픈 지점이 많지 않아 대구와 경주 정도에서 만나볼 수 있는 만큼 경주 한화리조트를 방문하신다면 들러보시길 권합니다.
명동쫄면
맛집, 분식
동일 메뉴로 30년 이상 영업해온 경주의 대표 맛집입니다. 메뉴는 쫄면을 기본으로 비빔, 냉, 유부, 오뎅 딱 4가지만 판매하고 있으며 각 메뉴당 가격은 5,000원으로 동일합니다. 쫄면하면 흔히 떠오르는 비빔쫄면의 양념은 너무 짜거나 달지 않아 자극 없이 즐길 수 있으며 흔치 않은 유부/오뎅 쫄면은 깊은 맛을 내는 육수에 담아내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식당입니다. 경주 시내에 위치하여 평일 점심시간에도 줄을 서야 할만큼 그 맛에서만큼은 대중에게 인정을 받고 있는 식당입니다.
전통손칼국수
맛집, 칼국수
경주 보문단지 내에 위치한 면요리 전문 식당입니다. 밀가루 반죽을 직접 밀고 썰어 면을 준비한는데 그 두께가 모두 달라 기계로 뽑아낸 면발과는 느낌부터 다릅니다. 대표 메뉴로는 칼국수와 수제비를 섞어 놓은 칼제비가 유명합니다. 재미있게도 대표메뉴는 메뉴판에 없어 알고 찾는 지역 주민들과 찾고 있는 실정입니다. 한화리조트에 방문하시는 고객 분들은 쫄깃한 면과 시원한 국물로 맛이 좋은 칼제비를 주문해 보실 것을 권합니다.
읍천항벽화마을
관광지, 마을
경주시내에서 벗어나 31번 국도를 타고 남쪽으로 달리다보면 읍천항을 만납니다. 이곳은 어업을 주산업으로 하고 있는 작은 어촌마을이지만, 아기자기한 벽화가 그려진 마을과 주상절리가 펼쳐지는 절경을 보기 위해 많은 여행객들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세계문화엑스포공원
관광지, 공원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반만년 유구한 문화가 응축돼 있는 `지붕 없는 박물관` 경주에서 한국인의 문화 자긍심을 드높이고, 우리 문화와 세계문화의 접목을 통해 인류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경상북도가 지난 96년에 조직했습니다. 1998년 새천년의 미소를 테마로 한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처음 개최되었고, 이후 2000년, 2003년, 2007년, 2011년에 걸쳐 다섯번의 엑스포를 성공리에 마쳤으며, 그 중심에는 보문단지에 조성된 엑스포공원이 있습니다. 공원 내에는 황룡사 9층 목탑의 형태를 본따 디자인한 경주타워를 중심으로 원화극장, 화랑극장, 엑스포문화센터, 백결공연장, 첨성대영상관, 세계화석박물관 등의 공연장과 전시관이 갖춰져 있습니다.
경상북도산림환경연구원
관광지, 식물원
경주 남산자락에 위치한 경상북도 산림환경연구원은 철마다 사진가들이 주로 찾는 출사지입니다. 본관을 비롯하여 산림전시실, 습지원, 온실, 소득식물원, 동물원, 약용식물원, 수복전시원, 잔디광장, 야생화원, 화목원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철마다 꽃이 피고 지는 철쭉원과 장미원, 무궁화동산 등도 있습니다. 보여주기 위해 조성된 수목원이 아닌 연구를 목적으로 하는 곳이기에 910종 560본에 이르는 더욱 다양한 수종들을 만날 수 있으며, 규모가 있지만 찾는이들은 많지 않아 느긋하고 호젓한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유수정쌈밥
맛집, 쌈밥
유수정쌈밥은 불국사로 가는 길목 코오롱호텔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밖에서 보면 황토집에 기와를 얹고 있는 평범한 한옥이지만, 실내로 들어오면 한쪽 벽면 가득 꽂힌 LP판과 작은 마당이 7080카페 분위기를 물씬 풍깁니다. 상호에서도 알 수 있듯 이곳의 주메뉴는 쌈밥입니다. 정갈하고 맛깔스러운 반찬과 쌈밥집답게 소쿠리에 듬뿍 담긴 야채들, 짭쪼롬한 생선구이가 더해진 상차림은 보기만 해도 푸짐하며, 매콤한 양념을 입혀 연탄불에 구워낸 돼지 불고기는 쌈밥정식의 주인공입니다. 특히 직접 담근 경상도식 된장으로 끓여낸 된장찌개는 구수하면서도 칼칼하여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합니다.
토함산
관광지, 산
토함산은 불국사와 석굴암이 자리하고 있는 산으로, 이 사실 하나만으로 경주를 대표하는 명산이라고 평가할만 합니다. 높이는 745m로 그리 높지 않은 산이지만, 경주에서는 단석산에 이어 두번째로 높으며 경주시역에서는 가장 높은 산이기도 합니다. 불국사 일주문 매표소에서부터 이어지는 등산로를 따라 40여분 정도 걸으면 이어 석굴암 매표소가 나옵니다. 여기서부터 다시 30~40분 정도 걸으면 정상에 닿게 되는데, 중간에 성화채화지를 지납니다. 길이 험하지 않고 경사가 완만하여 힘들이지 않고 오를 수 있으며 왕복 2시간 30분~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나의 스크랩 나의 가이드북
열기
닫기
알림


본문 다시보기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문석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