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사진
참소리 축음기에디슨박물관
관광지, 박물관
강원도 강릉시
7
0
주소 대한민국 강원도 강릉시 저동 36
전화번호 033)655-1130
영업시간 09:00~17:00(입장기준)
주차가격 무료
홈페이지 http://www.edison.kr
입장료 일반 7,000원 / 중고등학생 6,000원 / 어린이 5,000원
소요시간 30분~1시간
소개
이름이 긴 만큼 사연이 담겨 있습니다. 아버지께서 운영하시던 축음기 박물관을 아들인 손성목 관장님이 이어 받아 세계 최고의 오디오 박물관을 만들었고 세상에 남아 있는 에디슨 발명품의 30%를 소장하고 있는 곳입니다. 표를 구입하고 안으로 들어가면 해설과 함께 박물관을 투어 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박물관 투어의 마지막은 최고 수준의 오디오 시스템을 갖춘 곳에서 음악을 감상하는 것인데 한 음, 한 음이 생생하게 전달돼 온몸에 전율이 일어날 정도의 감동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지도/가는 법
가까운 관광지
안목해변 커피거리
관광지, 거리
| 거리 5.26km
"커피마시러 강릉간다."는 말이 이제는 전혀 어색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언제부터 강릉 커피가 유명해지게 되었을까요? 그 시작은 안목해변 자판기 커피에 있습니다. 겨울바다를 찾는 여행객들이 추위를 달래기 위해 뽑아 먹고는 했던 자판기 커피맛이 입소문을 타고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전국의 바리스타들이 모여들어 자연스레 카페거리가 조성되었습니다. 현재 안목해변에는 바다가 보이는 자리에 수많은 카페들이 들어서 있습니다. 심지어 이름만 대면 알만한 유명한 프렌차이즈 카페들도 자리를 틀고 앉았습니다. 선택은 각자의 몫이지만 안목해변 커피의 조상이라고 할 수 있는 자판기 커피맛을 보지 않으면 서운하겠죠. 입구쪽 여전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자판기는 여전히 커피매니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오죽헌
관광지, 유적지
| 거리 2.71km
오죽헌은 15세기 후반에 지어졌으며, 형조참판을 지낸 최응현이 둘째 사위 이사온에게 물려주었습니다. 이사온의 외동딸 용인이씨는 서울의 신명화와 혼인하여 다섯명의 딸을 낳았는데, 그 중 둘째가 바로 한국의 어머니 신사임당입니다. 용인이씨는 친정어머니가 병이 나자 간호를 하기 위해 강릉에 머물며 이곳 오죽헌에서 사임당을 낳았으며, 사임당 역시 장성하여 혼인한 뒤 홀로 계신 어머니를 모시기 위해 이곳에서 지내다 율곡이이를 낳았습니다. 오죽헌은 집 주변에 검은 대나무가 숲을 이루고 있다하여 이름지어졌습니다. 오죽헌을 비롯하여 율곡이이의 영정을 모시고 있는 문성사, 율곡기념관, 사랑채, 안채 및 시립박물관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게 된다면 오천원권을 꺼내들어보세요. 그 속에서 익숙한 풍경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선교장
관광지, 유적지
| 거리 1.65km
강릉 선교장은 한국 최고의 전통가옥으로 손꼽히는 곳으로, 국가지정 중요민속문화재 제5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효령대군의 11대손인 가선대부(嘉善大夫) 무경(茂卿) 이내번(李乃蕃)에 의해 처음 지어져 10대에 이르도록 증축되며 오늘날에 이르렀습니다. 선교장은 99칸의 전형적인 사대부가의 상류주택의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무려 300여년동안이나 원형 그대로 잘 보존되고 있어 기품있는 자태의 기와채를 만나볼 수 있는 가옥입니다. 이곳에서는 주로 한국 전통문화 체험이 이루어집니다. 홍예헌과 초가에서는 한옥 숙박이 가능하며, 운치있는 연못가에 자리하고 있는 활래정에서는 전통다도체험이 이루어집니다. 이 외에도 민속놀이나 선교장에서 300년동안 가승되고 있는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공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경포해변
관광지, 자연경관
| 거리 1.56km
흔히들 `경포대`라고 부르는 곳은 해변이 아닌 경포호 북쪽 언덕 위에 세워진 누각을 말합니다. 경포대는 1326년 안무사(按撫使) 박숙정(朴淑貞)에 의해 현재 방해정이 있는 자리의 북쪽에 처음 세워졌으며, 1508년 부사(府使) 한급(韓汲)이 현재의 위치로 옮겼다고 전해집니다. 보통 여행객들은 경포해변만 찾고 이곳을 들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일찍이 강릉 주민들은 경포팔경이라고 불렀을만큼, 이곳에서 바라보는 경치가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경포팔경으로는 녹두일출(菉荳日出-경포호 남쪽 해안의 녹두정에서 보는 일출), 죽도명월(竹島明月-죽도에서 떠오르는 달), 강문어화(江門漁火-강문 입구에 고깃배의 불빛이 호수에 비춰드는 야경), 초당취연(草堂炊煙-저녁무렵이면 초당마을 굴뚝에서 피어오르는 연기), 홍장야우(紅粧夜雨-경포호 북쪽 언덕에 있는 홍장암에 내리는 밤비), 증봉낙조(甑峯落照-호수 서북쪽 시루봉의 일몰), 환선취적(喚仙吹?-신선이 바둑을 두고 피리를 부는 듯한 시루봉의 풍경), 한송모종(寒寺暮鍾-호수 남동쪽 한송정에서 해질 무렵 들려오는 종소리)입니다. 경포해변은 경포대에서 1Km 정도 떨어진 지점에 있는 해변입니다. 6Km의 넓은 백사장과 푸른 바닷물이 아름다우며, 주변에 우거진 소나무숲이 있어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줍니다. 여름이면 피서객들로 발 디딜 틈 없을 정도로 동해안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가까운 맛집
나인
맛집, 까페
| 거리 9.29km
멋진 한옥 안에 있는 분위기 좋은 까페 입니다. 들어가는 입구부터 금강소나무가 멋들어지게 우거져 있으며 까페 뒤편에는 넓은 정원과 작은 연못이 있습니다. 커피와 차 종류만 이용하실 수 있고 아쉽게도 디저트나 빵 종류의 메뉴는 없습니다. 하지만 메뉴의 아쉬움은 선선하게 바람 불어오는 분위기 좋은 곳에서 마시는 차 한잔으로 충분히 만회가 되고도 남습니다.
장안횟집
맛집, 회
| 거리 4.83km
강릉에서 물회 맛집으로 유명한 식당입니다. 새콤, 매콤, 달콤한 육수에 싱싱한 횟감이 어우러져 맛이 일품입니다. 물회의 주재료로 쓰이는 식자재는 역시 오징어와 한치이지만 철에 따라 조금씩 바뀌기도 합니다. 장안 횟집의 또 다른 특징이라면 밑반찬으로 나오는 우럭미역국에 있습니다. 일부 손님들은 주메뉴인 물회보다 미역국에 더 높은 점수를 줄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가족 단위의 고객이라면 아이들에게 자극적인 물회 대신에 담백하고 진한 국물의 우럭미역국을 주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예촌 돌솥순두부
맛집, 두부
| 거리 1.8km
육개장 순두부 전골로 특허를 가지고 있는 순두부 전문 음식점 입니다. 각종 두부 요리와 전골 요리를 맛볼 수 있고 그 중에서도 얼큰한 순두부 전골은 이 식당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조리법으로 만들어 내는 이 식당의 대표메뉴라 하겠습니다. 국물이 얼큰한 편이지만 그리 자극적이지 않아 다양한 층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깔끔한 식당입니다.
테라로사 커피공장
맛집, 까페
| 거리 11.32km
강릉에서 가장 유명한 커피 하우스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분위기도 상당히 좋고 커피 맛 또한 훌륭할 뿐만 아니라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빵과 디저트 종류도 다양합니다. 잘 로스팅 된 원두도 싸게 판매하고 있어 커피를 좋아하신다면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이 장소가 담긴 가이드북
2박 3일
휘팍2박3일
By nyeo***님
5박 6일
112
By nyeo***님
1박 2일
주누와함께하는힐링여행
By nyeo***님
2박 3일
1박2일
By tjqtjq***님
1박 2일
주누와함께하는힐링여행
By pro***님
댓글 0
한화리조트 여행 플래너는 참여하는 모든 여행자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나의 스크랩 나의 가이드북
열기
닫기
알림

본문 다시보기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시 중구 청계천로 86, 한화빌딩 100동 797호(장교동)
Tel 1588-2299 Fax 02-729-3879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0-서울중구-0153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