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현재 문서의 위치

[FOOD]

제주도 맛보래 옵서! 2탄-제주 이색 음식을 엿보다

미도(味島) 제주의 맛 탐험

제주이색음식을 엿보다

먹거리가 많은 제주도답게 이색 음식의 유혹도 거부하기 어렵다. 평범하면서도 평범하지 않은익숙하면서도 낯선 음식들. 제주인들이 색다르게 빚어낸 음식에 눈을 돌려보자.



로뎀가든

위치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2515 / 문의 064-784-1894


우도에 가면 꼭 먹어야 할 것이 한치주물럭이다. 한치는 제주 사람들에게 오래 전부터 사랑을 받아 왔으며, 언제나 오징어보다 한 수 위였다. 오죽했 으면 제주도에서는 이런 이야기도 있다. “한치가 쌀밥이면, 오징어는 보리밥이고, 한치가 인절미라 면 오징어는 떡이다.” 오징어보다 씹히는 맛이 훨 씬 더 부드럽고 감칠맛 있다는 뜻에서 나온 말이 다. 하지만 한치주물럭은 정확히 말하면 제주 토속 음식이 아니다. 제주 사람들은 대부분 한치를 물 회로 즐겨왔다. 그래서 제주도에는 주물럭 전문점이 몇 안 된다. 이중에서도 로뎀가든은 다양한 주물럭으로 사람들에게 인기다. 주물럭집 답게 한치, 돼지고 기, 소고기 등 다양한 재료로 주물럭을 낸다. 보들 보들한 한치는 익혀도 오징어처럼 퍽퍽하거나 질 겨지지 않아 주물럭으로 안성맞춤이다. 후추 맛이 많이 나는 양념장이 조금 자극적이지만 밥 반찬으 로 곁들이기에 훌륭하다. 특히 매운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로뎀가든의 음식은 이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음식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로뎀가든이 육지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지게 된 것은 바로 ‘한라산 볶음밥’ 덕분이다. 로뎀가든 사장 박성오 씨가 직접 개발한 한라산 볶 음밥은 모양새가 남다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이 볶음밥은 한라산 모습을 띠고 있다. 한치주물럭 과 야채를 가위로 자른 뒤 그 위에 공기밥을 얹는 다. 밥과 양념을 서로 비벼 볶으면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철판 볶음밥이 완성된다. 그러나 한라산 볶음 밥은 여기에서 끝이 아니다. 볶음밥이 철판에 살짝 눌러 붙을 쯤에 계란을 풀어 눌러 붙은 볶음밥을 동 그랗게 산 모양으로 만든다. 수저를 이용해 가운데 를 눌러준다. 바로 움푹 파인 것이 한라산의 백록 담이다. 여기에 다시 한번 계란을 다시 붓고 그 위 에 치즈를 뿌려주면 완성! 이제 한라산을 통째로 먹 어버리기만 하면 된다. 사람들도 이런 재미 때문인 지 한치주물럭보다 한라산 볶음밥을 잊지 못한다. 



산호풍경

위치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2516 / 문의 064-783-3542


KBS <1박 2일>의 우도 여행편을 본 사람이라면 기 억하는 음식이 있을 것이다. 바로 우도 전복자장면 이다. 자장면이라고 해서 같은 자장면이 아니다. 산 호풍경에서 바닷가의 특성을 살려 자장면에 전복을 넣은 것이다. 이런 이색음식을 판매하고 있는 곳은 바로 산호풍경이다. 중국집이지만 메뉴는 네 가지 로 단출하다. 전복자장, 전복짬뽕, 우도흑돼지탕수 육, 우도군만두 등이다. 그만큼 주방장이 잘할 수 있 는 음식만을 만들어 판매하겠다는 뜻이다. 이중에서 단연 인기가 있는 음식은 전복자 장면, 전복짬뽕이다. 전복자장면은 일반 자장면과 만드는 방식이 다르지 않다. 면을 반죽해서 면발을 뽑은 후 춘장에 여러 채소와 고기를 넣고 만든다. 그 렇게 완성된 자장면 위에 싱싱한 전복을 편으로 썰 어 위에 올리는 것이 전부다. 하지만 전복자장면은 특유의 전복 향과 식감이 자장면과 놀라운 조화를 이뤄낸다. 전복짬뽕의 경우 각종 해산물과 함께 전 복을 통째로 넣어 만든다. 해산물의 시원한 국물 맛 이 일품이다. 자장면과 짬뽕에 전복을 넣기까지는 여러 우여곡절이 있다. 우도에서 중국집 문을 열었지만 사람들이 없어 몇 달간은 파리만 날렸다고 한다. 그 도 그럴 것이 서울에서 얼마든지 먹을 수 있는 자장 면을 제주도에서 사람들이 찾지 않았을 터. 고심 끝 에 자장면에 싱싱한 해산물을 함께 넣어 만들어야 겠다고 생각했고, 식감이 쫄깃쫄깃한 전복을 넣게 된 것이다. 그 뒤로 짬뽕에도 똑같이 전복을 넣어 서 울에서 맛볼 수 없는 제주도만의 자장면과 짬뽕이 탄생된 것이다. 이를 위해서 배달을 하지 않고 전복 만큼은 직접 새벽 시장에 나가 싱싱한 것을 골라 사 온다고 한다. 우도에 들렀다면 전복자장면과 전복 짬뽕을 한 번쯤 먹어보라. 우리가 알고 있는 자장면 의 맛과는 차원이 다른 이색적인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오름정식사진 


한화리조트 제주 한식당 오름
위치 제주시 회천동 3-16 (한화리조트/제주) 문의 064-725-9000 55,000원(2인)


제주에서 드셔야될 흑돼지, 전복, 옥돔, 해물뚝배기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제주오름정식은 한화리조트/제주가 추천하는 대표메뉴입니다. 흑돼지구이의 쫄깃한 육질, 갓잡은듯 신선한 전복과 옥돔구이, 제주바다를 한가득 담은 해물뚝배기의 얼큰함은 제주여행의 또 다른 행복을 선사해 드릴 것이며, 상기외 다양한 메뉴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우)07345    대표자 : 문석
Tel 1588-2299 Fax 02-789-5525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907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