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사진
사진
옛골
맛집, 메밀
평창군 봉평면
39
3
주소 대한민국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창동리 404-1
전화번호 033)336-3360
영업시간 10:00~20:00(일요일 휴무)
주차가격 무료
홈페이지 http://www.yetgol.net/
메뉴 순메밀국수 8,000원 / 순메밀묵사발 8,000원 / 순메밀부침 6,000원 / 순메밀전병 6,000원
소개
100%순메밀을 재료로 하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음식점입니다. 보통 흔히 먹는 메밀막국수는 메밀과 밀가루를 혼합한 것이 대부분인 반면, 이곳은 순수하게 메밀만을 이용해 모든 음식을 조리합니다. 주메뉴는 순메밀국수이며 묵사발, 부침, 전병 등의 다른 메밀음식도 있습니다. 초가집으로 지어진 운치있는 공간이 옛골의 또다른 매력이기도 합니다. 어여쁜 야생화나 짚을 이용한 공예품들을 소품을 곳곳에 배치하여 고즈넉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지도/가는 법
가까운 관광지
봉산서재(이율곡 선생 사당)
관광지, 유적지
| 거리 1.77km
강릉 오죽헌이 율곡이이 선생의 탄생지라면, 평창은 신사임당이 율곡이이 선생을 잉태한 곳입니다. 이를 알리기 위해 고을 유생들이 성금을 모아 지은 사당이 바로 봉산서재입니다. 이곳에는 율곡이이 선생과 화서 이항로 선생의 영정이 모셔져 있습니다. 사실 봉산서재는 큰 볼거리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사당으로 오르는 계단 주변으로 피어난 철마다 다른 꽃들과 사당을 에워싸고 있는 소나무숲이 운치를 더합니다.
이효석문학관
관광지, 전시관
| 거리 0.59km
봉평은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배경지이자, 이효석 선생이 나고 자란 곳입니다. 그리하여 봉평에는 이효석 선생의 생애와 작품세계를 기리기 위한 문학관이 지어졌습니다. 그가 남긴 저서들을 모형으로 기둥 세워둔 입구를 지나 오르막을 오르면 빨간 벽돌 건물의 문학관이 나타납니다. 내부에는 그의 삶과 작품들을 둘러볼 수 있는 전시관이 마련되어 있으며, 그 옆 관리동에는 `동`카페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문학정원과 더불어 주변 산책로가 잘 가꿔져 있어 느긋하게 둘러보기 좋으며,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봉평의 전경도 꽤 볼만합니다. <메밀꽃 필 무렵> 속의 물레방앗간이나 이효석 생가를 재현해놓은 곳도 주변에 있으니 연계해서 들러보면 좋습니다.
무이예술관
관광지, 미술관
| 거리 2.99km
요즘 폐교를 리모델링한 체험공방이나 예술공간들이 참 많습니다. 무이예술관도 원래는 무이초등학교였던 곳이 폐교되고 아뜰리에로 재탄생된 공간입니다. 서양화가 정연서, 서예가 이천섭, 조각가 오상욱, 도예가 권순범, 이 네명의 예술가들이 이곳의 주인들입니다. 교실이었던 공간은 전시관과 작업실로, 운동장이었던 공간은 조각공원으로 탈바꿈했으며, 학교 건물 뒤쪽에는 작가들의 숙소와 쉼터 등이 있습니다. 30년간 메밀꽃을 그려온 서양화가 정연서의 메밀꽃 그림, 전통 가스·석유가마를 이용한 생활도자기와 도예작품, 다양한 서예작품, 150여점에 달하는 조각품등을 감상할 수 있으며,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도예, 판화, 서양화, 서예 등의 체험을 원한다면 미리 예약은 필수입니다.
평창효석문화제
관광지, 축제
| 거리 0.49km
작가 이효석의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실제무대인 봉평 메밀밭을 배경으로 배년 가을 개최 되는 지역축제입니다. 보통 9월 초에서 중순경에 열리는데 문학과 자연 그리고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다양한 공연과 예술행사가 펼쳐집니다. 행사장 주변으로는 하얀 메밀꽃이 한 가득 피어있는데 그 사이로 거닐 수 있는 데크가 설치되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특히 메밀꽃 축제의 장관은 쏟아지는 별빛, 은은한 조명이 함께하는 밤의 메밀밭에서 만날 수 있는데 시원한 바람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자 하는 연인, 가족들로 붐빕니다.
가까운 맛집
부촌식당
맛집, 고기
| 거리 5.69km
부촌식당은 휘닉스파크에서 차로 5분이면 이동이 가능한 가까운 거리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미 평창 일대에 맛집으로 소문이 난만큼 스키철이 되면 이곳을 찾는 이들로 문전성시를 이룹니다. 주메뉴는 오삼불고기입니다. 음식을 주문하면 먼저 맛깔스러운 6첩 반찬이 내어집니다. 두툼한 삼겹살과 쫄깃한 오징어, 각종 야채를 매콤한 양념으로 볶아낸 오삼불고기의 맛은 평범한 듯 하면서도 입맛을 돋굽니다. 취향에 따라 떡사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남은 양념과 공기밥을 볶아먹으면 그 맛이 또 일품입니다.
가벼슬
맛집, 곤드레밥
| 거리 0.83km
이효석문학관 맞은편 골목길에 자리하고 있는 음식점입니다. 가벼슬에서는 곤드레밥과 닭요리, 메밀요리 등을 주메뉴로 하고 있으며, 특히 곤드레밥이 맛있기로 유명합니다. 곤드레밥을 주문하면 김치와 무생채무침, 밥과 비벼먹을 수 있는 나물이 내어집니다. 직접 제조한 짭쪼롬하면서도 매콤한 양념장이 입맛을 돋굽니다.
미가연
맛집, 메밀
| 거리 0.21km
`봉평`하면 메밀이 빠질 수 없습니다. 메밀막국수를 비롯해 다양한 메밀요리를 선보이는 음식점들이 즐비하지만, 미가연은 차별화된 메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바로 메밀싹이나 쓴메밀을 재료로 하는 요리들입니다. 추천하는 메뉴는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이대팔 쓴메밀국수입니다. 이대팔은 `두번 이상 먹고 팔팔하게 살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쓴메밀은 일반메밀의 70배 이상에 달하는 루틴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뇨작용이나 고혈압, 당뇨 등에 좋은 저칼로리 곡물입니다.
메밀꽃필부렵회관
맛집, 곤드레밥
| 거리 4.74km
메밀꽃회관은 강원도의 맛, 구수한 곤드레돌솥밥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식당입니다. 곤드레는 물론 오가피, 두릅 등 평창에서 채취한 산나물이 밑반찬으로 내어지는데 나물 채취 후 바로 냉동 보관하므로 고유의 향과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입니다. 여기에 20년 경력의 주인 아주머니의 친절함까지 더해져 많은 고객들의 발길을 끄는 평창의 유명 맛집입니다.
이 장소가 담긴 가이드북
1박 2일
가이드북
By oversh***님
2박 3일
가이드북
By h***님
1박 2일
가이드북
By warmhear***님
1박 2일
가이드북
By swcn***님
2박 3일
가이드북
By love***님
댓글 0
한화리조트 여행 플래너는 참여하는 모든 여행자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나의 스크랩 나의 가이드북
열기
닫기
알림

본문 다시보기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시 중구 청계천로 86, 한화빌딩 100동 797호(장교동)
Tel 1588-2299 Fax 02-729-3879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0-서울중구-0153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