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사진
돈내코계곡
관광지, 자연경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59
3
주소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상효동 1463-2
전화번호 064)733-1584
주차가격 무료
입장료 무료
소요시간 30분~3시간
소개
더보기
돈내코는 야생 멧돼지(돈)들이 물을 마시던 하천(내)의 입구(코)라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한라산에서 내려온 물줄기가 계곡을 이루고 있는 지역 인근을 관광지로 개발한 돈내코 유원지에는 원앙폭포를 비롯하여 깊은 골짜기와 폭포, 울창한 난대 상록수림이 어울려 절경을 이룹니다. 특히 원앙폭포는 오래전부터 제주 현지인들의 피서지로 사랑받고 있는 곳이며, 폭포수를 맞으면 신경통이 없어진다는 이야기가 있어 백중(음력 7월 15일)이면 더 많은 인파가 몰려듭니다. 돈내코 계곡물은 한여름에도 얼음장같이 차가워 더위는 생각도 나지 않을 정도입니다. 주변에는 청소년수련원, 유스호스텔, 야외공연장 등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 토종닭등을 판매하는 향토 음식점들이 들어서 있습니다...
지도/가는 법
가까운 관광지
쇠소깍
관광지, 자연경관
| 거리 6.55km
쇠소깍은 바닷물과 민물이 만나는 지점으로, 쇠(소)는 웅덩이, 깍은 끝이라는 의미를 가지며, 원래는 소가 누워있는 형태라고 하여 쇠둔이라고도 불렀습니다. 효돈천을 따라 쇠소깍까지 걷다보면 자연의 위대함이 절로 느껴집니다. 물은 말라 보기 힘들지만, 천(川)을 가득 채우고 있는 거뭇거뭇한 현무암들은 바다가 가까워질수록 점점 큼직해져 아찔한 절벽을 이룹니다. 이는 70만년전부터 형성되기 시작했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화산활동으로 인해 현무암이 분출되고, 쇠소깍이 있는 하효리 일대에 현무암 지대가 형성된 것입니다. 이들은 오랜 세월동안 침식과 풍화작용을 거치며 구멍이 나고 깎이며 이같은 웅덩이를 만들어내었습니다. 쇠소깍의 가장 큰 매력이라면 푸르고 청량한 물빛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위로 제주도 전통배인 테우와 투명 카약이 유유히 떠다닙니다. 또 다른 볼거리는 웅덩이를 에워싸고 있는 암석들입니다. 장군바위, 큰바위 얼굴, 사랑바위, 독수리 바위 등 생김새나 전설에 따라 이름 붙은 다양한 바위들을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이중섭거리
관광지, 거리
| 거리 6.21km
평안남도 평원군에서 태어난 화가 이중섭은 일본 유학생활을 거치며 꿈을 키워나갔습니다. 재학시절 다양한 작품을 출품하며 각광받기 시작했던 그가 서귀포로 흘러 들어온 이유는 한국 전쟁이 난 후 피난때문이었습니다. 이중섭은 약 1년간 서귀포의 한 초가집에 머물렀고, 당시 그가 살았던 집이 복원되어 서귀포시 서귀동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중섭 거주지 뒤쪽에는 공원과 이중섭미술관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공원에는 생전 이중섭의 모습이 담긴 동상이 있으며, 그의 추억이 깃든 밀감나무와 향나무가 보존되어 있습니다. 이중섭미술관은 1,2층의 전시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1층은 이중섭의 생애와 그의 작품들을 둘러볼 수 있는 공간으로, 2층은 미술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작품이나 그외 다양한 기획전이 열리는 공간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미술관 3층은 옥상전망대입니다. 이곳에 오르면 가장 왼쪽 섶섬을 시작으로 서귀포항, 문섬, 새섬, 세연교의 모습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이중섭거주지와 미술관을 중심으로 하고 있는 거리가 바로 이중섭거리입니다. 다양한 공방과 카페들을 만날 수 있는 이 거리에서는 주말이면 예술장터가 열려 더욱 분주합니다.
천지연폭포
관광지, 폭포
| 거리 6.47km
천지연폭포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관광지 중 한 곳입니다. 서귀포 해안을 따라 발생한 단층 운동으로 인해 장엄한 기암절벽이 형성되고, 그 절벽에서 쏟아져 내린 물이 하천으로 흐르며 만들어진 것이 천지연폭포입니다. 폭포 주변 암석의 윗부분은 용암이 굳어져 생성되었으며, 아래 부분은 화산재가 굳은 서귀포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원래 폭포는 지금보다 바다에 더 가까웠으나, 세월이 흐르며 침식작용으로 인해 계곡의 상류쪽으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하늘과 땅이 만나서 이룬 연못이라 하여 천지연이라 부릅니다.
정방폭포
관광지, 폭포
| 거리 6.23km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43호로 지정된 정방폭포는 동양에서 유일하게 직접 바다로 떨어지는 폭포입니다. 높이 23m, 너비 10m 남짓 되는 이 폭포는 여름철 서귀포 바다에서 배를 타고 바라본 경치가 절경이라 하여 `정방하폭(正房下瀑)`이라고도 불렀습니다. 폭포 주위의 수직절벽과 아열대식물이 분포되어 있어 예로부터 영주 10경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가까운 맛집
교래손칼국수
맛집, 칼국수
| 거리 17.43km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미니랜드 인근에 자리하고 있으며, 칼국수를 주메뉴로 합니다. 칼국수 종류로 세 가지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데, 꿩메밀칼국수, 토종닭칼국수, 바지락칼국수입니다. 교래손칼국수가 자리하고 있는 삼다수마을은 토종닭유통특구인만큼 다른 메뉴보다는 토종닭칼국수를 추천합니다. 투박하게 툭툭 썰어낸 토종닭과 듬뿍듬뿍 넣어준 호박,양파,버섯등의 고명, 탱글탱글한 녹색면발이 푸짐하게 내어집니다.
짱구분식
맛집, 김밥
| 거리 5.74km
짱구분식은 서귀포시 동문로터리 인근 좁은 골목길에 허름한 분식집으로, 이곳이 유명해진 이유는 바로 모닥치기라는 메뉴 덕분입니다. `다 모아 담았다.`라는 의미에서 모닥치기라는 이름이 생겨났으며, 떡볶이에 튀김, 김밥, 순대, 계란, 어묵 등을 섞어 내놓은 음식입니다. 언뜻 보면 육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듬 떡볶이(속칭 김떡순)와 비슷하나, 제주도에서 만나는 모닥치기라는 음식은 또 다른 느낌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특별한 메뉴를 맛보고 싶을 때 찾으면 좋은 곳입니다.
네거리식당
맛집, 회
| 거리 6.13km
`제주도`하면 생각나는 다양한 향토 먹거리 중에서 제주 은갈치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갈치로 하는 음식에는 구이, 조림 등이 가장 일반적이지만, 제주도에는 육지 사람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갈치국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네거리식당은 한치, 갈치, 옥돔, 고등어 등을 재료로 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대표 메뉴는 갈치국입니다. 이 음식을 접해보지 않은 이들은 대부분 빨간 국물을 상상하지만 실제로는 맑은 국물에 칼칼한 맛을 지니고 있습니다. 네거리식당은 여행객보다는 갈치국이 익숙한 제주도민들에게 더 사랑받는 맛집입니다.
돌하르방횟집
맛집, 회
| 거리 7.15km
보목포구에 자리한 자리돔과 한치 물회로 유명한 식당입니다. 특히 보목 자리라 불리는 이 지역의 자리돔은 뼈가 부드럽고 고소해 뼈째 먹는 자리물회로 인기가 좋습니다. 여름철 자리물회를 5번 먹으면 보약이 필요 없다 할 정도로 기름기가 적고 영양이 풍부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특히 음력 5월이 지나 여름으로 접어 들 때면 알이 차고 살이 올라 자리돔의 맛이 절정에 이르므로 때를 놓치지 말고 찾아보시길 권합니다.
이 장소가 담긴 가이드북
3박 4일
가이드북
By reserve_gu***님
3박 4일
가이드북
By ksbs***님
2박 3일
가이드북
By reserve_gu***님
2박 3일
가이드북
By tukig***님
2박 3일
가이드북
By 50a***님
댓글 0
한화리조트 여행 플래너는 참여하는 모든 여행자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나의 스크랩 나의 가이드북
열기
닫기
알림

본문 다시보기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시 중구 청계천로 86, 한화빌딩 100동 797호(장교동)
Tel 1588-2299 Fax 02-729-3879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0-서울중구-0153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