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사진
월정사
관광지, 사찰
평창군 진부면
26
2
주소 대한민국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동산리 63
전화번호 033)339-6800
영업시간 08:00~18:00
주차가격 승용차 2,000원 / 중형차 4,000원 / 대형차 6,000원(4월~11월 성수기요금 적용-승용차 요금 동일 / 중형차 5,000원 / 대형차 7,500원)
홈페이지 http://www.woljeongsa.org/
입장료 어른 3,000원 / 중고생·군인 1,500원 / 어린이 500원
소요시간 1시간~1시간30분
소개
더보기
오대산의 정기 아래 자리한 사찰입니다. 일주문을 지나 천왕문 앞까지 이어지는 천년 전나무숲길은 특히 아름다워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습니다. 숲길을 거닐때면 졸졸졸 계곡물 흐르는 소리가 청량감을 더합니다. 월정사는 조계종 제4교구 본사로, 60여개의 사찰과 8여개의 암자를 거느리고 있습니다. <삼국유사>에 기록된 창건유래에 의하면, 자장(慈藏)이 당나라에서 돌아온 643년에 오대산이 문수보살이 머무는 성지라 생각하여 초암을 짓고 머물며 문수보살의 진신(眞身)을 친견하고자 하였다고 합니다. 그 후로 무려 1,400여년을 살아오며 세월의 풍파에 여러번 소실되어 새로 지어지기를 거듭하였으나, 그 웅장한 기개는 여전합니다. 주요문화재로는 국보48호인 팔각9층석탑과 보물 ...
지도/가는 법
가까운 관광지
방아다리약수터
관광지, 자연경관
| 거리 7.15km
숲이 참 아름다운 약수터입니다. 입구에서 약수터까지 가는 길은 전나무들이 빽빽하게 들어선 오솔길입니다. 월정사 전나무숲보다 아기자기한 길이 꽤 운치있습니다. 이어 방아다리산장, 매점, 식당 등이 자리한 숲이 나타나면, 계단 아래 이끼가 가득 앉은 나무 오두막 안에 방아다리 약수가 있습니다. 약수에는 탄산과 철분 등 30여종의 무기질이 있어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혹헤 물맛을 본 이들은 저마다 인상을 찌푸립니다. 탄산맛이 씁쓸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들이 물통을 가져와 약수를 받아갑니다.
상원사
관광지, 사찰
| 거리 6.55km
월정사와 더불어 오대산 기슭에 자리하고 있는 사찰입니다. 상원사는 월정사와 함께 자장율사가 세웠으며, 705년 중창하였으나 1946년 화재로 인해 소실된 후 1년 뒤 다시 지어졌습니다. 현재 월정사 일주문에서부터 상원사까지 이어지는 길은 `선재길`이라는 이름의 걷기코스로 조성되었습니다. 계곡물 소리를 들으며 숲길을 걷노라면 자연으로부터 절로 힐링이 됩니다. 옛 선인들이 지나다녔던 섶다리와 돌다리 등이 복원되어 고즈넉한 멋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상원사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것이 관대걸입니다. 이는 참배차 행차를 나왔던 세조가 목욕을 하며 의관을 걸었던 곳으로 갓거리(갓걸이)라고도 부릅니다. 이 절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동종이 보존되어 있는데, 이는 국보 제36호로 지정되어 중요문화재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알펜시아 스키점프대라운지
관광지, 전망대
| 거리 11.01km
2009년 스키점프를 주제로 상영되었던 영화 `국가대표`가 촬영되었던 곳입니다. 영화 속에 등장했던 스키점프대는 실제 경기장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모노레일을 이용해 타워전망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스키점프대가 세워진 K98하늘길은 원래 선수들에게만 공개되었던 길입니다. 이곳은 선수들이 스키점프를 하기 위해 타워에서 스타트라인으로 이동하기 위해 이어져 있는 공중 통로입니다. 아찔한 높이의 전망대에 서면 저 멀리 대관령 능선 위에서 돌아가는 풍력발전기가 눈에 들어오고, 그 반대편으로는 이국적인 알펜시아 리조트의 전망이 펼쳐집니다. 모노레일 매표소가 있는 메인스타디움에는 스키박물관이 운영되고 있어, 스키의 역사에 관련된 전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대관령 눈꽃마을
관광지, 마을
| 거리 7.39km
해발 1,407m 황병산 아래 자리잡은 마을로, 국내에서 설경이 아름다운 곳 Best5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이 마을 사람들은 산에 고랭지 감자를 키우거나 산나물을 채취하고, 덕장에서 황태를 말리며 자연과 더불어 살아갑니다. 또한 산속에서 활을 쏘며 수렵생활을 하던 전통을 이어받아 사냥 민속을 복원해 재연하고 있습니다. 눈꽃마을에서는 사계절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데, 특히 겨울이 가장 즐겁습니다. 마을 전체가 눈으로 덮인 아름다운 곳에서 썰매, 스노우래프팅 등의 놀이시설과 눈꽃 트레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눈꽃마을 인근 황계 일대에서는 매년 대관령 눈꽃축제가 열립니다. 눈으로 만든 아름다운 조각들, 빙판 위에서 즐기는 신나는 겨울놀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각종 행사들까지 신나는 겨울을 만들 즐길거리들이 가득한 축제입니다.
가까운 맛집
평창송어횟집
맛집, 회
| 거리 11.3km
평창군 진부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송어로 유명한 맛집입니다. 메뉴는 송어를 재료로 하는 회, 튀김, 매운탕만 취급하고 있습니다. 주로 회와 튀김을 반반씩 맛볼 수 있는 반반메뉴를 많이 찾습니다. 주문을 하고나면 먼저 반찬이 내어지는데, 메밀전, 감자떡, 옥수수범벅과 같은 강원도 토속음식들이 입맛을 돋웁니다. 송어회는 그냥 먹기도 하고, 야채, 콩가루, 초장, 참기름과 섞어 먹기도 합니다. 바삭바삭하게 튀겨낸 송어튀김은 얼핏 새우과자 맛이 나기도 합니다. 느끼하지 않고 고소합니다.
부일식당
맛집, 산채정식
| 거리 10.77km
평창군 진부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40년 가까이 산채백반만을 메뉴로 하고 있는 뚝심있는 음식점입니다. 따로 주문할 필요없이 자리를 잡고 앉으면 인원수에 맞게 음식이 차려집니다. 먼저 반찬 가짓수에 놀랍니다. `상다리가 휘어지겠다.`는 표현이 딱입니다. 제철에 맞는 향긋한 산나물들이 십여가지가 넘습니다. 양념장이 올려진 뜨끈한 두부와 직접 담근 강된장으로 끓여낸 진한 된장찌개가 함께 입맛을 돋웁니다.
황태회관
맛집, 황태
| 거리 12.27km
대관령과 진부령은 황태의 본고장으로 유명합니다. 겨울이 되면 인근에서 꼬닥꼬닥 명태를 널어 말리는 황태덕장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황태는 겨우내 얼었다 녹았다 반복하며 만들어지게 되는데 그 과정이 까다로워 제맛을 내는 황태의 80%는 하늘이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평창군 횡계면에는 수많은 황태요리 전문점이 있으며, 황태회관은 그 중 가장 사랑받고 있는 곳입니다. 족히 300명은 수용할 수 있을 정도로 넓은 규모를 가지고 있는 매장이지만, 주말이나 휴일이면 빈자리를 찾기가 힘들 정도로 꽉꽉 채워진 모습이 이곳의 인기를 실감하게 합니다. 주메뉴로는 황태찜, 황태전골, 황태구이 등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찾는 메뉴는 단연 황태구이입니다. 부드러운 황태살에 매콤한 양념이 더해져 감칠맛을 냅니다.
진태원
맛집, 중국식
| 거리 11.95km
진태원 탕수육(일명 부추탕수육)은 전국 3대 탕수육에 하나로 꼽힙니다. 쫀득하고 바삭한 튀김옷과 달콤한 소스 그리고 푸짐하게 얹어주는 야채의 조합이 일품입니다. 화려하지 않은 외관과 작은 규모지만 30여년간 자리를 지켜온 만큼 오랜 전통과 유서 깊은 맛을 자랑합니다. 대부분의 맛집이 그렇듯 이 작은 식당의 탕수육을 맛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전국에서 모여듭니다.
이 장소가 담긴 가이드북
1박 2일
가이드북
By oversh***님
2박 3일
가이드북
By h***님
1박 2일
가이드북
By warmhear***님
1박 2일
가이드북
By ah***님
1박 2일
가이드북
By swcn***님
댓글 0
한화리조트 여행 플래너는 참여하는 모든 여행자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나의 스크랩 나의 가이드북
열기
닫기
알림

본문 다시보기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시 중구 청계천로 86, 한화빌딩 100동 797호(장교동)
Tel 1588-2299 Fax 02-729-3879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0-서울중구-0153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