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사진
사진
평창송어횟집
맛집, 회
평창군 진부면
11
1
주소 대한민국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송정리 2518-2
전화번호 033)336-2073
영업시간 11:00~20:00(월요일 휴무)
메뉴 송어회(1마리) 40,000원 / 송어튀김(1마리) 40,000원 / 송어통매운탕(1마리) 30,000원
소개
평창군 진부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송어로 유명한 맛집입니다. 메뉴는 송어를 재료로 하는 회, 튀김, 매운탕만 취급하고 있습니다. 주로 회와 튀김을 반반씩 맛볼 수 있는 반반메뉴를 많이 찾습니다. 주문을 하고나면 먼저 반찬이 내어지는데, 메밀전, 감자떡, 옥수수범벅과 같은 강원도 토속음식들이 입맛을 돋웁니다. 송어회는 그냥 먹기도 하고, 야채, 콩가루, 초장, 참기름과 섞어 먹기도 합니다. 바삭바삭하게 튀겨낸 송어튀김은 얼핏 새우과자 맛이 나기도 합니다. 느끼하지 않고 고소합니다.
지도/가는 법
가까운 관광지
이승복기념관
관광지, 전시관
| 거리 9.56km
"나는 공산당이 싫어요."라는 말 한 마디때문에 처참히 살해된 아이가 있습니다. 1968년 무장공비가 추격을 피해 도주하던 중 이승복의 집에 쳐들어가 공산당을 선전하며 동조를 요구하자, 이에 항거하며 어린 소년이 내뱉은 말이었습니다. 이에 9살의 어린나이에 목숨을 잃은 소년의 넋을 위로하고자 대관령정상에 이승복 반공관을 설립하였고, 1982년 10월 26일 다시 지금의 자리에 이승복기념관을 개관했습니다. 이승복기념관은 여섯개의 전시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이승복의 생애와 그 일가의 유품, 무장공비의 자아비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야외에서는 이승복생가를 복원한 집터, 이승복이 다니던 학교, 실제 전투에 사용되었던 장비들이 전시된 야외전시장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방아다리약수터
관광지, 자연경관
| 거리 8.76km
숲이 참 아름다운 약수터입니다. 입구에서 약수터까지 가는 길은 전나무들이 빽빽하게 들어선 오솔길입니다. 월정사 전나무숲보다 아기자기한 길이 꽤 운치있습니다. 이어 방아다리산장, 매점, 식당 등이 자리한 숲이 나타나면, 계단 아래 이끼가 가득 앉은 나무 오두막 안에 방아다리 약수가 있습니다. 약수에는 탄산과 철분 등 30여종의 무기질이 있어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혹헤 물맛을 본 이들은 저마다 인상을 찌푸립니다. 탄산맛이 씁쓸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들이 물통을 가져와 약수를 받아갑니다.
월정사
관광지, 사찰
| 거리 11.3km
오대산의 정기 아래 자리한 사찰입니다. 일주문을 지나 천왕문 앞까지 이어지는 천년 전나무숲길은 특히 아름다워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습니다. 숲길을 거닐때면 졸졸졸 계곡물 흐르는 소리가 청량감을 더합니다. 월정사는 조계종 제4교구 본사로, 60여개의 사찰과 8여개의 암자를 거느리고 있습니다. <삼국유사>에 기록된 창건유래에 의하면, 자장(慈藏)이 당나라에서 돌아온 643년에 오대산이 문수보살이 머무는 성지라 생각하여 초암을 짓고 머물며 문수보살의 진신(眞身)을 친견하고자 하였다고 합니다. 그 후로 무려 1,400여년을 살아오며 세월의 풍파에 여러번 소실되어 새로 지어지기를 거듭하였으나, 그 웅장한 기개는 여전합니다. 주요문화재로는 국보48호인 팔각9층석탑과 보물 139호 석조보살좌상 등이 있습니다.
평창송어축제
관광지, 축제
| 거리 0.44km
춥다고 방안에만 웅크리고 있기에는 겨울철에만 즐길 수 있는 축제들이 너무 많습니다. 특히 가장 춥기로 유명한 강원도 지역에는 꽁꽁 언 얼음물에서 고기를 낚는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축제가 다양한데, 그 중 가장 대표적인 축제가 바로 평창송어축제입니다. 평창송어축제는 매년 겨울 평창 진부면 오대천일대를 중심으로 열립니다. 축제장에는 송어낚시 뿐 아니라 다양한 즐길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합니다. 설원이나 빙판에서 즐길 수 있는 눈썰매, 스노우래프팅, 스케이트 범버카 등 10여종에 이르는 익사이팅한 놀이시설들이 준비되어 있어 모두 남녀노소 누구나 동심으로 회귀합니다. 송어축제의 압권은 단연 맨손잡기입니다. 한겨울 추위도 잊은채 얼음장같은 물 속으로 첨벙첨벙 뛰어들어 미끄덩한 송어를 잡아대느라 행사장은 열광의 도가니가 됩니다. 축제에서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다양하고 푸짐한 먹거리입니다. 송어축제에서 송어가 빠지면 섭섭하겠죠. 축제장 한쪽에 마련된 간이식당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된 송어요리를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가까운 맛집
부일식당
맛집, 산채정식
| 거리 0.56km
평창군 진부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40년 가까이 산채백반만을 메뉴로 하고 있는 뚝심있는 음식점입니다. 따로 주문할 필요없이 자리를 잡고 앉으면 인원수에 맞게 음식이 차려집니다. 먼저 반찬 가짓수에 놀랍니다. `상다리가 휘어지겠다.`는 표현이 딱입니다. 제철에 맞는 향긋한 산나물들이 십여가지가 넘습니다. 양념장이 올려진 뜨끈한 두부와 직접 담근 강된장으로 끓여낸 진한 된장찌개가 함께 입맛을 돋웁니다.
황태회관
맛집, 황태
| 거리 13.63km
대관령과 진부령은 황태의 본고장으로 유명합니다. 겨울이 되면 인근에서 꼬닥꼬닥 명태를 널어 말리는 황태덕장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황태는 겨우내 얼었다 녹았다 반복하며 만들어지게 되는데 그 과정이 까다로워 제맛을 내는 황태의 80%는 하늘이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평창군 횡계면에는 수많은 황태요리 전문점이 있으며, 황태회관은 그 중 가장 사랑받고 있는 곳입니다. 족히 300명은 수용할 수 있을 정도로 넓은 규모를 가지고 있는 매장이지만, 주말이나 휴일이면 빈자리를 찾기가 힘들 정도로 꽉꽉 채워진 모습이 이곳의 인기를 실감하게 합니다. 주메뉴로는 황태찜, 황태전골, 황태구이 등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찾는 메뉴는 단연 황태구이입니다. 부드러운 황태살에 매콤한 양념이 더해져 감칠맛을 냅니다.
진태원
맛집, 중국식
| 거리 13.59km
진태원 탕수육(일명 부추탕수육)은 전국 3대 탕수육에 하나로 꼽힙니다. 쫀득하고 바삭한 튀김옷과 달콤한 소스 그리고 푸짐하게 얹어주는 야채의 조합이 일품입니다. 화려하지 않은 외관과 작은 규모지만 30여년간 자리를 지켜온 만큼 오랜 전통과 유서 깊은 맛을 자랑합니다. 대부분의 맛집이 그렇듯 이 작은 식당의 탕수육을 맛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전국에서 모여듭니다.
메밀꽃필부렵회관
맛집, 곤드레밥
| 거리 14.17km
메밀꽃회관은 강원도의 맛, 구수한 곤드레돌솥밥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식당입니다. 곤드레는 물론 오가피, 두릅 등 평창에서 채취한 산나물이 밑반찬으로 내어지는데 나물 채취 후 바로 냉동 보관하므로 고유의 향과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입니다. 여기에 20년 경력의 주인 아주머니의 친절함까지 더해져 많은 고객들의 발길을 끄는 평창의 유명 맛집입니다.
이 장소가 담긴 가이드북
2박 3일
가이드북
By dongwoome***님
2박 3일
가이드북
By h***님
2박 3일
가이드북
By d***님
1박 2일
가이드북
By kim3***님
2박 3일
가이드북
By pusan***님
댓글 0
한화리조트 여행 플래너는 참여하는 모든 여행자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나의 스크랩 나의 가이드북
열기
닫기
알림

본문 다시보기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시 중구 청계천로 86, 한화빌딩 100동 797호(장교동)
Tel 1588-2299 Fax 02-729-3879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0-서울중구-0153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