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사진
이중섭거리
관광지, 거리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63
4
주소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정방동 527-6
전화번호 이중섭미술관 064)733-3555
영업시간 09:00~18:00(7월~9월 09:00~20:00) / 매주 월요일, 1월 1일, 명절 당일 휴관
주차가격 무료
홈페이지 http://jslee.seogwipo.go.kr/
입장료 이중섭미술관 관람료 어른 1,000원 / 청소년 500원 / 어린이 300원
소요시간 1시간~1시간30분
소개
더보기
평안남도 평원군에서 태어난 화가 이중섭은 일본 유학생활을 거치며 꿈을 키워나갔습니다. 재학시절 다양한 작품을 출품하며 각광받기 시작했던 그가 서귀포로 흘러 들어온 이유는 한국 전쟁이 난 후 피난때문이었습니다. 이중섭은 약 1년간 서귀포의 한 초가집에 머물렀고, 당시 그가 살았던 집이 복원되어 서귀포시 서귀동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중섭 거주지 뒤쪽에는 공원과 이중섭미술관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공원에는 생전 이중섭의 모습이 담긴 동상이 있으며, 그의 추억이 깃든 밀감나무와 향나무가 보존되어 있습니다. 이중섭미술관은 1,2층의 전시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1층은 이중섭의 생애와 그의 작품들을 둘러볼 수 있는 공간으로, 2층은 미술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작품이나 그외 다양한 기획전...
지도/가는 법
가까운 관광지
외돌개
관광지, 자연경관
| 거리 2km
외돌개는 돌이 홀로 서 있다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화산이 폭발하며 분출된 용암지대에 파도의 침식 작용이 더해져 형성된 돌기둥입니다. 외돌개는 또 다른 이름을 갖고 있는데, 이는 `장군바위`입니다. 고려말 최영 장군이 원나라를 물리칠 때 범섬으로 달아난 잔여세력들을 토벌하기 위해 바위를 장군의 모습으로 변장시켰다는 설화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사실 외돌개가 유명해진 데에는 드라마 <대장금>의 영향이 컸습니다. 드라마 촬영지로 알려지며 국내 관광객은 물론, 한류 열풍을 타고 해외 관광객들까지 찾아오고 있으며, 이제는 명실공히 범세계적인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주변에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바다를 바라보며 호젓한 산책을 즐기기에 좋으며, 멋스러운 기암 절벽과 탁트인 바다가 절경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천지연폭포
관광지, 폭포
| 거리 0.91km
천지연폭포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관광지 중 한 곳입니다. 서귀포 해안을 따라 발생한 단층 운동으로 인해 장엄한 기암절벽이 형성되고, 그 절벽에서 쏟아져 내린 물이 하천으로 흐르며 만들어진 것이 천지연폭포입니다. 폭포 주변 암석의 윗부분은 용암이 굳어져 생성되었으며, 아래 부분은 화산재가 굳은 서귀포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원래 폭포는 지금보다 바다에 더 가까웠으나, 세월이 흐르며 침식작용으로 인해 계곡의 상류쪽으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하늘과 땅이 만나서 이룬 연못이라 하여 천지연이라 부릅니다.
정방폭포
관광지, 폭포
| 거리 0.95km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43호로 지정된 정방폭포는 동양에서 유일하게 직접 바다로 떨어지는 폭포입니다. 높이 23m, 너비 10m 남짓 되는 이 폭포는 여름철 서귀포 바다에서 배를 타고 바라본 경치가 절경이라 하여 `정방하폭(正房下瀑)`이라고도 불렀습니다. 폭포 주위의 수직절벽과 아열대식물이 분포되어 있어 예로부터 영주 10경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새섬(새연교)
관광지, 섬
| 거리 0.98km
새연교는 서귀포항과 새섬을 이어주는 다리로 2009년 9월 28일 개통 되었으며, 제주의 전통배인 테우를 형상화했습니다. 새연교는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가는 다리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이 다리가 생김으로서 원래는 무인도였던 새섬까지 걸어서 갈 수 있게 되었으니 이것 또한 새로운 연입니다. 새연교로 연결되는 새섬에는 걷기 좋은 산책로가 조성되었습니다. 난대림 보호구역으로 지정된 새섬의 생태를 둘러볼 수 있으며, 바다쪽에서 바라보는 서귀포항의 모습도 매력적입니다.
가까운 맛집
나목도식당
맛집, 고기
| 거리 22.66km
`시간을 더한다.`는 의미가 참 예쁜 가시리마을 한가운데 자리잡은 정자나무 아래 간판마저도 투박한 나목도식당이 있습니다. 외관만 보아도 오랜 세월이 느껴지는 이곳은 제주 현지인들도 인정하는 맛집입니다. 나목도식당은 제주산 흑돼지를 주메뉴로 하고 있으며, 특히 유명한 메뉴는 양념구이(두루치기)입니다. 5,000원이라는 착한 가격에 어머니의 손맛이 느껴지는 반찬과 콩나물을 비롯한 각종 야채가 곁들여진 양념구이가 푸짐하게 내어집니다.
짱구분식
맛집, 김밥
| 거리 0.5km
짱구분식은 서귀포시 동문로터리 인근 좁은 골목길에 허름한 분식집으로, 이곳이 유명해진 이유는 바로 모닥치기라는 메뉴 덕분입니다. `다 모아 담았다.`라는 의미에서 모닥치기라는 이름이 생겨났으며, 떡볶이에 튀김, 김밥, 순대, 계란, 어묵 등을 섞어 내놓은 음식입니다. 언뜻 보면 육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듬 떡볶이(속칭 김떡순)와 비슷하나, 제주도에서 만나는 모닥치기라는 음식은 또 다른 느낌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특별한 메뉴를 맛보고 싶을 때 찾으면 좋은 곳입니다.
네거리식당
맛집, 회
| 거리 0.48km
`제주도`하면 생각나는 다양한 향토 먹거리 중에서 제주 은갈치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갈치로 하는 음식에는 구이, 조림 등이 가장 일반적이지만, 제주도에는 육지 사람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갈치국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네거리식당은 한치, 갈치, 옥돔, 고등어 등을 재료로 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대표 메뉴는 갈치국입니다. 이 음식을 접해보지 않은 이들은 대부분 빨간 국물을 상상하지만 실제로는 맑은 국물에 칼칼한 맛을 지니고 있습니다. 네거리식당은 여행객보다는 갈치국이 익숙한 제주도민들에게 더 사랑받는 맛집입니다.
돌하르방횟집
맛집, 회
| 거리 4.11km
보목포구에 자리한 자리돔과 한치 물회로 유명한 식당입니다. 특히 보목 자리라 불리는 이 지역의 자리돔은 뼈가 부드럽고 고소해 뼈째 먹는 자리물회로 인기가 좋습니다. 여름철 자리물회를 5번 먹으면 보약이 필요 없다 할 정도로 기름기가 적고 영양이 풍부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특히 음력 5월이 지나 여름으로 접어 들 때면 알이 차고 살이 올라 자리돔의 맛이 절정에 이르므로 때를 놓치지 말고 찾아보시길 권합니다.
이 장소가 담긴 가이드북
3박 4일
여행 스케쥴
By sgs1***님
3박 4일
여행 스케쥴
By kjskore***님
3박 4일
가이드북
By kwell***님
3박 4일
가이드북
By reserve_gu***님
3박 4일
가이드북
By ksbs***님
댓글 0
한화리조트 여행 플래너는 참여하는 모든 여행자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나의 스크랩 나의 가이드북
열기
닫기
알림

본문 다시보기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시 중구 청계천로 86, 한화빌딩 100동 797호(장교동)
Tel 1588-2299 Fax 02-729-3879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0-서울중구-0153
문서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