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우측 메뉴 바로보기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전체메뉴


한화리조트 통합사이트 유틸메뉴


  • 전경사진
  • 전경사진
  • 전경사진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춤추는 오병장의 돼지꿈
맛집, 고기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50
4
주소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삼양삼동 2506-3
전화번호 064)724-0092
영업시간 14:00~23:00(수요일 휴무)
주차가격 무료
홈페이지 http://춤추는오병장의돼지꿈.fuv.kr/
메뉴 흑돼지 근고기 48,000원 / 오병장 근고기 34,000원 / 흑오겹 18,000원 / 목살 22,000원
소개
제주도의 먹거리로 흑돼지가 빠질 수 없습니다. 재미있는 상호를 가진 이곳은 돼지구이를 맛볼 수 있는 식당입니다. 주메뉴는 근고기입니다. 흑돼지 또는 일반돼지 오겹살과 목살을 적당히 섞어 1근씩 주문 가능합니다. 주문을 마치면 두툼한 근고기가 덩어리째 석쇠에 올려집니다. 군복을 입은 직원이 능숙한 손길로 굽고 자르기를 반복합니다. 고기가 다 익으면 짭쪼롬한 멜젓(멸치젓)을 곁들여 드셔보세요. 그 맛이 은근 중독적입니다.
지도/가는 법
가까운 관광지
삼성혈
관광지, 유적지
| 거리 4.72km
신화에 의하면 탐라국의 최초 원주민은 고씨, 양씨, 부씨였습니다. 이들은 탐라왕국을 창시한 세 명의 신인(神人)으로, 이곳 삼성혈에서 갑자기 솟아났다는 설을 갖고 있습니다. 세 신인은 수렵생활을 하며 살다 각각 공주를 맞이하여 혼인하고 농경생활을 시작하게 되는데, 이로서 탐라왕국이 발전하게 됩니다. 삼신인이 솟아난 구멍을 중심으로 약 8천여평에 달하는 공간이 성역화되어 있으며, 이곳은 국가지정문화재 사적제134호로 지정되어 관리하고 있습니다. 신화에 대한 이야기들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관과 영상실을 비롯하여 제사를 지내는 전사청, 삼신의 위패가 봉안된 삼성전, 면학공간 숭보당 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500년이 넘는 수령의 곰솔을 비롯 50종·천 여그루에 달하는 노거수들이 가득한 숲을 산책로 따라 거닐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새소리, 풀벌레 소리와 더불어 몸과 마음이 맑아지는 기분입니다.
민속자연사박물관
관광지, 박물관
| 거리 4.46km
제주도는 다른 지역에 비해 더욱더 특별한 특색과 문화를 지니고 있습니다. 바다와 싸우며 살아온 선인들의 개척정신과 제주도 특유의 미풍양속, 남다른 생성과정, 동·식물의 분포상황 등을 볼 수 있는 곳이 민속자연사박물관입니다. 이곳에는 세계자연유산전시관, 자연사전시실, 제1민속전시실, 제2민속전시실, 해양종합전시관, 야외전시장 등 6개의 전시장이 있어 각각의 테마에 맞는 다양한 전시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동선에 따라 차례로 둘러본 후 밖으로 나오면 제주고유의 골목길 `올레`를 형상화한 탐방로를 만납니다. 이곳에서는 돌이 많은 지역답게 돌을 가공하여 만든 생활용구들을 전시해놓고 있습니다.
제주목관아
관광지, 유적지
| 거리 5.21km
조선시대 제주지방 통치의 중심지로, 이미 탐라국시대부터 성주청 등 주요 관아시설이 있던 곳입니다. 먼저 입구에 세워진 관덕정은 보물 제322호로 지정된 정자입니다. 병사의 훈련과 무예수련장으로 사용하기 위해 세종30년에 창건되었으며 제주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입니다. 현재는 주민들이나 관광객들의 쉼터로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외대문을 통과하면 왼쪽에 작은 연못이 있고, 그 뒤쪽 우련당을 시작으로 홍화각, 연희각, 망경루, 귤림당, 영주협당 등의 건물을 차례로 둘러볼 수 있습니다. 사실 관덕정을 제외한 모든 건물은 새로 복원된 것들입니다. 일제강점기 때 모두 소실되었던 것을 1991년부터 발굴조사를 시작해 2002년 고증과 자문을 거쳐 복원 완료하였습니다. 곳곳에 터만 남아있는 관아 시설도 있어 옛 모습을 그려보게 됩니다.
삼양검은모래해변
관광지, 해수욕장
| 거리 1.07km
제주시내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해변입니다. 특이하게도 모래 색깔이 검은색을 띄고 있어 삼양검은모래해변이라 불립니다. 검은모래는 신경통, 관절염, 비만증, 피부염, 무좀 등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어, 여름철이면 해변에서 모래찜질을 하는 피서객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알려지지 않은 해수욕장이라 샤워장,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은 조금 부족한 편입니다.
가까운 맛집
삼성혈해물탕
맛집, 해물탕
| 거리 8km
제주시청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주도민들도 즐겨 찾는 맛집입니다. 삼성혈해물탕은 살아있는 싱싱한 해물만을 넣은 진짜배기 해물탕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인원수에 맞게 해물탕을 주문하면 전골 냄비가 넘칠 정도로 푸짐하게 나오는 해물들이 압권입니다. 국물맛은 재료에서 우러나오는 맛 그대로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깔끔하고 개운합니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맛집인만큼 줄을 서서 대기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삼대국수회관
맛집, 국수
| 거리 4.56km
제주도의 토속음식 중에는 고기국수가 있습니다. 돼지사골 국물에 국수를 말아내고 삶은 고기를 얹어 나오는 음식입니다. 자매국수, 올레국수와 더불어 삼대국수회관을 제주도의 3대 고기국수집이라 칭합니다. 삼대국수는 제주 곳곳에 분점을 내고 있으며, 본점은 국수거리가 조성된 민속자연사박물관 앞에 있습니다. 삼대국수회관의 고기국수는 돼지비린내가 없이 깔끔한 맛이 일품입니다. 다만, 고기국수라는 음식 자체에 대해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는 점은 유념해 두셔야합니다.
동북리해녀촌
맛집, 국수
| 거리 12.9km
제주도에는 해녀들이 직접 운영하는 음식점들이 있습니다. 지역 이름을 붙여 `000해녀촌`이라는 상호로 운영하고 있으며, 대부분 맛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동복리해녀촌은 제주시 구좌읍 동복리에 거주하는 해녀들이 운영하고 있는 음식점으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지만, 특히 회국수가 맛있기로 유명합니다. 적당히 삶아 탱글탱글 살아있는 면발에 싱싱한 회와 야채를 곁들이고 달달하면서도 새콤한 양념을 더한 맛이 일품입니다.
도라지식당
맛집, 회
| 거리 7.25km
도라지식당은 1978년 처음 개업한 이래 현재까지 40년 가까이 되는 전통을 자랑하고 있는 제주 토속음식점입니다. 이곳에서는 제주 바다에서 나는 싱싱한 해산물을 재료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2009년에는 제주도에서 선정한 고품격 향토음식점으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이 장소가 담긴 가이드북
2박 3일
유니지니제주도
By serar***님
2박 3일
가이드북
By 0asal***님
2박 3일
가이드북
By jjang***님
2박 3일
가이드북
By hak7***님
2박 3일
가이드북
By reserve_gu***님
댓글 0
한화리조트 여행 플래너는 참여하는 모든 여행자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나의 스크랩 나의 가이드북
열기
닫기
알림

본문 다시보기
GO GO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서울시 중구 청계천로 86, 한화빌딩 100동 797호(장교동)
Tel 1588-2299 Fax 02-729-3879
Copyright@ Hanwha Hotels & Resorts.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074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0-서울중구-0153
문서 맨위로 가기